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갑목일간 12월운세-2022년 12월(임자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갑목일간 일주별 월운
편인이 천간으로 드러나는 운이라, 주변에 대해 경계하는 마음이 강해 충고나 간섭은 받아드리기 힘듭니다. 식상을 극하는 기운이 강해, 오직 자신만의 전문적인 분야나 좋아하는 일에만 관심이 가고, 게을러지는 경향도 강합니다. 
 
인성이 강한 운이라 결단력이나 추진력은 부족하기 쉽고, 일을 많이 벌려도 결실이 따르지 않게 됩니다. 여명의 경우 자녀가 병약하기도 쉽습니다. 그러나, 정인이 지지로 오는 운이라 학업운이 따르거나, 유산이나 증여 등 문서로 인한 이익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갑인일주, 갑오일주, 갑술일주]
재살운이라 수옥살로 불리기도 하며, 노력에 비해 얻는 것이 적고, 각종 사고수나 상해를 입을 수 있어 활동성에 제약이 따르는 시기입니다. 직장에서의 해고, 사업은 퇴조의 길로 들어서기도 합니다. 가족 친지는 물론이고 친구나 동료 등, 재살에 해당하는 사람은 해를 입는다고도 봅니다.
 
반대로 길운이면 자신의 뜻을 제대로 펼치지 못한 일들이 복으로 다가오거나 권력기관에서 힘을 행사하는 시기가 됩니다. 또한, 재살운에서는 밖으로 들어나지는 않으나 야망, 야심이 대단히 큰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갑오일주는 일지와 운세가 충이되는 달입니다. 이사나 직장의 이동 변동 등, 환경적인 변화가 따르기 쉽고, 부부간이나 이성간도도 갈등이 생기기 쉬우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갑술일주는 편재와 정인이 암합을 하는 달입니다. 큰 재물이나 문서를 잡기 위한 일이 생길 수 잇지만, 법률이나 규칙, 도덕에 어긋나는 일이 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갑신일주, 갑자일주, 갑진일주]
추진하던 일들이 마무리되고, 자신이 리더가 되어 주변을 통활하는 최고의 운입니다. 출세나 승진 등 진취적인 기상으로 높은 관직에 오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지나친 자신감으로 인해 주변의 충고와 의견을 무시하여, 갈등과 불화도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주변 사람들과 갈등과 불화가 많아지게 되면 자신의 자리에서 물러나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고, 또, 지나친 일 욕심으로 인해 건강상 문제도 따르기 쉬우니 건강 관리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갑신일주와 갑진일주의 경우 삼합의 운이라 직장이나 사회생활에서 친구나 동료들의 도움을 받거나 함깨 추진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주관성,추진력]
비견이 목욕, 겁재가 병지에 속합니다. 풍류나 유흥으로 인해 재물에 손실이 있을 수도 있고, 자신이나 형제, 자매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의식주에 어려움도 생기고, 여명의 경우 남편이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기도 쉬우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식상:사업, 건강]
식신과 상관이 태지와 절지에 속해 의식주나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 쉽고, 적극성도 많이 약해집니다. 상관이 절지라 표현력이나 주변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기 쉽고, 특히, 여명의 경우는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기 쉽습니다.

[재성:재물,여자]
편재가 태지, 정재가 절지에 속해 재물운이 좋지 않은 운입니다. 당연히,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아내의 건강도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편재가 태지라 크지는 않지만 약간의 횡재수나 생각지 않던 돈이 굴러 들어오기도 합니다.

[관성:직장,남자]
편관이 사지라 그동안 자신을 누르던 압박이나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여명의 경우 시달리던 남자 문제가 해결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정관이 장생이라 직장운이나 명예가 상승하는 운으로 승진, 승급 등의 좋은 소식도 따르게 됩니다. 여명의 경우 남편덕이 큰 시기라 남편의 승진이나 부서 이동 등으로 인해, 사모님 소리를 들을 수도 있고, 남명의 경우 자식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는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인성:문서,윗사람]
편인이 제왕, 정인이 건록에 속합니다. 문서운이 좋은 시기라 부동산이나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학업에 매진하는 분들이나 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편인이 너무 강하면 도식작용으로 인해 현실성 없는 일에 관심과 고집을 세우게 되어, 오히려 일을 그러치는 경우도 생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주별 일진
갑목일간의 일주별 12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갑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2일 : 천지합
양력 12월 27일 : 간지동
 
 
[갑오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7일 : 간지동
양력 12월 13일 : 천지충
 
 
[갑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7일 : 천동지충
 
 
[갑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3일 : 천지충
양력 12월 27일 : 천동지충
 
 
[갑자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일 : 천지합
양력 12월 7일 : 천동지충
 
 
[갑진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7일 : 간지동
양력 12월 22일 : 천지합
양력 12월 23일 : 천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

자신의 일간과 일주 확인 - 링크
http://manse.sajuplus.net/?mnuid=2&idcnt=4&curjong=manse003004&cstyle=D&drlink=umyang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