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결혼운(6) - 여명의 결혼운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3. 1. 24. 21:07

결혼운(6) - 여명의 결혼운

 
 여명의 결혼운 
1).기본적인 결혼운
일간 또는 일지와 합이 되는 정관운이나 정재운이 기본적인 결혼운입니다.
 
2).신강사주의 결혼운
신강사주는 식신운, 정재운, 정관운이 결혼운입니다.,
 
3).신약사주의 결혼운
신약사주는 인성운 특히 정인운이 강한 결혼운이며, 식신운, 정재운, 정관운도 결혼운입니다.
 
4).관성과 식상이 동주한 해는 결혼은 물론, 출산운도 포함됩니다.
위 그림은 기토일간의 여성이 세운에서 갑신년이 온 경우입니다. 세운에서 천간으로 갑목이 정관으로 오는 운이라 결혼운에 해당하고, 지지로 상관 신금이 오는 운이라 자식운으로 출산운에 해당합니다. 물론, 천간으로 식상이 오고, 지지로 관성이 오는 운도 동일하게 결혼, 출산운으로 봅니다.
 
따라서, 기토 여성이 갑신년에 결혼을 하게 되면, 남편과 아들을 동시에 얻는 한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5).일지 십성이 운과 합을 하여 관성으로 변하는 의미가 있는 해도 결혼운이 됩니다.
경술일주가 계묘년을 맞으면 일지 술토와 세운의 묘목이 묘술합으로 화오행으로 변하는 의미를 지니게 됩니다. 화오행은 경금 여성을 화극금으로 극하는 관성의 의미를 지니게 되어, 역시 결혼운으로 봅니다.
 
6).결혼할 상대자가 있을 때, 남 녀 두사람의 일간을 통관시키는 운도 결혼운입니다.
예). 계수일간의 여성과 무토일간의 남성의 경우, 경금과 신금이 오는 운이면 토생금, 금생수로 두사람을 이어주는 통관운으로 결혼운에 해당합니다.
 
7).그 밖에도 용신운과 희신운 또는 조후상 길운도 결혼운에 해당합니다.
 
 명조의 구성 연습
위와 같이 명조를 구성해 보시려면, [플러스학습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