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을목일간 2월운세-2023년 2월(갑인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을목일간 십성운세
천간과 지지가 겁재라, 형제 자매나 친구 동료들로 인해 힘든 상황이 발생하거나, 금전으로 인한 구설수와 시비가 따르기 쉽습니다. 가까운 사람간에 동업이나 협력 등의 일은 사업을 손실로 이어지게 되고, 본업이 외의 부업도 실패하기 쉽습니다.
 
부부간에는 불화와 갈등으로 인해. 각방을 사용하거나 별거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런 운에서는 군인, 검찰, 경찰 등 생사여탈권을 갖는 직업이나, 종교, 철학, 역학 등 활인업에 종사하시면 액땜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그러한 직업을 갖지 않더라도, 경찰서나 군부대 등에 자주 출입을 해도 좋습니다.
 
 
 을목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을사일주, 을유일주, 을축일주]
겁탈이나 도난,부상을 암시하기도 하며, 밖으로 부터 겁탈이나 강탈을 당함을 말합니다.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잃거나 빼앗기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외부활동 중에 소지품을 분실하거나 가까운 사람과 분쟁이나 불화가 생기기도 쉽습니다.
 
을사일주는 인사형이라 건강문제나 손제수 주의하셔야 하고, 을유일주는 원진이라 가까운 사람들과 블화와 감정대립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을축일주는 편재와 겁재가 암합을 하는 운입니다. 불법적이거나 정도에 어긋나는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을 나타내는 경우도 셍기니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을해일주, 을묘일주, 을미일주]
술이나 이성 문제등 도덕적이지 못한 일로 남의 입에 오르내려 망신을 당할 우려가 큽니다. 과욕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한 살입니다. 자신의 치부가 노출된  이상의 반대급부가 따르게 됩니다. 남에게 내세울만한 것이 있는 살이기도 합니다. 신분 상승의 계기가 되거나,뜻하지 않은 금전이나 재물이 생기기도 합니다. 
 
을해일주는 육합이나 가까운 사람들이나 이성의 도움을 기대할 수 있는 시기이고, 을미일주는 귀문에 편재와 겁재가 암합을 이룹니다. 불법이나 탈법이 가미된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을 주의해야 하고, 또, 이로인한 갈등 문제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갸 제왕과 건록이라 고집이나 자존심이 대단하고, 자신감이나 추진력은 강하나 불필요한 오기도 생깁니다.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강한 집착으로 인해 구설수가 따르기도 쉬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사지라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에 부침이 따르고, 의식주의 불안정한 면모도 생기기 쉽습니다. 상관이 장생이라 활동적이지만, 잘난척하거나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심이나 배려심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다만 , 운세가 상승기라 앞으로의 일들은 점차 원할해 질 것으로 봅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사지라 사업상 자금난에 시달릴 수도 있지만, 정재가 장생이라  현금흐름은 원할하고,아내의 건강문제도 호전됩니다. 운세의 흐름도 상승기라 점차 좋아지는 운입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태지, 정관이 절지라 직업운이 약합니다. 전직이나 명퇴, 감봉 등의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고, 여명의 경우 남편과 인연도 약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다음달 부터는 상승기로 전환되는 운입니다.
 
[인성-문서운]
인성이 목욕과 병지라 기복이 따릅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은 좀 더 신중히 처신해야 하고, 운세의 흐름도 하락기라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을목일간의 2023년 2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운세] 바로가기
 
 
[을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16일 : 간지동
양력 2월 22일 : 천지충
 
 
[을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2일 : 천지충
양력 2월 26일 : 천동지충
 
 
[을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6일 : 천동지충
양력 2월 11일 : 천지합
 
 
[을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1일 : 천지합
양력 2월 16일 : 천동지충
 
 
[을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21일 : 천지합
양력 2월 26일 : 간지동
 
 
[을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6일 : 간지동
양력 2월 12일 : 천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