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2)-플러스운세력으로 풀어보는 유아인 사주풀이 해석

 
본 포스팅에서는 플러스운세력으로 사주풀이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살펴 보기로 합니다. 잘 참조하시면 자신의 사주는 물론, 주변 사람들에 대한 간단한 사주도 플러스운세력으로 풀어보실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명주의 성정
  
이슬이나 시내물 같은 작은 물이라,여린 심성에 세심하고 다정다감해 사교성이 좋습니다. 자신을 희생해 타인에게 도움을 주는 타입으로, 봉사하거나 헌신하는 것을 소중히 합니다. 그러나,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해 잘난 척하거나 계산이 빠르고 냉정한 면모를 함께 보이기도 합니다.  
 
겉보기와는 다르게 속은 냉정한 면이 강하고, 자존심이 강해 남의 말을 잘 듣지 않는 경향도 있습니다. 크게 들어 나지 않는 타입으로, 쉽게 잊혀지는 형태라 자기 발전이 약하고, 무사안일에 빠지기 쉽습니다. 내성적이며 예민하고 인정이 많아, 재물 축척에는 다소 어려움도 따릅니다.
 
 
 일상생활과 배우자 문제
음일간의 특성상 외형은 조용해 보이나 두뇌회전이 빠릅니다. 참을성이 강하고 위기에 대처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일을 시작하면 인내심이 강해, 끝까지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끈기가 있습니다. 남을 이용하려는 경향도 강하고, 사교에도 능한 편입니다
 
 
 사주적 특성
이 부분만 보셔도 기본적인 원국 분석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살펴본 일간이나 일주 확인, 성향판단 오행과 십성의 과다와 불급에 따른 문제점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충과 합 등, 사주적 특이사항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좌측의 오행도는 목, 화, 토, 금, 수 오행의 갯수와 비겁, 식상, 재성, 관성, 인성 등의 십성의 과다와 불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는 시주를 제외한 3주에서도 모든 오행이 구비된 좋은 구조로 모두 적정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만약, 특정오행이나 십성이 과다하거나 없으면, 그에 대한 문제점과 특징, 그리고 대처 방안까지 제시를 합니다. 아래는 위 그림 중에서 [인성] 이라는 글자를 클릭한 경우입니다.
오행이 과다하거나 불급이면 신체상의 질병이 오게 되고, 식상이나 관성 등 특정 십성이 과다하거나 불급이면,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상, 문제점이 따르거나 자식이나 남편 등의 육친과의 인연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도 목, 화, 토, 금, 수의 오행이나 식상, 재성 등의 글자, 적정, 과다, 불급 드으이 글자를 누루시면 해당항목에 대한 특징과 문제점, 해결 방안 등이 제시될 수 있습니다.
 
 
 내향적성향(약)
 
사주적으로 내향적 성향이 조금 더 강해 보입니다. 자신의 기본적인 성향과 다르게 무대에서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는 것이 연예인이라, 무척이나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지냈을 수도 있습니다. 내향적 성향의 사람들은 대략 아래와 같은 특성을 지닌다고 봅니다.
 
성격
음적성향이 강하면 말과 행동이 침착하고 여유가 있습니다. 자기 주장이 강하지 않아 다른 사람들과 타협하거나 잘 협조하게 됩니다. 음의 성향은 받아들이는 힘이 강해 다른 사람들과 불협화음이 적고, 현실적 성향이 강해 환경에 잘 적응합니다. 
 
직업
일정한 공간이나 조직에서 자신의 맡은 바 책무를 다하는 타입이라, 교육, 출판, 기획, 연구 또는 특정 기술분야에 잘 적응합니다.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정치가, 연예인, 학원강사 또는 영업직이나 상담직 같은 분야에서는 직업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져 안정된 생활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재물운
일확천금의 변화보다는 안정된 가정생활을 우선시하며, 의식주의 걱정이 없습니다. 
 
배우자
상냥하고 눈치가 빠르며, 상대방의 기분을 맞추어 줄 수 있는 사람이 배우자로서는 최상입니다.
  
여명
가정적, 여성적 성향으로 남편에 기대어 생활하고자 하는 경향도 강합니다. 결단력과 추진력은 다소 떨어지게 됩니다. 관성과 인성이 강한 경우, 다소 의기소침하거나 우울증이 생기는 경우도 생깁니다.
 
참고
내향성과 외향성은 각각 강, 중, 약으로 6단계로 구분됩니다. 내향성(약)이나 외향성(약)의 경우는 외향적 성향, 내향적 성향을 구분하기 힘든 경우로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너무 외향적이거나 너무 내향적인 직업은 적응하기 힘들 수도 있다고 봅니다.
 
 
 정계충 
육신으로 본다면 편관에 해당한다고 봅니다. 천간충은 기본적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한 살입니다. 천간의 충이 발생하면 근묘화실론에 의거 부모나 자식 부부간에 불화나 갈등이 생겨 집을 나가는 경우도 생깁니다.
 
일주 천간이 계수이고, 월주의 천간이 정화라면, 일주인 계수가 월주인 정화를 치는 경우입니다. 부모에게 화를 입히는 격으로 부모와 불화하거나 고향을 떠나 살게 됩니다.
 
 
 인유원진 
[년지와 월지 원진]       
초년의 운세가 박하고, 모친과 조모간의 사이가 좋지 않았다고 봅니다.
 
[월지와 일지 원진]       
중년의 운세가 불안하며 고부간의 갈등으로 가정의 불화가 잦습니다. 일지가 포함된 원진살은 배우자와의 불화가 기본적으로 포함됩니다.
 
 
 참고
이처럼 플러스운세력에서 클릭만 해도 기본적인 사주풀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주를 입력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운세를 어떻게 확인하실 수 있는지 알아 보기로 합니다.
 
[플러스운세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