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배우자분석(4)-상대방인 배우자의 사주팔자 분석

 
 배우자 사주분석
1).자신의 사주팔자와 마찬가지로 상대방인 배우자의 사주팔자도 종합적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아내의 팔자에서 나타난 남편인 관성과의 음양조화, 충극, 조후관계 등을 분석하고 운의 영향도 판단해야 합니다.
 
2).아내의 사주팔자에 나타난 배우자의 인연과 정, 덕 관계를 파악합니다.
 
3).배우자의 사주에 나타난 재성과 관성의 위치, 일간과 향하고 있는지 등을 파악해야 합니다. 일간과 배우자의 별인 재성이나 관성이 음양의 조화를 이루고 온전하더라도, 일간과 떨어져 있으면 인연이 약합니다.
 
4).배우자의 명에 나타난 이성상을 판단하여, 배우자가 원하는 이성상을 파악해야 합니다.
 
5).배우자의 명에 나타난 재성이나 관성을 분석합니다. 
결론적으로, 배우자명에 나타난 남편이나 아내가 자신의 이성상에 부합하는 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남편덕이 큰 여명사주]
격국과 용희신판단:
위 명조는 신월에 태어난 신강한 여명사주입니다. 월지 신금 중의 여기인 무토가 월간에 투출하여, 정관격인 명조입니다. 신월 태생의 계수가 수기가 태왕하여 정관 무토가 용신, 편재인 정화가 희신인 명조입니다.
 
일간 계수의 성향:
계수는 샘물인 이슬비 같은 작은 물로 심성이 여리고 착합니다. 총명하지만, 주변 상황에 민감하고, 감정의기복과 변화가 많을 수 있는 성향을 지닙니다. 또한 일간 계수는 정관격의 특성상 제도와 규율을 중시하고 안정 지향적인 면모도 나타냅니다. 월간 정관 무토와 합을 이루게 되어 성실 정직하면서 정신적 활동의 직업에 종사하기 쉽습니다.
 
남편인연 :
남편성인 월간 무토와 배우자궁인 일지가 안정되고, 정관 무토가 일간 계수와 합을 이루면서 본연의 역할을 다하는 경우라, 남편과의 인연이 깊다고 봅니다.
 
남편덕:
남편성인 월간의 정관 무토는 연간 정화의 생조를 받아, 식신인 월지 신금을 향하고, 식신 신금은 금생수로 일간 계수를 향하는 경우입니다. 즉, 남편인 무토는 열심히 노력하고, 그 결과물은 일간 계수에게로 향하는 경우라, 남편덕이 대단하다고 봅니다.
 
남편과의 정:
부부간의 정은 부부간에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일간과 서로 향하고 있어야 합니다. 일간 계수의 입장에서 남편에 해당하는 무토는 월간에 위치하면서 음양의 조화를 이루는 경우라 부부간에 정이 깊다 봅니다. 
 
[남편 입장에서 명조 재구성]
남편인 무토의 입장에서 사주를 재 구성해 봅니다. 남편인 무토는 성장기에 습득한 정인(정화) 학문을 바탕으로 식신의 직업활동을 하게 되고, 그  결실은 해수에 뿌리를 둔 정재 계수를 향하게 됩니다. 당연히 아내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남편입니다.
 
아내인 계수는 자식궁에 해당하는 위치라, 남편인 무토는 다소 보수적이고 권위적이면서 아내인 계수를 간섭하거나통제하려는 기운도 강합니다. 그러나, 정재인 계수는 남편인 정관 무토와 합을 이루는 관계라 남편에 의지하고, 남편위주의 생활을 하려는 경향도 강하다고 봅니다.
 
 
 이혼 가능성이 큰 여명사주
위 명조는 인월에 태어난 갑목일간의 여명사주입니다. 일간이 동주한 일지 편재, 시간의 식신을 향하고, 연주의 타고난 근본도 편재인 여성입니다. 식상과 재성을 향하는 건록격의 명조라 자기주장이 강하고, 직업활동이나 사회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명조입니다.
 
당연히 관성의 극을 꺼리는 명조인데, 원국에 관성이 없습니다. 이런 명조의 여성은 남자와 인연도 부족하지만, 남자에 관심도 적은 편입니다.  가급적 늦게 결혼 하는 것이 유리하고, 늦게 결혼을 하더라도 궁합이 맞는 사람을 잘 찾아야 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위 명조의 갑목 여성의 성향과 배우자상을 알아 보도록 합니다. 
자기계절인 봄에 태어나 식상과 재성을 향하는 신강한 명조입니다. 갑목여성은 자기주장이 강하면서 유연성이나 융통성이 부족해, 자기 주장과 고집이 강한 편에 속합니다. 또한, 가정보다는 직업활동에 더 역점을 두는 명조라, 남편의 충고나 간섭은 꺼리게 됩니다.
 
이러한 성향을 가진 갑목일간의 여성에게, 가부장적이거나 보수적, 권위적인 배우자는 맞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정적이고 이해심 배려심이 깊어, 아내의 사회활동에 외조를 해줄 수 있는 자상한 사람이라야 결혼생활이 유지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예제처럼, 일간이 아닌 다른 십성 위주로 사주를 재구성해 보시려면 [플러스학습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플러스학습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