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계수일간 계묘년운세-2023년(계묘년) 계수일간 세운, 1년신수, 사주보기, 운세보기


 
일주운세는 일간의 특성과 그 해 운세를 해석하는 방법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운세도 중요하지만, 사주팔자의 일간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일간에 따른 십성의 운세를 어떻게 해석하는지에 대해 공부하는 장으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2023년 계묘년 계수일간 운세 요약
 
 
 
 계수일간의 성정 
계수는 시냇물이나 이슬비, 안개등 작고 맑은 물을 말합니다. 속이 들여다 보이는 물이라 거짓이 없고 깨끗하며 마음이 온순합니다. 눈물이 많고 순종적인 타입이라, 마음이 여리고 총명합니다. 주변을 많이 의식하고, 영향도 많이 받는 타입이기도 합니다. 
 
계수는 음의 성정을 지닌 물로써 모질지 못해, 속보이는 행동을 하지 못합니다. 주변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처신하려는 성향으로, 사교적인 면모도 강합니다. 조용하고 자상한 성정으로 두뇌가 명석합니다. 다소, 예민하고 냉정하며, 비판적인 면모도 강하고, 잔꾀에 일가견이 있다고도 봅니다.  
 
계묘일주, 계사일주, 계미일주, 계축일주, 계해일주, 계유일주
 
 
 [비견-식신]운 
비견에 식신이 오는 시기입니다. 주관성과 자신감이 강해지고, 유연성과 융통성은 부족해 고집스런 면모도 나타나지만, 천간의 비견이 지지인 식신을 생조하게 되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여 책임성있게 일처리를 해 나가는 운입니다. 
 
활동성이 강화되어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사업을 시작할 수도 있고, 새식구가 생기는 경사도 따르게 됩니다.당연히 진학을 하거나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대단히 좋은 운이지만, 운동 부족으로 인한 비만은 주의해야 합니다.
 
 
 천을귀인 
천을귀인은 어려움을 길함으로 변화시키는 최고의 길신입니다. 천을귀인이 사주에 있으면 항상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고, 인덕이 많아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된다고 봅니다.
 
 
 [장생지] 
장생운에는 새로운 구상이나 계획을 할 수도 있고, 인덕이 많아 주변 사람들의 도움도 큰 시기입니다. 희망과 활기가 넘치는 시기라, 사회나 직장 등 외부 활동에서는 자신감이나 의욕이 넘치고, 추진하는 사업도 잘 풀려나가는 시기가 됩니다. 집안에서도 임신이나 출산 등, 경사가 생기는 좋은 운이 됩니다. 
 
장생이 편관,편인,겁재,상관과 동주하거나 형,충,파,해가 되면 힘을 잃거나 줄어든다고 봅니다. 이러한 장생운에서는 인덕이 없어 도움을 받을 수 없고 스스로의 힘도 미약해, 어떠한 일에도 어려움이 많이 따를 수 있습니다.
 
 
 건강,사업,재물,직장,문서,이성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장생이라 자신감이나 추진력, 결단력이 강해지는 시기입니다. 겁재가 사지에 속해 자만심이나 오만으로 인한 무리한 경쟁심은 줄어들지만, 오기로 인한 경우는 주의해야 하고, 형제자매나 친구들과의 관계나 건강에 이상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건록과 제왕에 속해 지나치게 잘난체 하거나, 호기심이나 과시욕이 지나칠 수도 있습니다. 법이나 제도 규울 등을 무시하는 경향이 강해 직장 생활도 적응하기 힘들고,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도 부침이나 어려움이 가중되기 쉽습니다.

[재성:재물운,여자운]
편재가 병지라 재물운이 박하고, 과다한 지출이나 유흥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습니다. 정재가 목욕지라 아내의 유흥이나 건강문제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깁니다.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이성 문제로 구설수나 망신을 당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관성:직장운,남자운]
편관이 병지, 정관이 목욕지입니다. 외부로부터의 억압이 줄어 해방감을 느낄 수도 있지만, 직업상 부침이 많은 시기입니다. 만약, 이런 시기에 취업을 준비하거나 승진 등을 기다리는 경우는 희망을 낮추는 것이 유리합니다. 정관이 목욕지라 미혼녀는 약혼이나 결혼 등이 가능하지만, 기혼녀는 남편과 이별수도 따르기 쉽습니다.

[인성:문서운]
인성운이 절지와 태지라 문서운이 상당히 약한 운입니다. 부동산 취득이나 자격증 취득에는 상당히 불리하고,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조심해야 하는 운입니다. 또한 모친이나 윗사람과의 인연이 약한 시기라 건강관리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운에서는 공부를 하거나 수양, 기획, 연구 같은 분야에 매진하시면 상당히 운기가 상승합니다.
 
 
 
[자신의 일주를 모르시면]
생년월일을 양력이나 음력 또는 간지를 아셔도 모두 변환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변환된 간지의 날짜 부분이 자신의 일주(일간과 일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