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 - 심성이 고운 여자의 사주팔자

category 사주 명리학 2019. 11. 2. 01:58

사주풀이 -  심성이 고운 여자의 사주팔자



심성이 고운 사람은 외모도 출중하다고 봅니다.

1.미모가 뛰어난 여자의 명조
1).
사주 원국이 충극없이 안정되고, 조후가 불순하지 않아야 합니다.

2).
음양이 군형되고, 오행을 구비하여 조화를 이루고, 순생관계를 이루어야 합니다. 순생관계란 년주 -> 월주 -> 일주 -> 시주 순으로 생조가 이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순생관계가 이루어지면, 부모는 부모궁에 위치하고, 자식은 자식궁에 위치하게 되어 궁성의 올바른 위치가 됩니다.
 

-.음양이 불화된 순생관계
위 명조의 경우 월주, 일주, 시준 순으로 순생관계를 이루고 있지만, 음양이 조화되지 못한 경우가 됩니다.
 

-.음양이 조화된 순생관계
월,일,시주 순으로 순생관계를 이루면서 음양이 조화된 경우입니다. 음양이 치우치지 않고 순생관계를 이룰 때 최고의 길명으로 봅니다.


-.음양이 조화된 역생관계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있지만, 시주, 일주, 월주순으로 역생관계가 생긴 경우입니다. 역생의 명조는 과거지향적인 삶을 살기 쉽다고 보기도 합니다.
 
3).
인성과 식상이 역할을 다해야 길명이 됩니다. 이 경우 인성은 월주나 일지에 위치해야 하고, 식상은 일지나 시주에 위치해야 합니다. 인성과 식상이 역할을 다하게 되면, 음의 성향인 인성과 양의 성향인 식상이 모두 나타나므로 음양의 조화도 이루어 집니다. 따라서, 편견이 없고 이해심 깊은 심성의 소유자로 미모도 출중한 여성이 된다고 봅니다.

4).
월지와 일지에 음기가 적당하고 일지가 도화이면서 혼잡하지 않고, 도화가 흉살로 작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참고로 여기서의 도화는 연지와 상관없이 지지에 자, 오, 묘, 유의 왕지가 위치하는 경우는 모두 도화로 봅니다.


위 명조에서 일지 자수는 년지와 상관없이 그 자체로 도화로 봅니다. 월지에서 신금이 금생수로 생조하는 경우라 일지의 자수는 손상이 없이 안정된 경우가 됩니다. 일지의 도화가 손상이 없이 안정되면, 심성이 곱고 미모도 뛰어나다고 봅니다.

만약, 월지가 신금 대신 오화가 오는 경우는 오화 역시 도화로 보며, 이 경우 도화는 혼잡한 경우가 되고, 자오충은 도화충이 되어 칠살로 작용하게 되어 대단히 흉한 명이 됩니다.


2.예시 명조
원국이 충극없이 안정되고 음양이 균형을 이루며, 오행도 구비되어 조화를 이룬 명조입니다. 이 명조는 신왕관왕한 명조로 식상인 수오행, 재성인 목오행, 관성인 화오행이 모두 길신으로 본연의 역할을 다하는 경우가 됩니다.

또한, 년주부터 월주, 일주, 시주까지 오행이 목 => 화 => 토 =>금 => 수로 순생하는 명조가 됩니다. 이런 여성은 대단히 가정적이고 여성적이며 미모나 심성이 뛰어나다고 판단합니다. 참고로, 월지와 일지의 축술형에 의문이 있는 분은 이전 포스팅인 가정적인 여성의 명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