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결혼운(8) - 초혼은 실패하기 쉬운 사주팔자

 
 
 만혼이 유리한 여성의 명조 
1).연주와 월주에 비겁이 강하게 작용하면, 관성의 극을 꺼리게 되어 결혼이 늦어지기 쉽습니다.
2).월주와 일지에 비겁이 강한 경우도 결혼이 늦어지기 쉽습니다.
이 경우는 남편궁인 월간이나 일지에 비견이 위치하여 관성의 극을 꺼리고, 관성을 설기하는 기운이라 일찍 결혼하는 경우는 파경을 맞기 쉽습니다.
 
3).월간과 일지가 충이 되어 불안정한 명조, 또는 월간이나 일지가 극파당한 경우도 부부간에 인연이 약합니다.
 
4).월간에 편관이 위치하고 일지나 시간에 합이 되는 정관이 위치하면, 관살혼잡의 명으로 초혼은 실패하기 쉽습니다.
 
위 명조처럼 기토여성의 명조에서 월간에 편관 을목이 존재하는 경우, 일찍 결혼을 하게 되면 갈등과 불화가 잦게 됩니다. 그러한 가운데, 을목 여성이 고개를 돌려보면 자신의 이상형인 갑목 남성이 기다리고 있는 명조입니다.
 
이런 명조에서는 운에서 무토나 기토가 오면, 기토 여성과 을목 남편은 불화나 갈등이 커집니다. 기토 여성에게 무토나 기토가 오면 자신의 발언권이 세어져 남편에 대적할만한 힘이 생기게 되고, 을목 남편에게는 또다른 이성운이 오는 시기가 됩니다. 
 
이 시기에는 기토여성이 남편의 의견을 무시하고 마음대로 행동하는 경우도 생기고, 남편은 바람을 피는 경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무토, 기토운이 지나면 경금운이 오게 됩니다. 경금운에 을목남편이 을경합을 하게 되면, 금기운으로 남편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어 이혼을 하게 됩니다.
 
같은 관살혼잡의 명이라도 월간 또는 일지에 합이 되는 정관이 위치하고 시간에 편관이 위치한 경우는 합이 되는 정관이 편관보다 윗자리에 있기 때문에 관살혼잡의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이 경우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남편과 갈등이 생길 수도 있고, 자식과 사이가 좋지 못하다고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5).원국애 관성이 없거나 관성 역할을 못하는 경우도 남자에 관심이 없거나, 인연이 없는 경우도 생깁니다.
 
위 명조는 인월에 태어난 갑목일간의 건록격 여명사주입니다. 건록격의 명조에 일지와 시주에 식상과 재성을 향하는 명조입니다. 갑목 여성은 사회생활이나 직업활동을 통해 자신을 나타내고, 재물을 모은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원국에 관성이 없지만, 갑목 여성은 남자에 관심도 없고 인연도 부족합니다. 따라서, 갑목 여성은 독신으로 살거나, 늦은 나이에 결혼을 하게 되기 쉽습니다. 
 
위 명조는 축월에 태어난 신금일간의 편인격 여명사주입니다. 신금은 이미 제련 가공된 보석이라 항시 자신을 비춰줄 병화를 의식하게 되지만, 원국에 관성인 병화가 없습니다. 따라서, 신금여성은 언제라도 자신을 이해하고 보석으로 살게해 줄 병화를 향하게 됩니다.
 
이런 명조의 경운, 비록 원국에 남편에 해당하는 관성이 없지만, 남자로 인한 사연도 많을 수 있고, 항시 남자들을 찾아 다니는 여성일 수 있습니다. 물론, 강한 인성의 설기로 인해 관성인 남편이 버티기는 힘든 명조일 수도 있습니다.
 
6).관성이 시주에 위치한 경우도 결혼이 늦어지거나 연하의 남자와 인연이 생기거나 재혼 또는 재취의 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명조의 구성 연습
위와 같이 명조를 구성해 보시려면, [플러스학습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주 명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토탁임 己土濁壬  (0) 2023.02.03
결혼운(10) - 여명의 사별운  (0) 2023.02.02
결혼운(7) - 여명의 조혼 사주팔자  (0) 2023.01.30
부성입묘  (0) 2023.01.30
처성입묘  (0) 2023.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