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금일간 6월운세-2023년 6월(무오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신금일간 십성운세
어렵다고 느껴지는 일도 무난히 해결되고, 금전적 보상과 명예가 따르는 운입니다. 그 동안의 어려움을 한번에 보상받는 시기이고, 부모나 윗사람의 도움으로 학업을 성취하게 됩니다.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은 주변의 후원으로 성공을 거두게 되어, 경제적으로도 여유있는 좋은 운입니다. 
 
특히, 공적인 일이 잘 풀리는 시기라 시험을 합격하거나 공공기관의 도움이 있는 시기입니다. 미혼자 분들은 혼사도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가정적으로도 화목하고, 여명의 경우 남편의 도움과 자녀의 효도를 받는 좋은 운입니다.
 
천을귀인이 함께하는 달이라, 어려운 상황에서는 누군가 손잡아 줄 사람이 있는 행운의 달일 수도 있습니다.  
 
 
 신금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신사일주, 유일주, 축일주]
연살은 도화살로 사교와 애교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연예인이나 정치가, 방송인, 학원강사 또는 영업직에 종사하는 분들은 직업적으로 각광을 받는 좋은운입니다. 남에게 과시할 수 있는 매력이 넘치는 시기이지만, 소비나 지출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신사일주는 형제자매나 친구 동료들의 도움이 큰 한달이 되고, 신축일주는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르로 고민이 생길 수 있으니, 대인관계에 유의해야 합니다. 
 
[해일주, 묘일주, 미일주]
육해살 기운에서는 자신이 뛰어 넘을 수 없는 윗사람이 주체가 되고, 자신은 따라가는 입장입니다. 인덕이 부족하거나 도움을 받기도 힘들어, 뜻은 있어도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윗사람들의 눈에 들거나 의견을 표시할 기회가 많아, 상당히 힘든 일을 성취시키거나 자격증 취득으로 신분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도 됩니다. 
 
신해일주는 제도나 규율 규칙을 위반해, 어떤 일을 추진하기 쉽습니다. 암합운에 추진한 일들은 운이 지나가면 반드시 밖으로 드러나는 기운이라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묘일주는 중요한 일이 마무리가 되지 못하는 상황에 주의해야 하고, 신미일주는 가까운 사람들이나 이성의 도움이 있는 달입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병지와 목욕지에 속해 건강상 문제가 따르기 쉽고, 여명의 경우 남편의 사업이 부침이 오기 쉽습니다. 운세의 흐름은 상승기라 시간이 가면서 차츰 안정되어 갑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태지와 절지라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에 부침이 큽니다. 의식주도 불안정한 달이라 재물관리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운세의 흐름이 전환기라 다소 긴장이 필요한 달입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장생, 정재가 사지라 뜻밖의 횡재수가 있거나 이성에 대한 탐심이 크지만, 금전적으로는 안정되기 어려운 달입니다. 남명의 경우 아내의 건강도 걱정이 됩니다. 운세의 흐름도 하락기라 좀 더 긴장해야 하는 달입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건록, 정관이 제왕이라, 직장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취업이나 승진 등을 기다리는 분에게는 좋은 운이지만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습니다. 운세의 흐름은 좋은 운으로 이어집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건록, 정인이 제왕지라, 문서운이 좋습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기다리는 분들, 특히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운입니다. 다음 달도 좋은 운으로 이어집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세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신금일간의 2023년 6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신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7일 : 천지합
양력 6월 22일 : 천동지충
 
 
[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2일 : 천동지충
양력 6월 26일 : 천지충
양력 6월 27일 : 천지합
 
 
[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6일 : 천지충
양력 6월 12일 : 간지동
 
 
[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16일 : 천지충
양력 6월 22일 : 간지동
 
 
[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2일 : 간지동
 
 
[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12일 : 천동지충
양력 6월 17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