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삼단전궁합 -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 궁합의 기준

 

 

처음 만났을때는 하루만 못봐도 죽을듯이 애틋한 남녀사이가, 나이가 들어가면서 보기만 해도 어르렁 거리는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마침내, 애틋한 사이는 증오의 대상이 되고 끝끝내 갈라서게 됩니다. 돌이켜 보면, [어떻게 저런 사람을 그때는 그토록 좋아했을까?] 싶은 사람들도 많을 것입니다.

 

더러는 부모의 강한 반대에 부딪혀 죽음으로 대항하며, 사랑을 쟁취한 사람들도 끝끝내 해로하지 못하고 헤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무엇 때문에 그렇듯이 애절한 두사람의 사이가 이런 결과를 만들어 낸 것일까요?

 

더러는 [그때 내가 사람을 잘못 보았어,] 할수도 있고, 어떤이는 [철부지라 콩깍지가 씌었었나봐.]고도 합니다. 아니면, [사랑이 식은 것일까요?]

 

결론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궁합의 기준이 바뀐다는 것입니다. 어릴때, 아니 혈기 왕성한 젊은 시절에는 상대의 섹시한 성적 매력이 기준이 되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상대의 재력이나 사회적 능력이 매력의 기준이 됩니다. 더 나이가 들면 서로간에 대화가 통하는 사람을 찾게 됩니다.

 

즉, 나이에 따라 궁합의 기준이 바뀐다는 것입니다. 이렇듯이 나이에 따라 기준이 바뀌는 궁합의 조건을  삼단전 궁합이라고도 합니다. 삼단전 궁합에는 하단전궁합, 중단전궁합, 상단전궁합의 세종류가 있습니다.

 

1.하단전 궁합

하단전(下丹田)은 배꼽아래 즉, 아랫배 부분으로 목화토금수의 오행의 기운이 충만해야 합니다. 삼단전 중에 가장 핵심으로 온몸의 신진대사를 관장합니다. 하단전 궁합은 흔히 이야기하는 속궁합으로 보시면 크게 틀리지 않을 듯합니다.

 

  

젊은시절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하기 위한, 이성에 대한 관심을 나타냅니다. 당연히 육체적인 부분이 중심이 되고, 성적인 조화를 따지는 것으로, 잠자리 궁합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결혼이나 데이트 상대자도 섹시한 매력이 최우선시 되는 외모 중심의 궁합이기도 합니다.

 

2.중단전 궁합

중단전(中丹田)은 가슴 부위를 말하며, 감정을 조절한다고도 합니다. 중단전의 중심기운은 돈으로 통칭되는 재력이 해당합니다. 중단전이 열린 사람은 대범하고 낙천적이다고 봅니다. 중단전 궁합의 중심은 돈과 재물이 촛점이 됩니다. 

 

화제도 주로 돈에 관련된 것으로 주식이나 펀드, 부동산 등, 재테크에 관심이 크고, 자녀의 교육에도 지대한 관심을 나타냅니다. 돈이나 재물에는 속물 근성이 있어, 다소 냄새도 나고 역겨운 부분도 있지만, 자신이 젊은 시절 뿌린 씨앗들(자식들)을 가꾸기 위해서는 비료(비용)도 필요한 법입니다. 

 

3.상단전 궁합

상단전(上丹田)은 머리부분으로 생각의 중심이 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 상단전 궁합을 최고로 봅니다. 더이상 돈도 큰 역할을 하기 힘들고, 자신과 이상과 뜻이 맞는 상대나 친구를 찾게 됩니다. 특별한 화재가 아니라도, 자신과 이야기가 통하는 상대를 찾게 됩니다.

 

자신과 이야기가 통한다는 것은 자신과 가치관이 유사한 것을 말하고, 상단전 궁합이 좋다는 것은 자신과 이상과 가치관이 같은 것을 말합니다. 고스톱 같이 화투를 좋아하는 사람은 같은 류의 사람과 상단전 궁합이 맞다고 볼 것입니다.

 

누구는 고스톱이야기를 하는데, 누구는 주식 이야기를 한다면 두사람의 대화는 이어지지 못합니다. 자신과 가치관도 유사하고, 환경이 유사한 사람간에 이야기가 통한다고 볼 것입니다.

 

4.황혼 이혼

부부가 노년기를 맞으면 서로간에 이야기가 통해야 합니다. 한사람은 상단전이 중심인데, 한사람은 하단전을 중요시 여긴다면, 두사람간에는 적지 않은 장벽이 가로 막히게 됩니다. 다시 말해, 남편은 이야기 상대를 원하는데, 아내는 잠자리에 관심이 크거나, 돈벌이 수단에만 관심이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나이에 따라 하단전 => 중단전 => 상단전 순으로 관심이 바뀌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하단전으로 관심의 촛점이 회귀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 경우가 흔히 이야기하는 늦바람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부부간에 궁합의 촛점이 맞지 않으면, 늦은 나이에 황혼이혼이란 어려운 상황도 맞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젊은 시절, 그렇게나 애절하게 좋아한 부부사이가 나이가 들어가면서 소원해지고, 급기야 해어지게 되는 경우는, 이처럼 두사람의 궁합에 관한 촛점이 달라지기 때문으로 봐야 할 것입니다.

 

5.궁합의 중심

부부간은 물론, 친구간에도 궁합이 맞아야 트러블이 적습니다. 비록, 하단전궁합(성적 궁합)이나 중단전 궁합(재물관계 궁합)이 좀 덜 맞아도, 상단전 궁합이 좋으면 얼마든지 해로할 수 있게 됩니다. 즉, 부부간에 말이 통하고, 같은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어야 사는 재미가 생깁니다.

 

이야기가 통하면 서로간에 희로애락을 공유하면서, 자신과 다른 상대의 이야기 속에서 그동안 몰랐던 사실도 듣고 배우며, 가치관도 근접해지게 됩니다.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도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을 상대가 없어 생기는 경우라고도 합니다.

 

이처럼 사람간에는 그 무엇보다도 서로간에 대화가 통하는 것이 최우선일 수 있습니다. 대화가 통하면 마음의 갈등이나 응어리도 쌓이지 않게 되고, 또, 자신의 이야기가 통한다는 것에 대한 자신감도 생깁니다. 부부간은 물론, 친구간에도 상단전 궁합이 맞는 것이 가장 중요한 조건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