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플러스만세력(1)-처음 이용하는 분들이 만세력 설정하는 법
 
 플러스만세력 접속 
위 링크를 바로 클릭하거나 브라우즈 주소표시줄에 입력하고 클릭하시면, [플러스만세력]에 접속 됩니다.
 
 
 생년월일 입력 
별다른 체크나 옵션은 선택하지 마시고, 자신의 성별(남녀구분)과 생년월일과 시간을 입력한 다음 [만세력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생년월일을 입력하는 항목에서 해당 항목의 글자나 ? 를 클릭하시면, 해당 항목에 대한 설명글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화면 정리 
>
처음에는 다 보지도 못하는 내용이 너무 많으니, 간단하게 정리해 두고 사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상단 부분의 설정버턴(☼)을 클릭합니다.
 
 
 감추기 항목 선택 
좀 더 자세한 것은 사용하시면서 알아가시고, 우선 위 항목과 같이 체크한 후에 [설정저장]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하단 부분의 [전체한글로] 부분을 선택하시면 [한글만세력]을 보실 수 있고, [간지만한글로] 또는 전체 한글로] 부분을 선택하시면 [한자만세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필요에 따라 추가로 항목을 설정하셔도 무관합니다. 항목을 하나하나 설정해 보면서 어떤 기능이 추가되고, 또한 제어되는 지에 대해 알아보셔도 좋습니다. 
 
 
 기본화면
일정 부분을 제어하면 위처럼 만세력이 나타납니다.
 
참고로, 위 화면은 [간지만 한글로] 부분을 선택한 것으로 사주원국은 물론, 대운, 세운 등에서도 간지(천가 10자, 지지 12자) 부분은 한자로 나오게 됩니다. 최근에는 한자를 공부하지 않은 분들이 많은 관계로 [한글만세력]을 이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