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남편복 - 남편덕이 부족한 여자의 사주팔자


1.남편덕
남자의 아내덕은 아내가 가사에 충실하고 자녀의 출산과 양육에 최선을 다하는 경우는 아내덕이 있다고 봅니다. 여자의 남편덕은  남편이 열심히 직업활동을 하여 가정 경제를 책임지고, 남편역할, 가장역할을 다하는 경우에 남편덕이 있다고 봅니다.

2.남편덕이 없는 여자의 사주팔자
남편덕이 있으려면 원국의 음양과 오행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고, 충극이 없어야 합니다. 남편궁인 월간이나 일지가 안정되고, 남편인 관성이 자신의 궁에서 식상을 향하거나 관성의 통제를 받아들일 수 있으면 남편덕이 있다고 봅니다.

원국의 음양오행이 불화되고, 남편궁인 월간이나 일지에 충극이 심하고, 관성과 일간이 서로 향하지 못하고 반목하거나 남편인 관성이 자신의 역할을 하지 못하면 남편덕이 없는 명조가 됩니다. 남편덕이 없는 여자의 명조에서 흉운이 오는 경우, 부부간에 갈등과 충돌이 잦게 됩니다. 이 경우 남편의 명조에 따라 외도를 하거나, 파경을 맞게되는 경우가 생기기 쉽다고 봅니다.

3.예시명조


위 명조는 유월에 태어난 경금일간의 겁재격 신강한 여명사주입니다. 일간이 유월에 태어난 경금이면 강철금이라, 불로 제련 가공해 유용한 도구나 보석으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병화일간은 당연히 병화의 극을 기다리는 여성으로 가정위주, 남편위주의 삶을 살고 싶어합니다.

경금일간의 남편에 해당하는 년간의 편관 병화는 경금일간의 초년의 남자에 해당하나, 병화의 입장에서 앉은자리 편재를 깔고 있습니다.  편재인 년지의 신금은 년간 병화의 여자가 됩니다. 동주한 재성이 있는 병화가 일간 병화에 관심이 갈리 없습니다. 

이번에는 월간의 정화를 살펴봅니다. 월간의 정관 정화는 일간과 마주하여 인연이 깊다고 봅니다. 또한, 일간과 음양이 다르니 정도 있는 남자입니다. 그러나, 월간의 남편인 정관 정화는 정화의 입장에서 정재인 유금을 동주한 월지에 깔고 있습니다. 당연히 일간 경금보다 월지의 유금 여성에게 몸과 마음이 갑니다.

당연히, 경금 여자와의 부부생활이나 가정생활이 힘들게 될 수 밖에 없는 명조이고, 경금 여성이 정관인 정화 남자와 결혼을 했다면 이 경우는 외도가 아니라 딴살림이 됩니다.

이번에는 시지의 편관 사화를 살펴봅니다. 시지는 일간과 옆자리에 위치하지 못해 직접극을 하지 못하는 위치입니다. 따라서 인연은 깊지 못하고 일간 경금과 음양도 같으니 정도 깊지 못한 사이가 됩니다. 그런데, 시지 편관 사화는 사화 입장에서 동주한 천간에 정재 신금을 받들고 있습니다. 

신금은  편관 사화의 아내로 시지 지장간의 병화와 암합을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는 나이가 들어 남의 남자인 유부남을 경금 여성이 몰래 만나는 불륜의 사이로 판단하기도 합니다. 이 시지의 사화와 맺어져도 사화는 정재인 신금여자를 향하기 때문에 경금 여성은 사화를 남편으로 믿고 의지하기는 힘든 경우가 됩니다.

이 명조는 시기마다 만나는 남자마다 파경에 이를 수 있는 명조로 남자복은 최악인 경우가 됩니다. 원국에 나타난 이혼 가능성도 3번으로 나타난 명조가 됩니다.
 
4.결론
위 명조는 재성과 관성이 많아 남편과의 인연이 평탄치 못한 경우가 됩니다.  비견이나 겁재가 자신의 재성을 빼앗아 가거나 나누어야 하는 존재일 수 있습니다. 여명의 경우는 이처럼 자신의 관성인 남편을 뺴앗아 가는 존재일 수도 있으니, 유심히 살펴야 합니다. 

또한,여명의경우 관성이 동주한 천간에 자신과 같은 비견과 겁재가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관성인 남편의 입장에서 동주한 천간이나 지지의 비겁은 남편의 여자에 해당하는 재성이 됩니다. 일간과 법적으로 맺어진 사이라고 하더라도 동주한 여자에게 마음이 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