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을목일간 6월운세-2023년 6월(무오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을목일간 십성운세
윗사람이나 친구의 도움으로 취업을 하거나 승진, 발령 등의 일로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운입니다. 남자는 처가나 아내의 도움이 크고, 여자는 자식의 효도를 받거나 임신, 출산의 기쁨이 따릅니다. 그동안 힘들었던 일들도 쉽게 해결되는 시기입니다.
 
인덕이 많아 사업이나 새로운 일을 추진해도 잘 풀려 나가고, 적극적으로 추진해도 좋은 시기입니다. 노력하는 이상의 성과가 나타나고, 재물이 상승하는 운입니다. 미혼자는 주변 사람들의 주선으로 데이트 상대자가 생기거나 짝을 찾는 행운도 따릅니다. 
 
 
 을목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을사일주, 유일주, 축일주]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일이나 영업직에 종사하면 크게 성취감을 느끼는 운입니다. 남에게 과시할 수 있는 매력이 넘치는 시기지만, 소비나 지출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미혼자는 결혼이나 데이트 상대가 생기기도 하고, 기혼자는 바람기를 나타내거나 풍류나 유흥으로 분란의 소지도 생깁니다.
 
을사일주는 형제나 친구의 도움이 크고, 을축일주는 붑간이나 이성 문제로 고민이 생길 수 있으니, 화합에 노력해야 합니다.
 
[해일주, 묘일주, 미일주]
집안에서도 뜻밖의 사건 등으로 수리를 하거나 손재수가 따르고, 잔병치레 등으로 건강상 문제가 따르기도 쉽습니다. 그러나, 윗사람들의 눈에 들거나 의견를 표시할 기회가 많아, 상당히 힘든 일을 성취시키거나 자격증 취득으로 신분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도 됩니다.
 
을해일주는 인성과 식상의 암합운이라, 사업상 문서를 취급함에 법이나 도덕에 어긋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고, 을묘일주는 추진하는 일들의 마무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을미일주는 삼합의 기운으로 친구, 동료들의 도움을 받거나 함께 일을 추진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장생, 겁재가 사지라 불필요한 오기나 고집은 줄어들고, 자신감이나 판단력, 추진력이 좋은 시기입니다. 다만, 운세의 흐름이 하락기라 시간이 갈수록 주의도 필요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건록, 상관이 제왕지입니다. 잘난 척하는 과시욕이 강하고, 제도나 규율을 무시하는 경향도 있지만,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은 잘 풀려 나갑니다. 다음 달의 운세도 유사합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건록, 정재가 재왕이라 재물운이 좋습니다. 횡재수도 따르고 현금 흐름도 원할하지만, 남명의 경우 유흥이나 바람기는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 달의 운세도 유사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병지, 정관이 목욕이라, 직장운에 부침이 따릅니다. 취업이나 승진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다소 실망스런 운입니다. 운세의 흐름이 상승기라 차츰 좋아지는 운입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절지, 정인이 태지라 문서운이 약합니다. 부동산 취득이나 자격증 취득에도 좋지 못한 운입니다. 특히, 모친의 건강도 신경이 가는 달이지만, 시간이 갈수로 완화되는 운입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세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을목일간의 2023년 6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16일 : 간지동
양력 6월 22일 : 천지충
 
 
[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2일 : 천지충
양력 6월 26일 : 천동지충
 
 
[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6일 : 천동지충
양력 6월 11일 : 천지합
 
 
[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1일 : 천지합
양력 6월 16일 : 천동지충
 
 
[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21일 : 천지합
양력 6월 26일 : 간지동
 
 
[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6일 : 간지동
양력 6월 12일 : 천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