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원풀이-유아기의 초년운은 태원으로 해석

 
 
 테원이란?  
 사주당사자의 대운은 절입일로부터 계산을 하게 됨으로 첫대운이 1살부터 시작하는 경우도 있지만, 많게는 10살부터 첫대운이 시작되기도 합니다. 첫대운이 시작되기 전의 운세를 알기 위해서는 사주 당사자가 잉태된 달의 운세인 태원을 기준으로 보게 됩니다.
 
 
 테원 구하는 방법
태원은 태어난 달의 9개월 전의 월간과 월지를 말합니다. 
위 명조에서 태원을 구하게 되면 
  0   1   2   3   4   5   6   7   8   9
 경  기  무  정  병  을  갑  계  인  신  => 천간
 인  축  자  해  술  유  신  미  오  사  => 지지 
 
좀 더 쉽게 구하는 방법은 천간은 월간 +1 , 지지는 월지 +3으로 하셔도 같습니다.
   0   1   2   3  
  경  신           => 천간
  인  묘  진  사  => 지지 
그렇다면 위 명조에서의 태원은 신금과 사화가 됩니다. 즉, 신사태원이 됩니다.
 
 
 플러스운세력에서 테원 확인
 
위 그림처럼 대운의 우측 부분에 있는 [신사태원]을 클릭하시면, 태원의 길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명조의 경우 일간과는 을신충, 일지와는 사해충입니다. 천간이 충이면서 지지도 충인 경우는, 하늘과 땅이 동시에 꺠지는 경우로 굉장히 좋지 않은 운에 해당합니다.
 
정상적인 대운에서도 천지충 운에서는 각종 .사고수나 건강문제가 심각하게 나타납니다. 더구나, 잉태된 달이 천지충인 경우는 정상적인 임신이나 출산이 힘들 수도 있는 운으로 보아야 합니다. 운세를 보시면서 유년기에 특별히 고생한 분들이라면 태원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태원의 영향아래 세운
 
위 명조의 첫대운이 7살부터 시작합니다. 첫대운이 시작되기 전인 1살부터 6살까지는 직접적으로 태원의 영향에 놓이게 됩니다. 
 
언뜻 보아도 1살에는 을신충으로 천간충,  2살때는 천간 지지가 모두 기신운으로 이루어집니다. 더구나, 세운의 인목과 일지가 인해합을 이루지만, 생성된 기운도 기신입니다. 3살인 계묘대운도 천간지지가 모두 기신운이고, 4살 5살은 원진살과 천동지충운으로 상당히 좋지 못합니다. 
 
초년운이 이처럼 불리하면, 아동기의 생활이 무척이나 힘든 과정일 수 있습니다. 더러는 부모의 불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생기고, 명주 자신의 잔병치레로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는 명식입니다. 운세 흐름에서 소홀하기 쉬운 태원에 대해 알아본 것입니다. 
 
위 그림은 신사태원의 양향에 있는 세운 중에서 5살 을사세운을 클릭한 경우입니다. 
참고로, 가임기에 있는 분들은 출산 계획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요소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