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임수일간 계묘년운세-2023년(계묘년) 임수일간 세운, 1년신수, 사주보기, 운세보기


 
일주운세는 일간의 특성과 그 해 운세를 해석하는 방법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운세도 중요하지만, 사주팔자의 일간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일간에 따른 십성의 운세를 어떻게 해석하는지에 대해 공부하는 장으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2023년 계묘년 임수일간 운세 요약
 
 임수일간의 성정 
임수는 강이나 호수처럼 큰 물이라 포용성이나 융통성이 대단하고, 자신을 낮추는 겸손의 미덕도 큽니다. 마음이 넓고 이해심이 많아 속깊은 사람이란 평도 듣게 되고, 자신의 감정을 함부로 드러내지 않는 성정을 지닙니다. 두뇌가 영리해 기획력이나 학구열이 뛰어나다고 봅니다.
 
매사 침착하고 여유가 있으며 긍정적이고 실천적 행동을 견지하며, 지혜롭게 처신합니다. 속이 너무 깊어 진정성이 의심스러운 경우도 생깁니다. 약한 상대에게는 무시하며 힘으로 밀어 붙이는 경향도 강합니다.감정의 기복이 크고 변덕도 있는 편으로, 한곳에 오래 머물지 못하고 낭비적 성향도 나타납니다.  
 
임인일주, 임자일주, 임술일주, 임진일주, 임오일주, 임신일주
 
 
 [겁재-상관]운 
천간으로 겁재가 오는 운이라 자존심도 강하고, 다른 사람의 간섭이나 충고는 대단히 꺼리는 경향이 강합니다.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구설수나 관재수가 따를 수도 있습니다. 
 
지지로 상관이 오게 되어 천간의 부정적인 심리가 현실적인 언행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상관이 정관을 극하게 되어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무시하기 쉽고, 다른 사람들의 간섭이나 통제가 있는 직장 생활보다는 자기 사업을 하려는 경향도 강하지만, 반드시 자제해야 하는 운입니다.
 
 
 천을귀인 
천을귀인은 어려움을 길함으로 변화시키는 최고의 길신입니다. 천을귀인이 사주에 있으면 항상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고, 인덕이 많아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된다고 봅니다.
 
 
 [사지] 
추진하던 일은 마무리해야 하는 시점으로, 새로운 일은 화근이 됩니다. 진행중인 일은 중단되고, 인간관계도 단절되어 소외되거나 멀어집니다. 심리적으로 초조하거나 불안하며, 성급함도 보입니다. 배우자와 인연이 박하고, 일관성도 부족합니다. 
 
결단력과 육친과의 인연이 부족하고, 매사에 소극적이라 찾아온 기회도 놓치기 쉽습니다. 그러나, 학문과 예술에는 재능을 발휘하는 시기라, 교육이나 문화, 종교, 의약, 역학 등 활인업에 종사하면 능률도 나고, 업상대체로 좋은 운이 됩니다.
 
 
 건강,사업,재물,직장,문서,이성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사지라 자신감이나 자존심, 건강에 문제가 따르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겁재가 장생이라 고집이나 이기심이 대단하고, 지나친 자신감으로 이지의 충동도 생기지만 자제해야 합니다. 강한 경쟁력이 요구되는 운동선수 등에는 유리하지만, 불필요한 경쟁심으로 인한 주변과의 마찰이나 형제 동료들의 건강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제왕과 건록에 속합니다. 의식주가 안정되고 생활이 윤택하지만, 호기심이 강하게 나타나고, 잘난척하는 경향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로부터 소외되거나 경계심을 자극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식상과 상관이 강하면 제도나 규칙을 무시하려는 경향이 강해, 직장 생활에 회의를 느끼기도 쉽습니다.

[재성:재물운,여자운]
편재가 목욕, 정재가 병지에 속합니다. 과다한 지출로 인해 현금 흐름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고, 남명의 경우 이성문제로 구설수나 관재수에 노출되기 쉬우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정재가 병지라 아내가 잔병치레로 건강 문제가 대두될 수도 있고, 부친의 건강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관성:직장운,남자운]
편관이 목욕, 정관이 병지입니다. 직업상 부침이 따르는 시기라, 승진이나 승급 또는 취업을 앞둔 분들은 조금 기대를 줄여야 하는 운입니다. 미혼녀는 짝을 찾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가족간의 건강이나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인성:문서운]
편인과 정인이 태지와 절지라 문서운이 박한 시기입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다음 기회로 미루는 여유가 필요할 수도 있고,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주의해야 하는 운입니다. 인성은 모친을 의미하는 기운이라, 모친이나 가까운 어른들의 건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공부나 학문, 기획, 연구 등이나 수양, 기도 등에서는 상당히 좋은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일주를 모르시면]
생년월일을 양력이나 음력 또는 간지를 아셔도 모두 변환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변환된 간지의 날짜 부분이 자신의 일주(일간과 일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