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단란한 가정을 바라는 미국 유학 여성의 사주풀이(1)
 
 
 사연 요약 
.중학교 2학년 때 미국 유학
.2014년 간호학과 졸업
.2015년 미군 지원 - 합격했으나 포기
.2017년 2월 26일 교통사고
,2018년 9월 30일 교통사고로 무릎 수술 3번
.2022년 교통사고 승소로 보상금 일부 수령
.2022년 12월 21일 간호사 자격증 취득
.2022년 8월 남자 친구와 결별 
.2023년 2월 병원 취업
.2023년은 여유있고 행복한 시기
,희망사항 : 부모님께 효도하고 멋진 남편 만나 아들 딸 낳고 살아가는 화목한 가정
 
.맺음말
운영자님께서 제 사주를 봐주시면 정말 영광일거같아요
하지만 지원자가 많다는 걸 알기에 당연히 이해합니다.
저는 제 얘기를 잘 말하는 편이 아니고 누가 봐도 비밀이 많은 사람으로 비춰지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리는 이유는 너무 감사드린다는 말을 하고 싶어서 입니다.

선생님이 올려주시는 귀한 글들이 제 인생의 전환점이 됐어요.
저의 문제점 부터 내가 누군지 나도 모르는 면들을 알게 해주고 이 험한 세상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좀 더 행복하게 긍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게 길을 열어주시고 힘이 되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럼 전 오늘 하루도 힘차게 예쁜 마음을 가지면서 화이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국 분석 
위 명조는 묘월에 태어난 경금일간의 신약한 여명사주입니다. 신약한 명조이다 보니 일간과 같은 오행인 금기운과 일간을 생조하는 토오행이 용희신이 되고, 화오행, 목오행, 수오행이 모두 기신에 해당한다고 봅니다.  
 
묘월의 경금은 물렁쇠에 해당되어, 자신의 역할을 하기 힘듭니다. 당연히 병화의 빛과 열기로 제련되기를 바라는 마음이지만, 원국에 병화에 해당하는 화오행이 없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화오행이 없으니, 태양을 기다리고 향하게 됩니다. 
 
따라서, 경금일간에게 화오행은 남자나 남편에 해당하는 관성입니다. 남자로 인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다소 유의해야 합니다. 
 
 특징분석 
[금, 비겁과다]
비겁이 과다하면 고집과 자존심이 다소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직장보다는 자격증을 기반으로 하는 직업이 적성에 맞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군에 지원하는 것 보다는 간호사로 일하게 된 것은 매우 좋은 선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목, 재성과다]
재성이 과다하면 일확천금의 탐심이 나타나기 쉬우니, 착실하게 모아가는 지혜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목기운이 과다하면 시작은 잘하지만, 마무리가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시작한 일들은 착실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화, 관성 불급]
관성이 원국에 존재하지 못하면 공직운은 다소 박하기 쉽고, 직장운도 약합니다. 또한, 관성은 도덕이나 규율, 규칙 또는 자신을 통제하는 억제력에 해당합니다. 맡은 바 일에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해야 하고, 자기 스스로를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자묘형]
자묘형은 이성 문제나 성생활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자수는 자궁을 의미하는 바도 강해 부인과 질환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해묘미 반합 목국]
연지와 월지가 해묘미 반합 목국을 이루게 되어, 중첩되는 자묘형을 면하게 됩니다.
 
[신신 신금 병존]
신금이 중첩되면 작은 쇠조각들이 모여있는 경우라, 자잘한 사건 사고에 휘말리기 쉽고, 특히 하체를 상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내향적 성향과 도화]
일간 경금은 내성적인 성향이 다소 강해, 외부활동 보다는 자신이 맡은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싶어합니다. 그런 면으로 보면 간호사는 잘 선택한 직업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도화의 기운이 강해 다소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고 싶은 측면도 많다고 볼 것입니다.
 
내향적 성향과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려는 외향적 성향이 교차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잘 조화되지 못하면 직업이나 가정에서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적절한 자기 억제와 통제가 필요하다 할 것입니다. 
 
 육친덕 분석
[부모덕]
비겁이 강하면서 부친궁인 월간에 겁재가 위치해 부친운은 다소 약하지만, 모친궁인 월지가 해묘미 목국으로 자묘형을 해소하고, 시간의 정인이 건재해 모친운은 좋습니다.
 
[남편덕]
배우자궁인 일지가 자묘형으로 극파되고, 남편성인 관성 화오행이 원국에 없습니다. 따라서, 남편운이나 남자복은 다소 약하다고 볼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궁합이 좋은 사람을 잘 선택하시고, 좋은 시기를 택해 결혼을 해야 할 것으로 봅니다.
 
참고로, 여자가 남편운이 약하면, 남자가 여자운이 좋은 사람을 선택하면 상당 부분 해소됩니다. 부부는 두 사람의 사주가 엮여, 같은 운을 걸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배우자 운이 약하면 상대편의 배우자운에 기대어 사는 것도 좋습니다.
  
[자식덕]
여명사주에서 자식은 식상에 해당하고 궁으로는 시주입니다. 시주가 자묘형에 놓이고, 자식의 별에 해당하는 식상이 일지에 있으면서 역시 자묘형이라 자식덕도 약합니다. 자식덕이 약하면 결혼 후 입태 택일을 잘 선택해 임신을 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써다보니 너무 길어졌습니다.
건강 문제나 원국의 종합적 판단, 대운, 새운, 월운 등의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기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