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플러스작명-해례본,운해본의 선택과 플러스 작명 사용법(1)

 

플러스작명의 순서와 방법 및 특징 등을 살펴봅니다.
 플러스작명 접속
 
 
[플러스작명]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브라우즈에서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플러스작명]에 접속이 되면 상단메뉴 [이름짓기] => [작명-이름짓기]를 선택합니다.
 
 
 생년월일 정보입력
작명을 위해서는 자신의 사주를 철저히 분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작업일 수 있습니다. 플러스작명의 [작명-이름짓기] 메뉴를 클릭하신후, 하단으로 내려 자신의 생년월일과 시간을 입력한 다음, 하단 부분의 [원국확인] 버턴을 클릭합니다.
 

 사주팔자 확인과 옵션 선택
자신의 사주 팔자와 격국 및 용신과 기신 같은 만세력의 자료가 나옵니다. 사주팔자를 확인하신 후 아렛부분에서 한글발음 오행을 운해본과 해례본 중에서 선택을 하시고, 사주팔자에서 부족한 오행을 용희신오행을 사용할 지 자신이 원하는 오행으로 할 지에 대한 선택을 합니다.
 
다음으로 불용문자와 삼원오행 등도 적용을 할지 아니면 적용하지 않을 지에에 대한 선택을 합니다.  참고로, 최근의 경향은 불용문자는 적용하지 않는 경향으로 흐로고 있고, 삼원오행은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옵션 적용에 대한 선택이 끝났으면 [다음] 버턴을 클릭합니다.

 
 성씨 입력
성씨입력 화면입니다. 성씨 입력의 작은 네모박스에 자신의 성씨를 입력한 다음 옆에 있는 [성씨] 버턴을 클릭하시면, 하단에 해당하는 성씨의 한자들이 나열됩니다. 위 예시에서는 박씨라는 성이 하나밖에 없습니다. 해당 글자의 설명 부분을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진행됩니다.
 
 
 이름 첫자 선택
상단 부분은 운해본과 해례본 중선택한 내용과 자신의 성씨에 대한 뜻과 발음, 획수, 음령오행, 자원오행 등이 나오게 됩니다. 아랫부분은 자신의 이름 첫자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성씨와 음령오행이 좋은 글자들은 북청색으로 나열됩니다.  
 
위 예시에서는 박씨인 경우라 수오행입니다. 수오행과 상생이 되는 금기운과 목기운의 자음인 글자와 같은 수기운의 글자들 좋은 오행의 글자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목기운인 ㄱ, 수기운인 ㅁ,ㅂ,ㅍ, 그리고 금기운이 ㅅ,ㅈ,ㅊ의 자음으로 시작하는 글자들이 북청색에 해당합니다.
 
이름의 글자들을 하나하나 선택하는 방법도 있지만 좀 더 아래로 내려서 보시면, 이름의 첫글자와 끝글자를 한번에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바로 아래에서 설명이 이어집니다
.
 
 이름 두자 모두 선택
이름의 첫글자와 두번째 글자를 한번에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물론, 성씨와 조화되는 음령오행으로 이루어진 북청색인 글자 중에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이 부분은 통상적으로 우리가 작명에서 사용하는 이름의 대부분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빠진 이름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서연이라는 이름을 선택해 보기로 합니다. 자료가 너무 길어지는 관계로 나머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