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화일간 10월운세-2022년 10월(경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병화일간 일주별 월운
편재가 천간으로 드러나는 운이라,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이 강하게 드러납니다.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은 상당히 호전되는 좋은 운으로, 아내의 적극적인 도움도 기대가 되고, 사업이나 장사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풍류와 바람기로 인한 문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지가 식신이라 자신의 노력이나 기술이 빛을 발하고, 몸과 마음이 바빠지는 시기입니다. 생활에 여유도 생기고, 먹을 복도 많습니다. 생산적이고 활동적인 기운에 새로운 일이나 사업을 시작할 수도 있고, 식구가 느는 등, 경사가 따르는 일도 많습니다.
 
[병인일주, 병오일주, 병술일주]
화개살은 복구나 보전 회복을 나타내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재능이 특출해 학문에 심취하고, 연기력이 뛰어나 연예인 기질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화개살운이라 고독과 학문, 종교나 예술을 상징하며 인기에 관련된 일이나 종교와 관련된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병오일주는 삼합의 기운이라 학창시절이나 직장에서의 동료분들의 도움도 큰 좋은 달이 됩니다.
 
[병신일주, 병자일주, 병진일주]
월살이라 외로움과 고독한 시기도 되고, 구설수나 송사에 시달리는 등, 귀찮은 경우도 생길 수 있으나, 어두운 밤에 달빛을 얻은 격으로 힘든 상황에서 반사 이익도 생깁니다. 주변 변동으로 인한 부가 이익, 상속, 증여 또는 포기한 돈이 회수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병자일주는 식신과 정관이 암합을 하는 운입니다. 여명의 경우는 남자로 인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나, 위법하거나 구설수가 따르는 일은 삼가해야 합니다. 병진일주는 지지충과 라망살이 함께하는 운이라, 재물운이 생기지만 사업상 부침도 있을 수 있습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묘지와 양지에 위치해 자신감이나 경쟁력이 대단히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자신은 물론, 형제자매의 건강에도 신경을 쓰셔야 하고, 너무 의기소침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묘지이고 상관이 양지라, 추진하는 일에서는 중단 사태가 오기 쉽고, 물심양면으로 답답한 시기로 지지부진할 수도 있지만, 수성의 기분으로 보내는 여유와 지혜가 필요합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쇠지라 큰재물이나 횡재수는 부족하지만, 정재가 관대에 속해 알뜰한 현금 수입은 이어집니다. 남명의 경우, 아내의 발언권이 너무 강해져 엄처시하에서 사는 경우도 생깁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관대라 검찰이나 경찰, 의사, 정육점 등, 강한 직업군에 종사하는 분들이나 그러한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겐 좋은 운입니다. 다만, 칠살의 기운도 포함이 되어 스트레스는 클 수 있습니다. 정관이 쇠지에 속해 직장에서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승진 등에서는 다소 불리한 시기입니다.
 
[인성-문서운]
인성은 양지와 묘지라 다소 불리합니다.조상의 음덕이 있거나 윗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모친의 건강에 이상이 오기 쉬우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일주별 일진
병화일간의 일주별 10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병인일주]
양력 10월 10일 : 천동지충
양력 10월 25일 : 천지합
 
 
[병오일주]
양력 10월 20일 : 간지동
양력 10월 26일 : 천지충 
 
 
[병술일주]
양력 10월 5일 : 천지합
양력 10월 6일 : 천지충
양력 10월 30일 : 천동지충 . 
 
 
[병신일주]
양력 10월 10일 : 간지동
양력 10월 16일 : 천지충
 
 
[병자일주]
양력 10월 15일 : 천지합
양력 10월 20일 : 천동지충
 
 
[병진일주]
양력 10월 30일 : 간지동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