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화려해 보이지만 외로운 인생을 살다간 (고)현미씨 사주풀이

 
 약력
.1938년 : 1월 28일 이북 평양에서 출생 
           본명 김명선
.1951년 : 14세 - 1.4 후퇴를 계기로 월남
.1957년 : 20세 - 미 8군 무용수로 연예계에 대뷰
            일정을 못지킨 여가수 대역으로 가수생활 시작
.1962년 : 25세 - 아들출산 
           이봉조의 번안곡 밤안개로 가요계에 대뷰 
.1887년 : 50세 - 이봉조 사망(56세)
.1998년 : 61세 - 48년만에 이북의 가족들과 상봉
.2023년 : 86세 - 4월 4일 별세 
.히트곡 : 밤안개. 보고싶은 얼굴, 떠날 때는 말없이, 무작정 좋았어요, 몽땅 내사랑 등
 
 삶의 자취
가수 현미는 6.25때 월남을 하게 됩니다. 20살 무렵에 미8군 무용수로 연예계에 데뷰를 하게 되고, 일정을 맞추지 못한 여가수의 대역으로 가수생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무렵 남편인 이봉조씨를 만난 것으로 보이고, 23살에 아들을 임신하게 됩니다.
 
임신 8개월 무렵, 이봉조의 본처가 찾아와, 그가 부인과 자식이 있는 유부남이라는 것을 처음 알게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이봉조는 이혼서류를 내밀며 현미를 안심시키고, 살림을 차렸지만, 이봉조는 본처와 현미 사이를 오가며, 두집 살림을 하게 됩니다.
 
모든 상황을 알게 된 현미가 이봉조와 헤어져 지냈으나, 이 봉조의 사망 직전 시누이의 요청으로 이봉조를 만났는데, 건강이 상당히 심각한 상태였다고 합니다. 이에 현미가 이봉조와 재결합을 약속햇지만, 56세의 나이에 심장마비로 사망함에 따라 재결합은 이루어지지 못합니다.
 
현미가 이봉조와는 상당히 오랜 시간 같이 살았고, 이봉조와 살면서 아들 2명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혼 관계라 아들들이 이봉조의 호적에 오르지 못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미는 말년에 15살 연하의 남자친구를 사귀며, 외로움을 달래고 젊음을 유지했다고 합니다. 지난해에는 베란다의 화분갈이를 하던 중 발목 골절상을 입게 되었다고 합니다. 회복은 되었으나, 그것이 문제가 되어 싱크대 부근에서 넘어져 일어나지 못하고 세상을 하직햇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잇습니다.
 
아마 주변에 누군가가 있어 응급처치를 하고 병원으로 이송했더라면 좀 더 살 수 있었을 지도 모릅니다. 겉으로는 화려한 가수생활을 지냈지만, 실상은 고독사를 맞은 경우로 보입니다.
 
 
 사주 명조 
인월에 태어난 편재격의 신약한 여명사주입니다. 신약한 명조라 인성가 비겁에 해당하는 토오행과 금기운이 용희신인 명조입니다. 또한 양적성향이 강한 명조일 수 있습니다.
 
 
 사주적 특성 
태어난 시간을 모르는 관계로 삼주 여섯자 만으로 살펴보면, 편재인 목오행이 4자나 되어 대단히 강하고, 식상인 수오행과 관성인 화오행이 원국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역마의 기운인 생지 인목이 지지를 모두 차지하고 있습니다. 
 
목오행이 과다하면 심성은 어질다고 봅니다. 그러나, 목의 특성상 시작은 잘하지만, 마무리가 약하고, 한번 실패하면 재기하기가 힘든 성향도 나타냅니다. 또한, 지지에는 생지인 인목 만이 위치해 역마의 기운이 지나치게 강합니다. 
 
[부친덕과재물복]
역마의 기운이 넘치면 분주하지만 실속이 없는 경우가 많고, 가정의 이동, 변동이나 육친과의 인연도 약하다고 봅니다. 또한, 편재인 목오행이 과다한 경우라, 부친덕이 부족하고, 재물복도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남편복]
사주원국에 남편에 해당하는 화오행이 전혀 없으니, 남편복은 약하다고 봅니다. 그런 연유로 유부남과 사실혼 관계만 이어가다, 나중에 재결합하기로 했지만, 그것도 여의치 못한 경우가 되었을 수 있습니다. 화오행이 너무 약하면 심장과 소장, 혈관계에 이상이 오기 쉽습니다.
 
[자식복]
자식에 해당하는 수오행이 원국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수오행은 신장이나 방광, 생식기 계통을 다스리는 기운입니다. 사주에 수오행이 없으면 부부생활도 힘들고, 자녀를 두기도 힘든다고도 봅니다. 그러나, 초년 대운에 자녀성에 해당하는 수오행이 오게 되어 아들을 둘이나 두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대운분석 
육이오를 거쳐 월남을 하고, 남편인 이봉조를 만난 초년의 운은 비교적 좋지 못하지만, 38세 경술대운 이후는 보편적으로 무난합니다. 
 
[48세 기유대운]
원진살 운으로 남편인 이봉조씨가 사망한 시기입니다. 원진살운에는 일상적인 부분은 문제가 없거나 오히려 길운인 경우도 있지만, 부부간이나 이성간의 문제는 주의해야 합니다. 이 시기에는 결혼이나 약혼 등은 반드시 피해야 하는 시기로 봅니다.
 
원진살운이나 지지충인 운에서는 멀쩡히 잘 살던 부부가 갈라서는 경우도 많습니다. 현미씨의 경우는 남편을 사별하는 시기가 되었네요.
 
[78세 병오대운]
천간과 지지가 모두 기신인 화오행이고, 대운 지지 오화는 일지 인목과 인오술 반합이 되면서, 역시 기신인 화오행을 생성해 좋지 못한 운이 됩니다. 더구나, 계묘년인 올해 세운도 천간과 지지가 모두 기신운입니다. 
 
대운이 좋지 못하면서 세운도 좋지 않은 시기는 상당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또한, 병오대운은 갑진년인 2024년까지만 해당하여 교운기입니다. 교운기도 운의 변동과 기복이 심합니다. 여러가지의  좋지 못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의 월운입니다. 목오행과 화오행이 좋지 못한 기운이 양력 2월부터 6월까지 이어집니다. 이 시기에는 건강 문제를 좀 조심해야 하는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2월 갑인월, 3월 을묘월 그리고 5월 정사월이 특히 좋지 못합니다. 
 
양력 4월 병진월은 평운이라 다소 나은 입니다. 당연히 주변에 누군가가 같이 있었다면, 어려운 상황은 피할 수 있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이달을 넘기더라도 다음 달은 상당히 운세가 좋지 못합니다. 
 
운세의 흐름을 미리 알고 주의를 하면, 갑작스런 큰 위험이나 어려움은 피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남편복이나 자식복이 약한 분들은, 노후를 위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주플러스의 플러스운세력은 클릭만 해도 운세의 길흉을 알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확인 하셔서 좋은 생활 만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플러스운세력
플러스운세력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분들과 소통도 하시고, 삶에 보탬이 되시기 바랍니다.
관련유튜브 동영상
플러스운세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