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화일간 12월운세-2022년 12월(임자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정화일간 특성
정화는 촛불, 난롯불, 등잔불처럼 인공적인 힘이 들어간 불입니다. 또한, 정화는 자신을 태워 일정 공간에 빛과 열을 발산시켜 주변을 밝게 하거나 따뜻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정화는 음화의 특성상 스스로 빛이나 열을 발산하기는 힘들고 주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불입니다.
 
정화 일간의 경우 주변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이 깊고, 다른 사람들에 대한 봉사정신과 희생정신도 강합니다. 당연히 사교적이고 밝은 성향에 활달하여 화술도 뛰어나다고 봅니다. 또한 정화는 음화의 특성상 모성애적 본능과 더불어 실리적이고 현실적인 면모도 강합니다.
 
 정화일간 십성운세
정화일간의 임자월 십성운세는 천간으로 정관이 오면서 정밈합의 기운이 오고, 지지로는 편관이 오는 기운이라 관살혼잡의 기운일 수 있습니다. 가치관의 혼란이 올 수도 있고, 한가지 일이 끝나기 전에 또 다른 일이 주어지는 경우도 생기고, 책임의식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상당합니다.
 
현실적인 문제인 지지가 편관운이라 질병이나 맡은 일로 인해 힘든 경우도 많고, 사건이나 사고수도 조심해야 합니다. 뜻하지 않은 일로 인해 명예가 실추 당하는 일도 생길 수 있고, 특히 여명의 경우 남자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거나, 가정의 분란도 생기기 쉬우니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월운 천간의 임수가 일간 정화와 정임합을 하게 되어, 정신적으로 상당히 안정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잇습니다. 그러나. 여명의 경우, 이성문제에 특히 주의해야 하는 기운일 수도 있습니다.   
 
 12신살 일주별 월운
 
[정사일주, 정유일주, 정축일주]
육해살은 저승사자로 보기도 합니다. 본인이 어떤 역할을 하기보다는 윗사람의 지시에 따라 상황에 순응하는 것이 좋은 운일 수 있습니다. 육해살 운에서는 종교나 역학, 심리학 등 활인업 쪽으로 관심을 가지면 좋은 시기로 보기도 합니다.
 
정유일주는 귄문관살 운으로 다소 예민하거나 스트래스도 많을 수 있고, 파살로 인해 추진하는 일에서는 막힘도 많을 수 잇는 운이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파살의 경우, 좋은 조건의 일은 조금 서둘러 마무리를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정축일주는 천지합으로 천간도 지지도 합이 되는 운입니다. 사람좋다는 말은 들을 수 있지만, 결단력이나 판단력, 추진력이 부족하기 쉽습니다. 
 
[정해일주, 정묘일주, 정미일주]
연살은 도화의 기운이라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고 싶은 기운이 강한 시기입니다. 당연히 화려하고 사치스런 것을 즐기는 시기입니다. 이성에 대해 관심도 많고, 덩달아 데이트나 미팅, 소개팅의 기회도 많은 한 달입니다.
 
정묘일주는 자묘형살에 해당하는 운이라 제도적이나 사회적, 육체적 또는 정신적인 교정이 따르기 쉽습니다. 사회적인 수정은 직장에서의 변화변동이 해당하고, 신제적으로는 사고수, 정신적으로는 부부간에 불화와 갈등으로 인한 이별수도 포함되니 만사 주의하셔야 합니다.
 
정미일주는 원진살에 해당하는 운이라 주변 사람들, 특히 부부간이나 이성간에 불화와 갈등으로 인한 감정의 골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주관성,추진력]
비겁이 절지와 태지라 자신감이나 결단력, 추진력이 부족하기 쉽고, 자신은 물론, 형제 자매나 가까운 사람들의 건강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주변의 도움이 절실한 시기이나 형제 자매의 덕도 부족한 시기입니다. 분수를 넘는 일은 삼가고 현실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식상:사업, 건강]
식신과 상관이 절지와 태지라 매사 불안하고 힘든 시점입니다. 사업하시는 분들은 업무상 부침이 따르거나, 의식주의 곤란도 받기 쉽습니다.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도 부족하기 쉽고, 건강상 문제도 생기기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재성:재물,여자]
편재가 장생이라 큰돈이나 뜻밖의 횡재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명의 경우 풍류나 유흥으로 바람기도 나타날 수 있는 기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재가 사지라 현금 흐름은 둔화되거나 의식주의 곤란도 받기 쉽고, 아내의 건강문제도 신경을 쓰야 합니다.

[관성:직장,남자] 
편관이 건록, 정관이 제왕에 속해 직장문제는 호전되고, 명예도 상승하는 좋은 운입니다. 그러나, 책임감으로 인한 스트레스나 강박관념은 상당히 클 수 있고, 각종 사고수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인성:문서,윗사람]
편인이 병지 정인이 목욕지에 속해 문서운에 기복이 심할 수 잇습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하려는 분들은 철저한 준비가 필효할 것으로 봅니다. 특히, 주식투자 하시는 분들도 신경을 써야 하는 운입니다.
 
 
 일주별 일진
무토일간의 일주별 21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30일 : 간지동
 
 
[정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5일 : 천지합
양력 12월 10일 : 간지동
양력 12월 16일 : 천지충
 
 
[정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0일 : 천동지충
양력 12월 25일 : 천지합
 
 
[정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6일 : 천지충
양력 12월 15일 : 천지합
양력 12월 30일 : 천동지충
 
 
[정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0일 : 천동지충
 
 
[정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0일 : 간지동
양력 12월 26일 : 천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