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화개살-화개살의 특징, 화개살 조견표, 풀이해석 방법

 
 화개살이란? 
사주에서 화개의 기운이 강하면 예술적 재능이 뛰어나지만, 생각이 깊어 인생무상에 대한 고민도 많습니다. 당연히 철학이나 종교에 관심이 많아 종교에 귀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도화가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려는 기질인데 반해, 화개는 자신을 감추려는 성향이 강하다고 봅니다.
 
 
 화개살의 특징
.종교나 철학에 관심과 인연
.예술적인 재능 - 그림, 음악, 문학, 
 
화개살은 예술적 감수성이 뛰어납니다. 생각이 많고 고독과 외로움으로 인한 고민이 많습니다. 당연히 철학이나 활인업에 관심이 많을 수 있고, 종교에 귀의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두뇌가 영리하고 재능이 많지만, 감수성이 풍부해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고집과 자존심이 강해 대인관계가 다소 원만치 못한 경우가 있으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도화살, 홍염살과 더불어 인기살에 속합니다. 따라서, 화개살이 강한 경우도 연예인이나 예술인, 스포츠 계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직업적으로는 영업직이나 상담직, 연예인, 종교인, 변호사, 에술가도 좋고, 화가나 문학가 같은 작가도 좋습니다.
 
재능은 있지만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꺼리는 경향이 강해, 블로그나 유튜브 같은 sns나 시인이나 소설가 같은 작가도 좋을 것으로 봅니다.
 
 
 화개살 글자
화개살은 일지나 연지에 위치한 삼합의 마무리 글자인  진, 술, 축, 미가 타주에 오면 화개로 봅니다. 그러나, 실무에서는 토오행에 관련된 글자인 진,술,축, 미 중의 하나가 지지에 있으면 화개살이 있는 것으로 봅니다.
 
반응형

 

 예제 명조
원국의 지지에 진,술, 축, 미 중에서 2자 이상이 위치하면, 화개의 기운이 강한 것으로 봅니다.  위 명조는 술월에 태어난 신금일간의 남명사주로 연지 진토, 월지 술토, 시지에 미토가 위치해 화개의 기운이 강합니다. 특히, 화개가 충이 되면 화개의 성향이 더욱 강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플러스운세력으로 본 화개살이 강한 경우, 풀이 해석 부분입니다. 
화개의 기운은 예술이나 재능, 종교 등에 관심과 재능이 있습니다. 화개의 기운이 강하면, 머리가 영리하지만, 고집과 집념이 강해 정신적으로 다소 고독하거나 마음고생을 하는 이도 많습니다. 이런 사유로 결혼을 멀리하거나 종교계로 귀의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직업적으로는 정신적, 예술적으로 탁월한 재능을 나타내게 되어 문학가, 무용이나 화가,등의 예술가, 가수나 텔랜트 등 연예인, 목사 스님 등의 종교인 등의 직업을 가지면 좋습니다. 아울러, 봉사활동이나 활인업도 좋습니다.
 
 명조의 구성 연습

위와 같이 명조를 확인해 보시려면, [플러스운세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unse.sajuplu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