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토일간 12월운세-2022년 12월(임자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기토일간 월운
천간으로 정재, 지지로 편재가 오는 운이라 알뜰히 모은 돈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도 있지만, 풍류나 유흥으로 인해 한방에 날릴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재성 혼잡의 의미가 포함되어 부업에 손대거나 이성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금전적 출입이 강하고, 금전문제로 인한 건강 문제도 주의해야 합니다. 강한 재성으로 인해 손윗사람들과 대인관계에서 문제가 따르기도 쉽습니다. 여명의 경우 유혹으로 인해 곤란한 경우가 생기는 운이니 처신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어려운 상황에서는 구세주에 해당하는 천을귀인이 함께하는 운입니다. 천을귀인이 운세에서 오게 되면 항시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들이 생기게 되고, 어려움이 생기더라도 귀인의 도움으로 무사히 해결되는 운이기도 합니다.
 
 기토일간 일주별 월운
 
[기사일주, 기유일주, 기축일주]
육해살은 저승사자로 보기도 합니다. 이런 운에서는 본인의 의사가 아니라, 윗사람의 지시에 따라 처신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 운입니다. 직업적으로도 운명과 관련된 종교나 철학, 의학계 같은 활인업에 종사하시면 도움이 되는 운입니다.
 
기유일주의 경우, 귀문에 파살이 오는 운이라 정신적 갈등 주의하셔야 합니다. 추진하는 일에서는 시간이 갈수록 불리한 경우가 많아, 속전속결로 처리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기축일주의 경우 육합의 기운이라 이성 교제에서 도움이 되는 운입니다.
 
[기해일주, 기묘일주, 기미일주]
연살은 도화살과 같은 기운입니다.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고 싶어, 사치도 즐기고 데이트나 미팅의 기회도 많아지는 운입니다. 이런 운에서는 연예인이나 정치가, 학원강사 같은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직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는 직업적으로도 상당히 좋은 운이 됩니다. 
 
기묘일주는 자묘형이라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수정이 따르는 운입니다. 부부간이나 이성간에 불화나 갈등으로 이별수도 따르기 쉽고, 건강이상이나 수술같은 일로 인해 신체적인 수정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기미일주의 경우 원진살로 부부간이나 이성간에 감정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절지, 겁재가 태지라 자신 감이나 추진력, 경쟁력이 상당히 떨어지는 운이 되기 쉽고, 자신은 물론, 가까운 사람들의 건강도 주의해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장생이라 의식주의 여유도 생기고, 다소 지적인 직업이나 일이 적성에 맞는 운입니다. 남명의 경우 수하나 처가덕이 크고, 여명의 경우 자식덕이 큰 시기입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건록, 정재가 제왕에 속하는 운이라 재물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더러는 횡재수가 따르기도 하지만,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문제가 따르기도 하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병지, 정관이 목욕지라 직업운에 부침과 기복이 큽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분이나 승진, 승급을 기다리는 분들은 상당히 세심한 준비가 필요한 운입니다, 여명의 경우 남편이 풍류나 유흥에 빠지거나 병치레로 인해 건강상 문제가 따르기도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인성-문서운]
인성운이 절지와 태지라 문서운이 불리합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 등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주의해야 하는 운이고, 주식투자도 불리한 운입니다. 특히 모친이나 윗사람과의 인연도 약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일주별 일진
기토일간의 일주별 12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2일 : 천동지충
 
 
[기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7일 : 천지합
양력 12월 22일 : 간지동
 
 
[기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일 : 간지동
 
 
[기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2일 : 간지동
양력 12월 27일 : 천지합
 
 
[기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2일 : 천동지충
 
 
[기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일 : 천동지충
양력 12월 7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