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금일간 12월운세-2022년 12월(임자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경금일간 월운
식신과 상관이 오는 운이라 마음이 두 갈래로 갈릴 수도 있으나 일복은 많은 시기입니다. 두가지 일을 추진해야 직성이 풀릴 수도 있는 운입니다. 너무 많은 일을 급히 서둘게 되면 실패를 맛보기도 쉽고, 건강상 문제도 따르기 쉽습니다.
 
제도나 규율,규칙을 무시하는 기운이 강해 직장문제나 명예 실추로 인한 구설수도 따르게 됩니다. 다소 즉흥적이거나 인기지향적이면서 계산적인 면모도 많이 나타납니다. 특히, 여명의 경우 남편과 불화나 갈등이 깊어지고, 이별수도 따르기 쉬우니 각별한 주의도 필요합니다.
 
 
 경금일간 일주별 운세
[경인일주, 경오일주, 경술일주]
재살은 수옥살로 불리기도 합니다. 출산이나 육아,무역이나 해외출장,유학 등의 일이나 사고 등으로 인해 지금까지의 환경에서 다소 단절되거나 소외되는 상황이 생기기 쉽습니다. 활동성에 제약으로 인해 직장인 들은 해고나 좌천, 명퇴 등 불명예도 따르기 쉽고, 사업에는 부침이 큰 시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그러한 제약이 오히려 복으로 다가오거나, 권력기관에서 다른 사람들을 관리 감독하는 등 힘을 행사하는 시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경오일주는 자오충으로 왕지충이 생기는 기운이라 이성과의 교제에 주의가 필요하고, 경술일주의 경우상관과 인성이 암합을 하는 기운이라, 불법적이거나 비난을 받을 수 있는  문서취득이나 자격증 등은삼가야 하는 운입니다.
 
[경신일주, 경자일주, 경진일주]
그동안 추진하던 일들이 성공을 거두게 되어, 자신의 지위나 명예가 최고조에 달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이 속한 조직이나 단체에서 리더가 되어, 주변을 퉁활하는 자리에 오릅니다.직장인들은 승진이나 승급 등,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기운이 포함되고, 사업하는 분들은 사업확장의 계기도 됩니다.
 
그러나, 고집이나 독선적 사고로 인해 주변사람들과 불화와 갈등이 커질 수 있고, 지나친 일욕심으로 인해 건강상 무리가 따르기도 하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장성살 기운에서 주변과 불화가 커지게 되면 자신의 자리에서 물러나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경신일주와 경진일주의 경우 삼합의 기운이라 동창생들이나 직장 동료분들, 가까운 이웃분들의 도움으로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주관성,추진력]
비견이 사지라 자신감이나 판단력, 추진력이 상당히 부족하기 쉽고, 자신은 물론 형제나 친구등 가까운 사람들의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또한, 겁재가 장생이라 불필요한 경쟁력이나 오기, 고집으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주의해야 합니다.
 
[식상:사업, 건강]
식신과 상관이 제왕과 건록에 속해 추진하는 일이나 의식주는 상당히 안정되는 기운입니다. 그러나 지나친 호기심이나 자신감으로 인해 여러가지 일을 손대는 경우도 생기고, 잘난척 하는 성향으로 인해 주변으로부터 경계 대상이 되거나 소외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재성:재물,여자]
편재가 목욕, 정재가 병지라 풍류나 유흥, 이성 관계의 문란으로 인해 건강상의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또한, 재물운에 기복이 많아 의식주의 곤란을 받는 경우도 생기고, 남명의 경우 아내의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관성:직장,남자]
편관이 태지, 정관이 절지라 직업운이 박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상당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이고, 승진이나 승급 등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도 불리한 운입니다. 여명의 경우는 남편과 인연이 약한 경우라 남편과의 관계나 남편의 건강문제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인성:문서,윗사람]
편인과 정인이 태지와 절지입니다. 문서운에 기복이 많은 시기라 부동산 취득이나 계약, 자격증 취득에는 상당히 신중하게 접근을 해야 합니다. 특히, 주식투자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신중하게 처신을 해야 하고, 특히 모친의 건강에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주별 일진
무토일간의 일주별 12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3일 : 간지동
 
 
[경오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8일 : 천지합
양력 12월 13일 : 천동지충
 
 
[경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7일 : 천지충
양력 12월 23일 : 간지동
양력 12월 28일 : 천지합
 
 
[경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3일 : 천동지충
양력 12월 27일 : 천지충
 
 
[경자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7일 : 천지충
양력 12월 13일 : 간지동
 
 
[경진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3일 : 천동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