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화일간 12월운세-2022년 12월(임자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병화일간 일주별 월운
천간으로 편관, 지지로 정관이 오는 운이라, 칠살리 강하게 작용하는 기운입니다. 직업상 부침도 따르기 쉽고, 하나의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 또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운입니다. 외양은 강한 책임의식으로 그럴듯해 보이지만, 내실은 고난의 연속으로 형제자매나 수하와 인연이 약하고, 배신도 따르기 쉽습니다.
 
우유부단한 성격에 결단력도 부족하기 쉽고, 직장문제나 이성문제는 중첩으로 인한 혼란이 따르기 쉽고, 여명의 경우 인한 색정 문제가 생기거나 유혹으로 인해 혼인을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또한, 부부간에는 갈등으로 인해 불화도 생기기 쉽습니다. 
 
[태지]
가장 어려운 고비는 막 지난 시기로, 가정이나 사업에서 빛이 보이기 시작하는 시점이 됩니다. 새로운 일에 대한 여건이 조성되어 그동안의 구상을 실행할 구체적 계획을 하게됩니다. 그러나, 스스로 어떤 일을 처리하거나 결정하기는 힘든 시기로 본격적인 시작시기는 아닙니다. 
 
막 잉태한 상태라 작은 역량들이 생기기 시작하지만, 모든 일에서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절실한 시기입니다. 직장이나 외부일은 큰 장애가 없이 대체로 순조로우나 가정사는 이상신호를 나타내기 쉬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천간충]
하는일마다 스트레스가 많은 시기입니다.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여유를 갖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와는 직접 연결되지 않는 경우라, 오히려 자극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병인일주, 병오일주, 병술일주]
일명 수옥살로 불리기도 하며, 노력에 비해 얻는 것이 적고, 각종 사고수나 상해를 입을 수 있어 활동성에 제약이 따르는 시기입니다. 직장에서의 해고, 사업은 퇴조의 길로 들어서기도 합니다. 가족 친지는 물론이고 친구나 동료 등, 재살에 해당하는 사람은 해를 입는다고도 봅니다.
 
반대로 길운이면 자신의 뜻을 제대로 펼치지 못한 일들이 복으로 다가오거나 권력기관에서 힘을 행사하는 시기가 됩니다. 또한, 재살운에서는 밖으로 들어나지는 않으나 야망, 야심이 대단히 큰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병오일주는 청지충이라 뜻밖의 사건이나 사고, 건강이상, 손재수 등이 따르기 쉽고, 누구와 무슨 일을 하던 다툼이 생기기 쉬운 시기라, 가급적 대인관계를 줄이고 현상유지가 최선입니다. 천지충 운에서는 이사를 하거나 종교에 귀의 또는 심취하게 되면 액땜이 된다고 합니다.
 
병술일주는 식신과 정관이 암합을 하는 운입니다. 추진하는 일이나 직장문제, 여명의 경우 남자로 인한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암합은 남들앞에 드러내지 않고 몰래하는 일이나 대인관계를 말합니다. 남들에게 말하기 힘든 비밀스럽거나 불법 또는 뜻뜻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암합운에 법이나 관습에 어긋나는 일을 하게 되면, 그 운이 지난 다음에 해당 사건이 탄로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암합운에서는 자신이 하는 일이나 대인관계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지 성찰하면서 추진해야 합니다.
 
[병신일주, 병자일주, 병진일주]
추진하던 일들이 마무리되고, 자신이 리더가 되어 주변을 통활하는 최고의 운입니다. 출세나 승진 등 진취적인 기상으로 높은 관직에 오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지나친 자신감으로 인해 주변의 충고와 의견을 무시하여, 갈등과 불화도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주변 사람들과 갈등과 불화가 많아지게 되면 자신의 자리에서 물러나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고, 또, 지나친 일 욕심으로 인해 건강상 문제도 따르기 쉬우니 건강 관리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병신일주와 병진일주는 삼합의 기운이라 새로운 인연이나 일을 추진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부부간이나 연인 사이는 새로운 정이 생기고,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에서는 새로운 동력이 생깁니다. 학창시절의 선배나 후배, 동창생들, 직장의 상사나 부하직원, 동료직원 들의 도움이 큽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주관성,추진력]자신감 부족, 건강주의, 형제간 정과 덕부족, 주변의 도움이 필요,
비견이 태지, 겁재가 절지에 속해 자신감이나 결단력, 추진력이 부족하고, 건강상으로도 다소 약한 시기입니다. 가까운 사람들이나 주변의 도움이 절실한 시기이지만, 형제간에 정이나 덕도 다소 부족한 시기로 봅니다.

[식상:사업, 건강]
식신과 상관이 태지와 절지에 속해 의식주나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 쉽고, 적극성도 많이 약해집니다. 상관이 절지라 표현력이나 주변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기 쉽고, 특히, 여명의 경우는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기 쉽습니다.

[재성:재물,여자]
편재가 사지라 풍류나 유흥으로 인한 문제점이 줄어들수도 있지만, 오기로 인한 모험이나 투기를 하지 않아야 하고, 부친이나 시모의 건강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다만, 사업하는 분들은 사업의 부침이나 어려움도 있을 수 있지만, 정재가 장생이라 현금 흐름도 원할하고 가정적으로도 안정되며, 아내의 도움도 큰 좋은 운입니다.

[관성:직장,남자] 
편관이 제왕, 정관이 건록이라 직장에서는 승진이나 승급 등 명예가 상승할 수도 있고, 취업에 성공하는 시기입니다. 여명의 경우 남자 문제가 풀려나가지만, 편관이 제왕이라 심리적 압박은 상당할 수 있습니다.

[인성:문서,윗사람]
편인이 목욕, 정인이 병지라 문서운이 약한 시기입니다. 부동산 취득이나 자격증 등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신중히 접근하셔야 하고, 가급적이면 다음 시기로 미루는 여유도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주식을 투자하는 분들도 주의가 필요한 시기일 수 있고, 모친이나 윗어른의 건강관리도 세심하게 살펴야 하는 시기입니다.
 
 
 일주별 일진
병화일간의 일주별 12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병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9일 : 천동지충
양력 12월 24일 : 천지합
 
 
[병오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9일 : 간지동
양력 12월 25일 : 천지충
 
 
[병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4일 : 천지합
양력 12월 5일 : 천지충
양력 12월 29일 : 천동지충
 
 
[병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9일 : 간지동
양력 12월 15일 : 천지충
 
 
 
[병자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4일 : 천지합
양력 12월 19일 : 천동지충
 
 
[병진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9일 : 간지동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