본문으로 바로가기

기토일간 9월운세-2022년 9월(기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기토일간 일주별 월운
기토일간은 [비견-식신]운이라 주관성과 자신감이 생기고, 유연성과 융통성은 다소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그러나, 지지의 식신을 생조하게 되어 현실적으로는 책임성있게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발휘하는 시기입니다.
 
활동성이 강화되어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사업을 시작할 수도 있고, 새식구가 생기는 경사도 따르게 됩니다.당연히 진학을 하거나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대단히 좋은 운이지만, 운동부족으로 인한 비만은 주의해야 합니다.
 
[기사일주, 기유일주, 기축일주]
추진하던 일들이 마무리되고, 자신이 리더가 되어 주변을 통활하는 최고의 운입니다. 출세나 승진 등 진취적인 기상으로 높은 관직에 오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지나친 자신감으로 인해 주변의 충고와 의견을 무시하여, 갈등과 불화도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주변 사람들과 갈등과 불화가 많아지게 되면 자신의 자리에서 물러나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고, 또, 지나친 일 욕심으로 인해 건강상 문제도 따르기 쉬우니 건강 관리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기사일주, 기축일주는 삼합이라 주변사람들의 도움이 큰 달입니다.  기해일주는 간지동이나 사기수나 함정, 가까운 사람들의 배신에 주의해야 합니다.
 
[기해일주, 기묘일주, 기미일주]
일명 수옥살로 불리기도 하며, 노력에 비해 얻는 것이 적고, 각종 사고수나 상해를 입을 수 있어 활동성에 제약이 따르는 시기입니다. 직장에서의 해고, 사업은 퇴조의 길로 들어서기도 합니다. 가족 친지는 물론이고 친구나 동료 등, 재살에 해당하는 사람은 해를 입는다고도 봅니다.
 
반대로 길운이면 자신의 뜻을 제대로 펼치지 못한 일들이 복으로 다가오거나 권력기관에서 힘을 행사하는 시기가 됩니다. 또한, 재살운에서는 밖으로 들어나지는 않으나 야망, 야심이 대단히 큰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기묘일주는 천충지충으로 하늘과 땅이 동시에 깨지는 기운이라 각종 사고수나 부부간의 불화와 갈등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장생이라 자신감이나 추진력, 결단력이 강해지는 시기입니다. 겁재가 사지에 속해 자만심이나 오만으로 인한 무리한 경쟁심은 들어들지만, 오기로 인한 경우는 주의해야 하고, 형제자매나 친구들과의 관계이나 건강에 이상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건록과 제왕에 속해 지나치게 잘난체 하거나, 호기심이나 과시욕이 지나칠 수도 있습니다. 법이나 제도 규울 등을 무시하는 경향이 강해 직장 생활도 적응하기 힘들고,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도 부침이나 어려움이 가중되기 쉽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병지라 재물운이 박하고, 과다한 지출이나 유흥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정재가 목욕지라 아내의 유흥이나 건강문제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깁니다.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이성 문제로 구설수나 망신을 당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태지, 정관이 절지라, 직장의 변화와 변동 등, 직장운이 불리한 시기입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승진, 승급 등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퇴사나 전직, 발령 등으로 인한 명예가 실추당하는 일도 생길 수 있습니다. 
 
편관이 태지라 주변의 압박이 줄어들고, 여자분들은 남편복이 약하지만, 골치 섞히던 남자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여자분들은 남편이나 남자문제로, 남자분들은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는 운입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장생지라 부동산 취득같은 큰 재물운이 따를 수 있고, 전문가적 기질도 발휘할 수 있지만, 지나친 자신감이나 현실성 없는 일로 인해 건강에 무리가 따르거나 문제점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정인이 사지라 우울증이나 무기력증에 유의해야 하고, 문서 취득이나 계약문제 등은 상당히 신중해야 합니다. 모친의 건강에 문제가 따르기 쉽고 인연도 약하니,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일주별 일진
[기사일주]
일지가 정인이라 일간에 도움을 주는 관계로 체면과 안정을 도모하며, 매사 여유가 있지만, 추진력과 승부욕은 떨어지게 됩니다.
양력 9월 13일 : 간지동
양력 9월 28일 : 천지합
 
 
[기유일주]
일지가 식신이라 의식주의 여유가 있고, 추진하는 일은 끈기있게 밀고 나가는 타입입니다. 지적이고 정적인 활동과 직업을 선호하지만,  고지식한 면모도 강해 자신만의 일에 몰두하거나 명분과 과정을 중시합니다.
양력 9월 23일 : 천동지충
 
 
[기축일주]
일지가 비견이라 고집과 자존심이 강하고 승부욕도 대단하지만, 유연성과 융통성이 부족하고 주관성이 강해 다른 사람과 화합하기 힘든 경우도 많게 됩니다. 소유욕이 강해 명예든 재물이든 자기 실속은 재대로 챙기는 타입이 됩니다. 
양력 9월 3일 : 천동지충
양력 9월 8일 : 천지합

 
[기해일주]
일지가 정재라 기본적인 재물은 갖고 태어난 일주로, 알뜰한 성향에 직장생활에 충실하며 실리에 밝은 편입니다. 착실히 일해 저축하는 타입이지만. 유연성과 융통성, 승부욕은 다소 부족한 면을 보이기도 합니다. 
양력 9월 13일 : 천동지충
 
 
[기묘일주]
일지가 편관이라 자신을 통제하거나 절제하려는 심리가 강해, 틀에 짜인 생활로 유연성과 융통성은 부족하게 되어 주변과 갈등, 충돌이 잦습니다. 
양력 9월 18일 : 천지합
양력 9월 23일 : 간지동
 
 
[기미일주]
일지가 비견이라 고집과 자존심이 강하고 승부욕도 대단하지만, 유연성과 융통성이 부족하고 주관성이 강해 다른 사람과 화합하기 힘든 경우도 많게 됩니다. 소유욕이 강해 명예든 재물이든 자기 실속은 재대로 챙기는 타입이 됩니다. 
양력 9월 3일 : 간지동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