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특성(6)-외향적, 활동적인 여성의 사주팔자

 
 외향적, 내향적 성향을 파악해야 하는 이유
1).부부관계에서 상대방과 맞는 궁합을 찾기 위해서는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2).직업 선택에서도 먼저 고려해야 하는 요소가 개인적 성향입니다.
 
 여성의 생물학적 역할 
1).여성은 기본적으로 자녀의 출산과 양육에 관심을 가집니다..
2).가정과 가사를 우선하는 생활태도를 가집니다.
3).음적 성향과 행동양식을 보이게 됩니다.
 
 외향적 사주팔자의 여성
1).남편과 자녀 위주의 생활보다는 외향적, 활동적이며, 직업활동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2).궁합
외향적 여성에게는 보수적이고 권위적, 가부장적 남성은 남편으로서 좋은 상대가 되지 못하고, 가정적이면서 아내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이 깊고, 속깊은 남자와 좋은 궁합을 이룬다고 볼 것입니다. 또한 아내의 직업활동이나 사회활동에 참견하거나 간섭하기 보다는 외조를 할수있는 남자라야 좋은 가정을 이룬다고 볼 것입니다.
 
 외향적 사주팔자의 특징
1).음일간 보다는 양일간이 좀 더 외향적이고, 활동적입니다. 그러나, 경금과 임수는 양으로 분류하지만, 근본이 음에 해당하고, 을목과 정화는 음으로 분류하지만, 근본이 양이라 활달하고 적극적이라고 봅니다.
2).음월 태생보다는 양월 태생이 좀 더 외향적, 활동적입니다.
   양월 : 음력 1월 - 6월 (인, 묘,진, 사, 오, 미월)
   음월 : 음력 7월 - 12월 (신, 유, 술, 해, 자, 축월)
3).신약사주보다는 신강사주가 좀 더 외향적입니다.
4).금, 수오행 보다는 목, 화오행이 강한 명조가 더 외향적입니다.
5).관성과 인성 보다는 식상과 재성을 향하는 명조가 더욱 외향적, 활동적입니다.
 
기미월에 태어난 기토일간 여성의 명조입니다. 기토 일간의 최대 목표는 나무가 자라는 비옥한 땅을 만드는 일로 보시면 됩니다. 비옥한 논밭의 땅이지만, 미월에 태어난 기토라 매말라 식물이 자랄 수 없는 환경입니다. 
 
당연히 기토일간은 땅을 적셔줄 물인 수오행을 향하게 되고, 수오행은 재성이라 재물을 추구할 수 있는 직업활동을 하려 듭니다. 결국, 기토일간은 정관 갑목을 바라보면서 남편과 가정, 제도와 규율을 중시하지만, 직업 활동을 통한 재물에 더 큰 관심을 가진다고 볼 것입니다.
 
, 결론
.양월 태생의 양일간(을목과 정화 포함)이 신강하면서 식상과 재성을 향하고 있는 여성은 대단히 양적 성향을 지니고 외향적, 활동적 여성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예시명조
위 명조는 미월에 태어난 정화일간의 여명사주입니다. 월지 미토의 중기인 편인 을목이 월간에 투출하여 편인격인 명조입니다. 
 
[신강신약판단]
위 정화일간의 세력은 인성인 목오행과 비겁인 화오행이 해당합니다. 그렇게 십성으로만 따지면, 정화일간의 세력은 연간 병화(10), 월간 을목(10), 시간의 을목(10), 시지 사화(10)로 신약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주는 계절학이라, 미토는 식신이라기 보다는 미월, 일지 미토 역시 미일로 신강사주로 판단합니다. 물론 같은 식신이라도 미토 대신 축토라면 당연히 신약사주가 됩니다.
 
[원국 분석]
정화 여성의 경우 신강한 명조로 양기가 강해 식상 토와 재성 금을 향하는 마음이 강합니다. 일지에 식상이 위치하나 시주는 재성 금이 아닌, 인성 을목과 겁재인 사화가 위치해 손재가 따르고, 직업활동에 차질이 따르게 됩니다.
 
또한 남편성에 해당하는 관성 수가 연지에 위치했으나, 일간 정화와 거리가 너무 멀고, 병화와 미토에 의해 거의 제거된 상태이고, 원국에 따로 투출되지 못한 상태라 남편과 인연이 약합니다. 따라서, 정화 여성은 남편위주, 가정위주의 삶에 충실하기 어려운 명조로 봅니다.
 
 명조의 구성 연습
위와 같이 명조를 구성해 보시려면 [플러스학습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