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이름일 수 있습니다. 이렇듯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름이기에 어떤이는 그 이름 석자를 위해 목숨도 거는 경우가 생기게 되고, 부모님들은 자녀분들의 이름을 짓기 위해 갖가지 노력을 다합니다. 
 
잘 짓는다는 작명소도 들려보고, 산사에 가서 시주도 하여 자녀분들의 이름을 짓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스스로 이름을 짓거나 검증할 방법이 없는 부모님들은 잘 지은 이름이겠거니 하며,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잘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더러는 사주나 작명에 문외한인 분들이 작명을 하는 경우도 있게됩니다. 회원분들도 자신이 지으신 이름이나 작명소 등에서 지은 이름을 플러스작명에서 직점 감명해 보시면, 의외로 기막흰 이름을 사용한 경우을 알게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듯 중요한 이름을 객관적으로 검증을 하면서 작명할 수 잇는 프로그램이 플러스작명입니다. 플러스작명에서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번으로 이름을 지으실 수 있도록 쉽게 설계가 되었고, 성명학의 기본 원리에 충실하게 작명하실 수 있습니다.
 
복잡한 절차는 모두 프로그램으로 처리하여, 작명을 하시려는 분들은 간단하게 완벽한 이름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고, 누구나 음령오행과 수리오행 등, 성명학상 완벽한 이름을 무료로 지으실 수 있습니다.

 

주요절차를 간단히 요약해 안내드리면
 생년월일 입력
  
작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사주에서 부족한 오행을 보강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작명 당사자의 생년월일을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사주원국 확인과 옵션선택
  
사주원국을 확인한 후, 음령오행은 해례본과 운해본 중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고, 사주에서 부족한 오행을 추가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현재 작명계에서는 운해본을 80%이상 선택하고 있는 실정이며, 20% 미만이 해례본을 사용합니다.
 
물론, 사주플러스에서는 운해본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본인의 명리에 대한 학식과 소신에 따라 해례본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부족한 오행은 용희신 오행을 추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선택이 끝났으면 [다음] 버턴을 킁릭합니다
.
 
 성씨입력
  
성씨를 한글로 입력한 다음 해당하는 한자 부분을 선택하시면, 화면이 전환됩니다. 
 
 
 한글이름 선택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골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북청색에서 고르셔야 합니다.
 
 
 [전체] 선택
  
이름의 첫자를 한자로 전환하는 화면입니다. 이름 첫자를 선택하기 전에 우측 부분에 있는 [전체] 부분을 클릭하시면, 모든 항목이 체크되고 화면이 전환됩니다.
 
 
 이름첫자의 한자 선택
  
상단의 수리,자원,불의,불용,분파,음양 등, 모든 항목이 체크되고 아래에는 가장 좋은 조건의 이름자만 출력이 됩니다. 참고로, 밑줄이 그어지지 않은 것은 배제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제일 아랫부분에 있는 [총명할 민]을 선택해 봅니다.
 
 
 이름 둘째자 한자 선택
  
이 부분에서는 좌측의 한자 옆에 빨간색의 작은 원이 깜박이는 항목에서 고르셔야 합니다. 우측항목에서 [글 서]를 선택합니다.
성씨가 박씨이고 이름이 민서로, 뜻이 [총명한 글]이니 여자이름은 물론,남자이이 이름으로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작명 결과
  
전체적으로 작명이 끝난 상태입니다. 1400점 만점에 1400점이 나와, 성명학상으로 완벽한 이름에 해당합니다. 
 
 항목들의 내용이 궁금하면
  
위 화면은 [수리자획]이라는 글자를 클릭한 경우입니다. 이처럼 궁금한 항목은 클릭하시면 해당하는 설명이 나오니, 참고하시면서 공부하셔도 좋습니다.
 
 누구나 쉽게 이용
 
사주플러스의 모든 자료와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플러스작명 부분은 누구나 인사말 정도의 글만 쓰셔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거의 포인트를 적용치 않고 있으니, 많은 이용있으시기 바랍니다. (10월 9일 한글날 까지만) 
 
 
 
 [플러스작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