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갑목일간 1월운세-2023년 1월(계축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갑목일간 십성 월운세
천간으로 정인, 지지로 정재가 오는 운입니다. 겉보기는 그럴듯해 보이지만, 내실은 부족하기 쉽습니다. 이성문제로 학업에 지장도 따르고, 금전의 흐름이 막혀 사업상 부침도 큽니다. 가정에서는 고부간의 갈등으로 불화가 잦을 수도 있습니다.
 
정인의 자상한 마음이 재물에 흔들리는 격으로, 재물이나 금전적인 문제가 많을 수 있고, 건강상으로도 유리하지 못합니다. 욕심을 버리고 공부나 기도 등으로 수양을 하는 등, 합리적인 타협점을 찾으려는 노력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천을귀인이 함께하는 달이라, 어려운 순간에는 도움을 주는 이가 생기는 운입니다. 
 
 
 갑목일간 신살 월운세
[갑인일주, 갑오일주, 갑술일주]
가뭄이나 홍수, 지진처럼 사람이 감당하기 힘든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추진하던 일이 중도에서 좌절되거나,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반대로, 윗사람의 지시나 환경적인 여건으로 인해 신분이 상승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고, 횡재수가 따르는 행운도 포함됩니다. 
 
갑오일주는 원진,귀문이 함께 하는 달이라 가까운 사람들이나 이성 관계에서 감정적인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갑술일주는 축술형이라 건강문제, 손재수, 정신적인 갈등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갑신일주, 갑자일주, 갑진일주]
현역에서 물러나 전관예우를 받는 기운입니다. 직장인들은 승진이나 승급 등의 명예가 상승하는 운이고, 사업하시는 분들은 사업이 확장되는 좋은 운입니다. 
 
갑자일주는 육합의 기운이라 이성의 도움이 큰 달이 될 수 있고, 갑진일주는 파살이라 어떤 일을 추진하게 되는 경우 다소 신속하게 처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관대와 쇠지에 속합니다. 자신감도 강하고, 추진력이나 승부욕도 강한 시기입니다. 그러나, 겁재가 강해지는 운이라, 오기나 경거망동은 다소 주의해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상운이 양지와 묘지입니다. 추진하는 일에서는 다소간의 부침도 있는 운이나, 점차 상승하는 좋은 기운도 포함됩니다.
 
[재성-재물운]
재성운이 양지와 묘지로, 재물운에 부침이 많은 시기입니다. 그러나 다소간의 횡재수도 따르고, 남명의 경우 아내의 건강도 점차 좋아지는 운입니다.
 
[관성-직장운]
관성이 묘지와 양지라 직장운이 불리합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승진 등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도 좋지못합니다. 다소간의 인내와 기다림이 필요한 시기일 수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문서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시기라, 적극적으로 추진할 필요도 있습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갑목일간의 일주별 1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갑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2일 : 천지충
양력 1월 26일 : 천동지충
 
[갑오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1일 : 천지합
양력 1월 6일 : 천동지충
 
 
[갑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16일 : 간지동
양력 1월 21일 : 천지합
양력 1월 22일 : 천지충
 
 
[갑무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11일 : 천지합
양력 1월 26일 : 간지동
 
 
[갑자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6일 : 간지동
양력 1월 12일 : 천지충
양력 1월 31일 : 천지합
 
 
[무진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16일 : 천동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