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계수일간 12월운세-2022년 12월(임자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계수일간 월운
겁재와 비견이 오는 운이라 주관성이나 판단력, 추진력이 강하지만, 불필요한 오기나 고집도 강하게 나타납니다. 형제나 동료들과 갈등이 생기거나 원한을 싸는 경우도 생기고, 금전상 손실도 따릅니다. 
 
재성을 극하는 기운이 강해, 부친과 갈등하거나 재물 관계나 이성 문제로 골치를 썩일 수도 있습니다. 혼담 추진이나 이성 문제에서 구설수도 따르기 쉽습니다. 여명의 경우, 남편의 풍류나 유흥, 바람기도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계수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게사일주, 계유일주, 계축일주]
자신이 뛰어 넘을 수 없는 윗사람이 주체가 되고, 자신은 따라가는 입장입니다. 인덕이 부족하거나 도움을 받기도 힘듭니다. 집안에서도 뜻밖의 사건 등으로 수리를 하거나 손재수가 따르고, 잔병치레 등으로 건강상 문제가 따르기도 쉽습니다.
 
그러나, 윗사람들의 눈에 들거나 의견을 표시할 기회가 많아, 상당히 힘든 일을 성취 시키거나 자격증 취득으로 신분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도 됩니다.
 
계유일주는 귀문에 파살이 오는 운이라 정신적인 갈등에 다소 주의가 필요하고, 추진하는 일은 신속히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축일주는 육합의 기운이라 이성이나 가까운 사람들의 도움이 클 수 있습니다. 
 
 
[계해일주, 계묘일주, 계미일주]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연예인이나 정치가, 방송인, 학원강사 또는 영업직에 종사하는 분들은 크게 각광을 받는 시기입니다. 남에게 과시할 수 있는 매력이 넘치는 시기이지만, 소비나 지출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미혼자는 결혼이나 데이트의 상대가 생기기도 하고, 기혼자는 바람기를 나타내거나 풍류나 유흥으로 분란의 소지도 생깁니다. 
 
계묘일주는 자묘형이라 신체적으로나 정신적, 물질적인 수정이 생길 수 있으니,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체적인 부분은 상해나 질병으로 인한 고통이 따르기 쉽고, 물질적인 부분은 손재수가 해당할 수도 있습니다. 계미일주는 원진살이라 주변 사람들과의 불화나 갈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건록이 건록과 제왕이라 추진력이나 결단력, 판단력은 강하지만, 불필요한 오기나 고집은 상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또한,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집착으로 인한 문제도 주의해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병지, 상관이 목욕지라 사고나 질병으로 인한 건강상 문제는 주의하셔야 하고, 사업상 또는 추진하는 일에서 부침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절지라 풍류나 유흥으로 인한 문제나 해결이 되지만, 부친이나 시모와의 인연이 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재가 태지라 의식주의 문제는 조금씩 안정되어 가는 운입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절지라 그동안 골치를 썩이던 남자문제는 해결이 되고 스트레스도 줄어듭니다. 직장문제는 약간씩 좋아지는 기운이니 차분히 노력하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장생이라 예술이나 특수한 학문을 추구하는 분들은 상당히 좋은 운입니다. 그러나, 정인이 사지라 문서운이 다소 박하고, 모친의 건강도 상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일주별 일진
계수일간의 일주별 12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6일 : 간지동
 
 
[계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6일 : 천동지충
 
 
[계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일 : 천지합
양력 12월 20일 : 천지충
양력 12월 26일 : 간지동
 
 
[계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6일 : 천동지충
양력 12월 30일 : 천지충
 
 
[계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0일 : 천지충
양력 12월 11일 : 천지합
양력 12월 16일 : 간지동
 
 
[계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6일 : 천동지충
양력 12월 31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