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1)-플러스운세력으로 풀어보는 유아인 사주풀이 해석

 
 간단 프로필 
1).출생 : 1986년 10월 6일 대구시 남구출생 
2).2003년 : 고등학교 1학년 - 라면 쫄쫄면 광고 모델로 데뷰
3).2004년 : 드라마 반올림에 출연
4).2006년 : 영화데뷰 -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
5).2014년 : 스튜디오 콘크리트 설립 
6).2015년 : 올해 영화상에서 남우주연상
7).2017년 : 병역면제 판정 - 어깨부상과 골종양
8).출연작품 :
드라마 태왕사신기, 패션왕, 밀회, 태양의 후예, 육룡이 나르샤, 성균관 스캔들 등.
영화 데뷔작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 완득이, 베테랑, 사도, 좋아해줘, 버닝, 우아한 거짓말, 국가부도의 날 등. 
 
[특이사항]
고등학교 1학년 재학중에 학교 교문에서 광고 모델 제안을 받게 됩니다. 부모의 반대를 뿌리치고 상경을 하여 혼자 생활을 하게 됩니다. 서울미술고등학교로 전학을 했으나 바로 자퇴를 하고, 훗날 검정고시로 고등학교를 마치게 됩니다. 서울에서 기획사 숙소나 고시원을 전전하며, 친구도 없이 외로운 생활을 보내게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사건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유아인의 프로포폴 처방 빈도가 지나치게 높다고 보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것이 발단입니다. 경찰은 1월5일 인천공항에서 유씨를 신체압수수색을 집행하게 됩니다. 이어 국과수에 아이인의 소변과 모발을 보내 감정한 결과 대마, 프로포폴, 코카인, 케타민 등 총 4종류의 마약을 투약 또는 복욕한 것으로 판단, 경찰은 3월 14일에 소환한다고 합니다.
 
프로포폴투약 :
유아인이 2021년부터 2022년까지 100회이상 투약하고, 작년에만 73회 4497ml를 처방받았다고 합니다. 
참고로, 마이클잭슨이 불면증 치료 목적으로 50mg의 프로포폴을 사용한 다음, 무호흡증으로 깨어나지 못하고 사망했다고 합니다.
 
이상한 행동 :
2020년 6월에 방송된 [나혼자산다] 방송입니다. 집안에서 간단한 요리를 하는 장면인데, 몇걸음 움직일 때마다 거칠게 숨을 쉬는 장면이 나와 시청자들을 당황스럽게 한 경우인데, 최근에는 그 상황이 마약의 부작용일 수도 있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유아인 사주 원국
  
 O계정병  
 O미유인
1986년 10월 6일생의 사주로, 시주는 확인되지 않습니다.
 
 격국용신
 [격국]
월지 유금의 지장간이 천간에투출하지 못했으나, 월지가 왕지라 그자체의 십성인 편인격으로 봅니다.
 
[신강신약]
일간 계수를 돕는 세력은 월지 유금만 해당되어 신약한 사주로 봅니다.
 
[용희신]
신약한 사주의 용신은 인성과 비겁이 해당합니다. 따라서, 용신은  인성인 금기운이 해당하고, 희신은 비겁에 해당하는 수오행입니다.
 
 원국의 특징
먼저 오행의 구성을 살펴보면 목1, 화2, 토1, 금1,, 수1로 모든 오행을 갖추고 있어 오행구족격으로 좋은 구성입니다. 다만, 일간 계수는 월간의 편재 정화와 정계충을 이루고, 연지인목과 월지 유금은 원진관계입니다. 
 
[부모운]
부친은 월간의 편재 정화로 볼 수 있으나, 일간과 정계충을 이루어 부친덕이 부족하다고 봅니다. 일간 계수에게 유일한 원군은 편인인 월지 유금이지만, 연지 인목과 원진관계라 모친덕도 크다고 보기 힘듭니다.
 
[배우자운]
일간 계수의 아내는 연간의 정재 병화로 볼 수 있습니다. 통상 연간의 배우자는 초년에 만난 여인이거나 연상의 배우자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간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 인연이 약하고, 현재 나이도 38세라 배우자로 보기는 힘듭니다. 따라서, 원국상으로는 배우자 인연이 박하다고 봅니다.
 
월간 정화를 계수일간의 아내로도 볼 수 있으나, 일간과 정계충이라 어차피 이루지 못하는 사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아직 미혼인지도 모릅니다. 사주 원국상 아내인 재성과 인연이 없으면, 운에서 재성운이 오는 대운이나 세운이 결혼을 하는 시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자녀운]
원국 일지에 자식에 해당하는 편관이 위치하여 자녀운은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특히, 자녀는 일주를 중심으로 아랫자리인 일지나 시주에 위치해야 하는데, 일지에 편관이 투출한 경우입니다. 물론, 시주에 따라서는 좀 더 다른 상황이 생길 수도 있겠지요.
 
