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부자사주(3)-사주적 관점에서 부자로 가는 길

 

1.부자의 기준
1).금융계 : 50억 이상의 자산가를 부자로 봅니다.
2).재벌계 : 500억 이상이 되어야 부자로 봅니다.
3).현실적 접근 : 자신과 가족이 돈으로 인해 자존심이 상하지 않을 정도이면 됩니다.
 
2.부자의 종류
1).재성부자 
.재성은 돈이나 재물 그 자체로, 현금 흐름이 많은 사람에 해당합니다.
.재물의 축척 방법은 상속이나 투자, 사업, 주식 등으로 축재를 합니다.
 
2).식상부자
.식상에는 말이나 행동, 표현, 전문기술, 일거리 등이 해당합니다.
.재물을 모을 수 있는 전문 기술이나 자격을 갖춘 경우를 말합니다.
.구체적으로는 가수나 배우 등 연예인, 운동선수, 작가 등이 식상 부자에 속합니다.
 
3).인성부자
.인성에는 공부나 수양, 자격증, 부동산, 문서 등이 해당합니다.
.인성 부자는 부동산이 많은 사람이나 임대 소득이 많은 사람 등이 해당합니다.
 
4).관성부자
.관성은 공직이나 명예, 감투 등이 해당합니다.
.관성 부자의 경우는 관직이나 남편을 이용해, 자신의 부를 축척하는 경우입니다. 
 
5).비겁부자
.비겁은 형제, 자매나 친구, 동료 등을 말합니다.
.비겁 부자는 비견들을 다스려 재물을 축척하는 경우로 봅니다.
.비겁이 많은 경우이다 보니 군비쟁재 등으로 돈을 잃기도 쉽습니다.
 
3.부자의 삶을 위한 사주적 접근
부자로 다가서기 위한 접근 방법입니다.
1).관성
관성은 법과 제도를 준수하면서, 아울러 자신을 통제하는 기운입니다. 
부자로 가기 위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이정표를 새워야 합니다. 부자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종자돈은 마련해야 합니다. 그 종자돈을 마련하기 위해 근검 절약하는 처절한 노력과 절제가 필요합니다.
 
2).비겁
비겁은 자신과 유사한 사람들의 무리가 해당합니다. 친구들은 서로 간에 힘들 때 위로하고 도와주는 조력자입니다. 자신이 추구하는 목표에 친구들이 도움이 되지 못하면, 인성을 통해 공부와 연구를 하고, 그 목표에 부합하는 새로운 친구들을 찾아야 합니다.
 
.비견과 겁재는 재성을 통제하는 기운입니다. 재성으로 관을 생조하는 재생관이 되어야 사업이나 직장에서 뿌리를 내릴 수 있고, 그 조직이 오래 유지됩니다. 
 
.비겁이 많은 사주에서 재성이 없고 관성만 있는 경우는 재성운이 길운입니다. 재생관이 되면 널리 알려지고 인정받게 됩니다. 이때 관성이 편관이면 국가 지도자, 정관이면 고위 관료로 봅니다. 
 
참고로, 친구 간에 금전 거래는 절대로 피해야 합니다. 금전 거래가 이루어지는 순간, 친구 간의 대등한 사이가 아니라, 한 사람은 채권자, 다른 사람은 채무자가 되어 더 이상 친구가 아닙니다.      
 
3).인성
편인은 주식이나 코인 등과 같이 변동성이나 위험성이 큰 문서를 말하고, 정인은 부동산이나 자격증 같은 안정된 문서를 말합니다. 재산 증식의 중간 단계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4).재성
편재는 힘과 능력이 있으면 누구나 가질 수 있는 임자 없는 큰 재물입니다. 반대로, 힘과 능력이 없거나 노력하지 않으면 가질 수 없는 재물일 수도 있습니다. 정재는 일간에게 기본적으로 주어진 재물로 월급이나 임대 소득 등 고정된 수입이 해당합니다.
 
5).식상
식상은 자신의 활동이나 일거리,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 등을 나타냅니다.
.재성이 식상을 만나면 돈이 일거리를 만난 격이라 자영업이나 장사를 시작하게 됩니다.
.재성이 상관을 만나면 역량이 증대되어 유통이나 로비 같은 적극적 홍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재물을 추구하게 됩니다.
.재성이 식신을 만나면 창작 활동이나 안정된 장사를 시작합니다. 
 
이 경우가 식상생재를 통한 안정적인 부를 추구하는 방법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식상생재의 사례들을 살펴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