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토일간 12월운세-2022년 12월(임자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무토일간 임자월 운세
천간으로 편재가 투출되어 횡재수도 따르는 운이지만,풍류와 유흥으로 금전의 낭비도 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남명의 경우 새로운 여자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시기라 양다리를 걸치는 경우가 생깁니다. 여명의 경우 시모나 시댁과 갈등이 생기기 쉬워 분란의 소지도 큽니다. 
 
지지로는 정재가 오는 운이라 재성혼잡의 의미가 포함되어, 사업가는 두가지 일에 관심을 두거나 지점을 내는 일도 생깁니다. 또한, 천간과 지지가 재성운이라 윗사람이나 모친 또는 시모와의 갈등도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운에서는 큰 재물을 추구하기 보다는 알뜰한 수입에 치중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12운성으로는 태지에 속합니다. 재물이나 명예운이 조금씩 살아나는 운입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의 보살핌과 도움이 절실하고, 그 크기가 다소 미약하니 차분히 노력하면서 기다리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무토일간 일주별 운세
 
[무인일주, 무오일주, 무술일주]
수옥살이라 꾀돌이 기질도 나타나지만, 직장이나 가정에서 활동성에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제대로 활동하지 못하는 상황이 오히려 복이 될수도 있고, 야심과 야망이 큰 시기이기도 합니다.
 
무오일주는 일지와 충이 되는 기운이라 주변과 마찰이나 갈등이 생기거나 이사나 이직의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무술일주는 비견과 정재가 암합을 하는 운이라, 재물이나 이성 문제로 불미한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무신일주, 무자일주, 무진일주]
추진하는 일이 결실을 이루게 되고, 자신이 리더가 되는 운입니다. 직장인들은 승진이나 승급의 찬스가 오게 되고, 사업가는 사업 확장의 계기도 됩니다. 보편적으로 노력보다 결실이 더 큰 시기입니다.
 
무신일주와 무진일주는 삼합의 기운이라, 새로운 인연이 생기거나 일을 추진하는 계기도 됩니다. 사업이나 사회생활에서 주변인들의 도움이 큰 시기입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태지와 절지라, 자신감이나 주관성, 추진력이 약해지는 운입니다.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절실하지만, 형제,자매 덕도 부족한 시기이고, 건강도 약해지기 쉬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사지라 의식주도 부족하고, 건강에도 이상이 오기 쉬운 운입니다. 그러나, 상관이 장생이라 잘난척 하거나 요란하고 계산적인 면모도 보이게 됩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제왕, 정재가 건록이라 횡재수나 큰 돈이 생기기도 하지만, 재물과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풍류나 유흥으로 인한, 분란의 소지도 생기는 운입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목욕, 정관이 병지라 직장운에 기복이 따릅니다. 명예나 체면에 손상이 오기 쉽습니다.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나 승진 승급을 기다리는 분들의 경우, 다소 불리한 운으로 보셔야 합니다.
 
[인성-문서운]
인성운이 테지와 절지라 문서운이 불리한 시기입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 취득의 준비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불리한 운입니다. 모친과의 인연도 약한 운이라, 모친의 건강 문제도 세심히 살펴야 합니다.  
 
 
 일주별 일진
무토일간의 일주별 21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1일 : 천동지충
 
 
[무오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일 : 천동지충
양력 12월 31일 : 간지동
 
 
[무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1일 : 간지동
양력 12월 16일 : 천지합
 
 
[무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1일 : 간지동
 
 
[무자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일 : 간지동
양력 12월 26일 : 천지합
양력 12월 31일 : 천동지충
 
 
[무진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1일 : 천동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