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화일간 6월운세-2023년 6월(무오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병화일간 십성운세
육친이나 가까운 사람들의 불행이 자신에게 복으로 다가오는 운입니다. 윗사람의 사망으로 유산을 받는 경우도 생기고, 배우자와 헤어짐으로 인해 위자료나 재산 분배를 받기도 합니다. 흉한 가운데 좋은 기운이 생기는 시기입니다.
 
동업이나 보증 등의 상당한 위험이 따르는 일을 감수할 수 밖에 없지만, 결과적으로는 이익으로 돌아오는 운일 수 있습니다. 형제나 동료들과 갈등이 있지만, 물질적인 부분은 이익이 따르는 운입니다. 상배방의 어려움을 기반으로 하는 대부업이나 금융업, 투기 사업에서 성과가 나타납니다.
 
양인살이 함께 하는 운이라, 난폭한 행동이나 세련되지 못한 화술로 인해 가정은 불안하기 쉽고, 주변 사람들과도 갈등하기 쉽습니다.   
 
 
 병화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병인일주, 병오일주, 병술일주]
추진하던 일들이 마무리되고, 자신이 리더가 되어 주변을 통활하는 최고의 운입니다. 출세나 승진 등, 진취적인 기상으로 명예가 상승하는 기운입니다. 그러나. 지나친 자신감으로 인해 주변의 충고와 의견을 무시하여, 갈등과 불화도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병오일주는 자형으로 건강문제나 손재수에 주의해야 하고, 병술일주는 삼합이라, 친구나 동료들의 도움을 받거나 함께 일을 추진할 수 있는 운입니다.
 
[병신일주, 병자일주, 병진일주]
수옥살로 불리기도 하며, 노력에 비해 얻는 것이 적고, 각종 사고수나 상해를 입을 수 있어 활동성에 제약이 따르는 시기입니다. 직장에서의 해고, 사업은 퇴조의 길로 들어서기도 합니다. 반대로, 자신의 뜻을 제대로 펼치지 못한 일들이 복으로 다가오거나 권력 기관에서 힘을 행사하는 시기가 됩니다. 
 
병자일주는 자오충으로 가정에서의 불화나 갈등 주의하셔야 하고, 사고수에도 대비해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제왕과 건록이라 고짖과 자존심이 강하고, 이성이나 재물에 대한 집착도 강합니다. 운세의 흐름이 유사하게 진행하고 있으니, 주변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제왕과 건록으로 추진하는 일은 순조로우나, 호기심이나 과시욕이 지나쳐 제도나 규율을 무시하기 쉽습니다. 운세의 흐름도 유사하니, 법과 제도를 지키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목욕, 정재가 병지라 재물운에 기복이 큽니다. 재물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신경을 써야 하고, 아내의 건강도 신경이 쓰입니다. 향후 운세는 상승기라,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안정되어 갑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태지, 정관이 절지라 직장운이나 명예가 불리한 시기입니다. 퇴사나 전직 등의 불명예가 따르기 쉽습니다. 그러나, 향후는 점차 안정되어 가는 운의 흐름입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사지, 정인이 장생에 속합니다. 문서운이 좋은 시기라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할 분들이나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식입니다. 운세가 상승기이지만, 다음달은 기복이 따를 수 있으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세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병화일간의 2023년 6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운세} 바로가기
 
 
[병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7일 : 천동지충
양력 6월 22일 : 천지합
 
 
[병오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17일 : 간지동
양력 6월 23일 : 천지충
 
 
[병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2일 : 천지합
양력 6월 3일 : 천지충
양력 6월 27일 : 천동지충
 
 
[병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7일 : 간지동
양력 6월 13일 : 천지충
 
 
[병자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12일 : 천지합
양력 6월 17일 : 천동지충
 
 
[병진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27일 : 간지동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