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화일간 10월운세-2022년 10월(경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정화일간 일주별 월운
정화일간은 천간으로 정재가 투출되는 시기라 현재에 안주하려는 마음이 강하면서 손익계산에 철저한 면모를 보이기 쉽습니다. 정재의 구두쇠적 성향과 계산적인 면모가 언행으로 나타나게 되고, 주변의 시선을 무시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추구하려는 성향도 강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다소 거슬리거나 공격적인 성향도 나타날 수 있고, 음주운전이나 불법적인 유흥으로 인해 걱정거리도 생길 수 있고, 직장문제나 남편 문제로 고민거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 정도를 추구하려는 오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정사일주, 정유일주, 정축일주]
일지가 사유축에 속하는 정화일간의 경우 반안살에 속합니다. 선에서 물러나 전관예우를 받는 기운입니다. 일선에서 일할 때보다 조금 덜 일하고 덜 노력해도, 보수나 명예는 오히려 큰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사업의 발전이나 승진, 승급 등으로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운입니다. 다만, 너무 독선적인 면모가 나타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남명의 경우 여자문제로 구설수에 오를 수도 있으니, 이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정유일주의 경우는 방합의 기운이라 형제, 잼나 친구 동료들의 도움이 있는 좋은 기운이나 정사일주의 경우 원진 귀문에 라망살까지 포함되니, 주변 사람들과의 대인관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정해일주, 정묘일주, 정미일주]
천살은 가뭄이나 홍수, 지진의 경우처럼 천재지변에 준하는 어려움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계획하던 일이 중도에서 좌절되거나 불리한 결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자신보다 신분적으로 윗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신분상승의 계기도 될 수 있고, 크지는 않지만 횡재수도 따르는 운입니다. 특히, 정묘일주의 경우는 육합의 기운이라 이성의 도움도 기대돠는 한달입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양지 겁재가 묘지라 자신감이나 경쟁력이 대단히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자신은 물론, 형제자매의 건강에도 신경을 쓰셔야 하고, 너무 의기소침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양지와 묘지라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은 다소 부침이 따르기 쉽습니다. 무리하게 어떤 일을 추진하기 보다는, 수성의 기분으로 기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재성-재물운]
정재가 쇠지라 알뜰한 저축은 다소 부족하지만, 편재가 관대에 속해 횡재수도 있는 운입니다. 다만, 편재의 경우는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바람기도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쇠지라 강한 직업군에 종사하거나 그러한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겐 다소 힘든 운입니다. 그러나, 칠살의 기운이 약화되어 스트레스나 강박관념은 벗어나게 됩니다. 정관이 관대지라 시험을 보거나 취업, 승진 등에서는 좋은 기운입니다.
 
[인성-문서운]
친인척이나 가까운 윗사람과 이별수가 따르기 쉬운 운이지만, 모친과의 사이는 조금씩 호전됩니다. 문서운도 상당히 약한 시기이니,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 등을 취득할 계획을 가지신 분들은 좀 더 숙과해, 시기를 저울질할 필요도 있어 봅입니다. 다만, 이런시기에는 학업을 계속하거나 수양, 기도를 위해서는 가장 좋은 때일 수도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정사일주]
일지가 겁재라 같은 화의 기운으로 열기가 대단합니다. 승부욕과 시기심이 강하고, 질투심도 대단합니다. 주관이 강해 남의 말을 듣지 않는 경향이 강하고 자신의 판단에 따릅니다.  
양력 10월 1일 : 천동지충
양력 10월 31일 : 간지동
 
 
[정유일주]
일지가 편재이나 음간이라 외견상으로는 차분한 면모를 보입니다. 보편적으로 정직한 편이나 결단력이 다소 부족합니다. 온화한 성품으로 다정 다감하나 욕심이 내재된 것으로 봅니다. 
양력 10월 6일 : 천지합
양력 10월 11일 : 간지동
양력 10월 17일 : 천지충
 
 
[정축일주]
일지가 식신이라 활동적이고, 예술적인 감각도 탁월합니다. 외유내강형으로 독립심이 강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편이며 인정도 있습니다. 
양력 10월 21일 : 천동지충
양력 10월 26일 : 천지합
 
 
[정해일주]
일지가 정관이라 매사 자제력있게 행동하는 편입니다. 머리가 총명하고 변화를 즐기나 매사 끈기가 부족합니다. 충동적인 면이 강해 고향보다는 객지에서 자수성가할 명으로 봅니다.
양력 10월 1일 : 간지동
양력 10월 7일 : 천지충
양력 10월 16일 : 천지합
양력 10월 31일 : 천동지충
 
 
[정묘일주]
일지가 편인이라 예술성이 뛰어나고 머리가 영리합니다. 음일간이라 차분하면서도 열정을 지닌 경우로 새로운 것을 많이 추구하는 편입니다. 
양력 10월 11일 : 천동지충
 
 
[정미일주]
일지가 식신이라 의식주의 여유가 있고, 추진하는 일은 끈기있게 밀고 나가는 타입입니다. 지적이고 정적인 활동과 직업을 선호하지만,  고지식한 면모도 강해 자신만의 일에 몰두하거나 명분과 과정을 중시합니다.
양력 10월 21일 : 간지동
양력 10월 27일 : 천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