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을목일간 12월운세-2023년 12월(갑자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을목일간 십성운세
직업상 부침이 많은 시기라, 추진하는 일에 어려움과 실패가 따르기 쉬운 운입니다. 새로운 일을 다시 시작해도 어려움이 따르고, 부업도 성공하기 힘든 시기입니다. 공동사업이나 동업관계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지만, 기술이나 예술, 학문의 연구 등에는 좋은 운입니다.
 
가정에서도 부부 사이는 물론, 가족 간에도 불화와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여명의 경우 자식들과의 인연도 약합니다. 남명은 유흥업소를 출입하게 되면, 여자 문제로 인한 화를 입기 쉬운 시기라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천을귀인이 운세에서 오게 되면 항상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고, 인덕이 많아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된다고 봅니다. 
 
 을목간 일주별 신살운세
 
[을사일주, 일주, 일주]
육해살은 저승사자로 보기도 하며, 종교나 철학, 활인업 등 생명에 관련된 일에 연관되기 쉽습니다. 자신의 의지로 일을 추진하기 힘든 시기이지만, 윗사람들의 눈에 들거나 의견을 표시할 기회가 많아, 상당히 힘든 일을 성취시키거나 자격증 취득으로 신분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도 됩니다. 
 
을유일주는 추진하는 일의 부침으로 갈등이 따르기 쉽고, 을축일주는 이성의 도움이 크거나 짝을 찾는 행운도 따릅니다.
 
[일주, 일주, 일주]
도화의 기운이라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고 싶어, 어느 정도 사치도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데이트나 미팅, 소개팅 등의 기회도 많아지고, 이성교제가 많아지는 운입니다. 미혼자는 결혼이나 데이트의 상대가 생기는 행운도 따릅니다.  그러나, 소비나 지출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을해일주는 형제의 도움이 크고, 을묘일주는 건강문제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을미일주는 부부간이나 연인간에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도 필요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병지에 속해 의식주도 안정되지 못하고, 자신은 물론, 형제 자매나 가까운 친구 동료들의 건강 문제에도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절지와 태지에 속해 의식주나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 쉽고, 적극성도 많이 약해집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절지, 정재가 태지입니다. 현금 흐름에 문제가 따르기 쉽고, 아내나 부친의 건강문제는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장생이라 칠살의 압박으로 인한 직장에서 다소간의 문제가 따르거나 남편이나 남자로 인한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인성-문서운]
문서운이 좋은 시기라 부동산이나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학업에 매진하는 분들이나 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시기입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세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을목일간의 2023년 12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3일 : 간지동
양력 12월 19일 : 천지충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3일 : 천동지충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3일 : 천동지충
양력 12월 8일 : 천지합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3일 : 천동지충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8일 : 천지합
양력 12월 23일 : 간지동
양력 12월 29일 : 천지충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3일 : 간지동
양력 12월 9일 : 천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