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금일간 12월운세-2022년 12월(임자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신금일간 12월운
상관이 천간으로 투출되어 직장상사나 윗사람과 의견 충돌이 생기고, 거래처와는 터러블이 나타나지만, 오히려 이익으로 돌아오는 기운입니다. 추진하는 일에서는 어려움이 호전되어 의식주의 여유도 생기고, 만성질환이 회복되는 계기도 생깁니다.
 
투기성으로 추진한 일이나 예술 또는 기술 관련 일에서 성공을 거두기도 하고, 여명의 경우 자식으로부터 도움을 받는 좋은 기운도 포함됩니다. 사업을 시작하거나 확장을 할 수도 있고, 시험에 합격하거나 진학을 하게 되는 좋은 운입니다.  
 
 
 신금일간 일주별 12월운
[신사일주, 신유일주, 신축일주]
자신의 의사로 추진되는 일이 드물고, 인덕이 부족해 주변의 도움도 받기 힘든 시기입니다. 더러는 손재수가 따르거나 잔병치레 등으로 건강상의 문제점도 노출되기 쉽습니다. 그러나, 윗사람의 의견을 따라 추진한 일이 계기가 되어, 자신의 신분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도 될 수 있는 운입니다.  
 
신유일주는 귀문에 파살이 오는 기운이라 정신적인 갈등에 주의해야 하고, 어떤 일을 추진하는 과정에서는 마무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신축일주는 육합의 기운이라 가까운 동료나 이성으로부터 도움도 기대되는 시기입니다.
 
[신해일주, 신묘일주, 신미일주]
도화살의 기운이라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고 싶은 기분도 들고, 이성과의 데이트도 생각나는 기운입니다. 사교와 애교를 나타내는 기운이라,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연예인이나 정치가, 방송인 등의 경우 직업적으로 상당히 돋보이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신묘일주는 자묘형살이라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어려움이 따를 수도 있으니, 건강관리 신경을 써셔야 합니다. 신미일주은 원진살로 부부간이나 이성간의 교제에서 상대방의 마음에 상처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장생이라 자신감이나 결단력, 추진력이 좋아지고, 건강도 호전되는 좋은 기운입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건록과 제왕이라 지나친 호기심이나 과시욕으로 인해, 제도나 규율을 무시하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더구나, 직장이나 상사와의 의견 충돌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재성-재물운]
재물운이 기복이 있는 시기라 의식주의 곤란을 받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금전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남명의 경우는 아내의 건강 문제도 세심히 살펴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직장운이 불리한 시기입니다. 취업을 하시는 분들이나 승진, 승급 등을 기대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불리한 기운입니다. 
 
[인성-문서운]
문서운에 부침이 있는 시기라, 부동산이나 자격증을 취득하시려는 분들은 상당히 신중히 접근하셔야 합니다. 또한, 모친이나 윗사람의 건강관리도 신경을 써야 하는 운입니다.
 
 
 일주별 일진
신금일간의 일주별 12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9일 : 천지합
양력 12월 24일 : 천동지충
 
 
[신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4일 : 천동지충
양력 12월 28일 : 천지충
양력 12월 29일 : 천지합
 
 
[신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8일 : 천지충
양력 12월 14일 : 간지동
 
 
[신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8일 : 천지충
양력 12월 24일 : 간지동
 
 
[신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4일 : 간지동
 
 
[신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4일 : 천동지충
양력 12월 19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