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월운세-2022년 7월 계수일간의 일주별 월운, 일진 사주보기 운세보기

 

[계수일간 일주별  월운]
계수일간은 양력 7월 정미월이 편재과 편관운이면서 정계충이 함께 합니다. 재물운이 좋은 한달이라 더러는 큰 돈이나 횡재수도 따르지만, 편관을 생하는 구조이고, 특히 남명의 경우는 이성문제나 바람기로 인한 스트레스도 상당하다고 봅니다. 
 
편관운이 오는 시기라 경찰이나 검찰, 또는 법조 계통에서 근무를 하거나 관련 분야에 응시를 하는 분들은 상당히 도움이 되는 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천간에서 충이 오고, 칠살의 기운이 강한 시기라 스트레스는 각오해야 합니다.

 

 
일간 계수와 월운의 천간 정화가 정계충을 이루는 관계로,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따를 수는 있지만, 현실적인 문제와는 직결되지 않습니다.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여유를 가지시면, 오히려 생활의 신선한 자극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계해일주, 계묘일주, 계미일주]
계해일주, 계묘일주, 계미일주는 정미월이 화개살 기운입니다. 화개살은 예술적 재능도 뛰어나고, 학문이나 종교 등에 심취할 수도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또한, 화개살은 복구나 보전을 의미하는 기운이라, 옛날에 다니던 직장에 복직을 하거나 전에 하던 일을 다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부부 사이나 연인사이 또는 친구 동료간에 갈등이나 트러블로 인해 소원한 사이가 되어 있다면, 이런 시기에 화해를 하거나 재회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더구나, 계묘일주는 삼합의 기운까지 포함이 되어, 주변의 동료들과 화합에도 좋은 기운입니다.
 
[계사일주, 계유일주, 계축일주]     
계사일주, 계유일주, 계축일주는 월살로 고초살로 불리기도 합니다. 고초살은 씨가 마른다는 의미도 포함되어 구설수나 송사같은 귀찮은 일도 생길 수 있고, 화개살이 충하는 기운이라 정신적으로 상당한 갈등도 느끼기 쉽습니다.
 
반면에, 이 월살은 캄캄한 밤중에 달빛을 얻은 격으로, 뚯밖의 횡재수가 따르기도 합니다. 주변의 환경적인 변화로 인해 상속이나 증여 같은 재물운이 생기기도 하고, 포기한 돈을 회수하는 기회도 될 수 있습니다.
 
계축일주는 월간 정화와 정계충, 월지 미토와 축미충이라 천충지충이 되는 한 달입니다. 하늘과 땅이 동시에 깨지는 기운이라, 뜻밖의 사건이나 사고, 건강 이상, 손재수 등에 상당히 주의해야 하고, 다른 사람들과 시비나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건강, 사업, 재물, 이성, 직장,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묘지와 양지라 자신감이나 추진력, 경쟁력은 상당히 떨어지기 쉽습니다. 당연히 이로 인한 건강 문제도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양지와 묘지라 사업이나 새로운 일을 추진하는 것은 상당히 불리할 수 있습니다. 직장을 옮기려는 계획을 가지신 분들도 가급적이면 다음 달 이후로 미루는 여유가 필요한 때입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관대지라 더러는 큰돈을 만질 수 있는 기회도 생기고 횡재수도 따를 수 있지만, 남명의 경우 유흥이나 주색으로 인한 이성문제는 상당히 조심해야 합니다. 정재가 쇠지라 현금 흐름은 다소 둔화되기 쉽고, 남명의 경우 아내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는 시기입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관대지라 다소 강한 직업에 속하는 검찰이나 경찰, 군이 또는 의료 계통의 직업에 관심이 갈 수도 있고, 해당 분야에 취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정관이 쇠지라 직장운은 조금씩 약해지기 쉬우니 동료들과의 화목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쇠지이고 정인이 관대지라 문서운이 상당히 좋습니다. 문장이나 학문으로 성공할 수 있는 계기도 될 수 있고,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부동산을 취득하려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추진해도 좋을 시기입니다. 이런 시기에는 주식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운세입니다.
 
[일주별 주의해야 할 일진]
[계해일주]
양력 7월 3일 천충지충에 라망살이 오는 운이지만, 천을귀인도 함께 합니다.
7월 9일과 7월 24일이 천지합이 오는 날입니다. 특히 24일은 파살까지 함께 합니다.
 
 
[계묘일주]
양력 7월 19일이 천동지충입니다.. 
 
 
[계미일주]
양력 7월 4일과 29일이 천지합, 
23일이 천충지충이면서 양인살이 함께 합니다.
 
 
[계사일주]
양력 7월 8일이 천동지충일에 라망살이 함께 합니다.
 
 
[계유일주]
양력 7월 12일이 천충지충일에 천을 귀인이 함께 합니다.
7월 14일과 10일은 천지합의 기운으로 역시 주의해야 합니다.
 
 
[계축일주]
양력 7월 29일이 천동지충일로 주의를 요합니다.
 
 
[합,충,형, 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