 대운
[무술대운]
유아기 대운이라 큰 의미가 없지만, 정관 기신운이라 스트레스는 다소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해대운]
용신인 수기운이 오는 시기이고, 이 시기인 고등학교 1학년때 광고모델로 스카웃되어, 부모님의 반대를 뿌리치고, 서울로 전학을 하게 되지만 자퇴까지 이어지는 운입니다. 용신운이지만, 천간이 편관운이라 스트레스가 심했던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경자대운]
천간, 지지가 모두 용신운이라 대단히 좋은 시기입니다. 그러나, 대운의 지지가 일지와 원진이라 여자와의 인연은 약할 수 있습니다. 원국 연간의 정재 병화 여인을 만난다면 이 시기가 될 것입니다. 물론, 만나드라도 월간의 편재 정화로 인해 결국은 이루지 못한 사랑이 될 것입니다. 
 
[신축대운]
천간은 인성인 용신운이지만, 일지와 축미충이 오는 기운입니다. 일지는 자신의 몸이나 배우자 또는 가정으로 봅니다. 따라서, 신체상의 이상이 오거나 기혼자라면 가정적으로 불화와 갈등이 따른 다고 봅니다. 
 
[임인대운]
천간으로 용신운인 비겁이 오고, 지지로는 식상운이라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이 날개를 다는 시기입니다. 다만, 월지와는 인유원진이라, 직업이나 직장에서 약간의 갈등은 있다고 봅니다.
 
[계묘대운]
임인대운과 유사합니다. 용신운에 식상운이라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 특히 연예인으로서는 상당히 좋은 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월주와는 정계충, 묘유충으로 천간과 지지가 모두 충입니다. 이 시기에는 직업이나 환경적으로 큰 변화나 변동이 따른다고 봅니다.  
 
 신축대운의 세운
[경자세운]
천간과 지지가 용신운으로 좋은 시기이지만 원진살이라, 정신적으로 갈등은 따른다고 봅니다. 경자년 2020년의 [ 나혼자산다] 방송에서 거친 숨소리로 인해 시청자들을 당황케 하고, 그 거친 숨소리가 마약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일 것으로 의심하는 이도 있습니다.
 
[신축세운]
천간은 용신운이지만, 지지가 일지와 축미충입니다. 대운이 축미충이데 세운에서 다시 충하는 경우라, 가랑비에 옷이 젖는 것처럼 약하더라도 연이은 흉운이면 상당히 좋지 못합니다. 이 시기부터 
마약을 집중적으로 투약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습니다. 신축년부터 임인년까지 대마, 프로포폴, 코카인, 케타민 등, 4종류의 마약을 투약 또는 복용한 것으로 봅니다. 
 
그러나, 세운과 월지가 사유축 반합의 기운이라 주변사람들의 도움을 받거나 함께 일을 추진한다고 봅니다. 당연히 직업적인 부분에서는 유리한 시기입니다. 
 
[임인세운]
세운의 천간은 비겁으로 용신운, 지지는 식상운이라, 추진하는 일이 잘 풀려나가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직업궁인 월지가 원진이라 갈등은 있다고 봅니다.
 
[계묘세운]
천간은 비겁으로 용신운, 지지는 식상운이라 무난하지만, 직업궁인 월주가 상당히 좋지 못합니다. 천간은 정계충, 지지가 묘유충으로 천간과 지지가 모두 충입니다. 직업적으로 큰 변화나 변동이 따를 수 있다고 봅니다. 지금까지의 연예계 생활을 접어야 하는 사건일 수도 있습니다. 
 
 인천공항 신체수색
[계묘년 계축월]
2023년 1월 5일 인천공항에서 신체압수수색을 받아 마약 투약혐의를 받게 됩니다. 양력으로는 계묘년이지만, 명리학상으로는 입춘을 기준으로 하게되어, 계묘년 계축월입니다. 월운인 계축은 천간은 일간과 같은 계수이고, 지지가 축미충이 되는 천동지충운입니다.
 
천동지충은 외관상 그럴듯해 보이지만, 시간이 갈수록 일이 꼬여드는 기운입니다. 천동지충운에서는 계약이나 새로운 일을 추진하는 것을 삼가해야 합니다.
 
[계묘년 을묘월 신미일]
2023년 3월 14일 경찰이 유아인을 소환한다고 합니다. 월운은 천간, 지지가 모두 기신운이라 좋지 못하지만, 일진이 용신운이라 조사만 받고 일단 귀가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음 시간 
플러스운세력으로 자신의 사주나 일진을 어디까지 볼 수 있는지, 유아인의 사건을 중심으로 진행해 볼 것입니다. 플러스운세력을 잘 이용하시면 자신의 대운이나 세운은 물론, 하루 하루의 일진도 큰 무리없이 확인하여 어려운 고비를 피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운세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