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고 서세원 캄보디아 병원에서 쇼크사

 
 약력 
.출생 : 1956년 3월 18일(충북 청주시)
.학력 : 경기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데뷰 : 1979년 tbc라디오 개그 콘테스트로 데뷰
.결혼 : 1982년 서정희와 결혼 
.이혼 : 2015년 8월 합의 이혼
.재혼 : 2016년 23세 연하 여인(해금 연주자)과 재혼
.경력 : 1990년대 kbs2에서 서세원쇼 진행
        2001년 : 서세원 프로덕션 대표
        2011년 : 솔라그라티아 교회 목사
.재판 : 2015년 5월 부인 서정희씨 폭행 혐의로 징역 6월 집행유예 2년 선고 
.이주 : 2019년 12월경 캄보디아로 이주 
.사망 : 2023년 4월 20일 오후 1시경 (캄보디아 프놈펜)
 
TBC 라디오 진행자로 방송을 시작하여 영11, 청춘행진곡 등에 출연
코미디언 진행자로 서세원의 스타데이트, 서세원쇼 등 진행
바보들의 청춘에서 주연 배우 역할
영화제작 : 납자루떼, 도마 안중근, 조폭마누라 등
희극배우, 방송인, 코미디언, 영화감독, 목회자, 사업가로 활동
 
 
 사망 경위
캄보디아의 한인 병원에서 링거 주사를 맞는 중에 심정지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서세원씨는 3년전에 캄보디아로 이주 했는데 그때부터 당뇨병로 인한 합병증이 있었다고 합니다.
 
당뇨병이 생기면 전반적인 저항력 부족으로 인해, 계속해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서세원씨의 최근 정황은 몸 상태가 별로 좋지 않았다고 전해집니다. 결국, 저항력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링거를 맞다 쇼크사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한편, 30년 이상 부부로써 함께 살아온 서정희씨는 사망소식을 접하고는 굉장히 놀라, 처음에는 가짜뉴스라며 믿지 않았다고 전해집니다. 비록, 이혼을 했지만, 항시 서세원씨에 대한 연민의 정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사주 원국 
위 명조는 진월에 태어난 을목일간의 남명사주입니다. 삼주 여섯자로 풀이를 하게 되지만, 모든 오행이 다 갖추어진 오행구족격에 해당합니다. 다만, 연월간이 병임충, 월일지가 축진파에 해당되어 인생의 굴곡은 다소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을목일간이 자기계절인 진월에 태어났지만, 도움을 주는 인성인 임수는 병임충으로 꺠지게 되어 신약한 명조로 봅니다. 신약한 명조의 용희신은 인성과 비겁인 수오행과 목오행이 해당되고, 화오행, 토오행, 금오행은 모두 기신에 해당합니다. 
 
반응형

 

 
 특징 분석
{양적성향]
양적인 성향이 강하면 리드쉽은 강하지만, 타인의 간섭이나 통제는 꺼리게 되고, 유연성이나 융통성은 부족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자기 사업을 하거나 연예계 등, 자신의 능력이나 재능을 적극적으로 나타내고 싶어합니다.
 
[재성과다]
재성이 월지와 일지에 2개만 위치하지만, 사주팔자 가운데 가장 강한 궁위의 글자들로만 이루어져 과다로 볼 수 있습니다. 재성이 과다하면 일확천금의 탐심을 나타내기 쉽고, 이성에 대한 바람기도 나타납니다. 당연히, 직장생활 보다는 자기 사업을 추진하려는 경향이 생깁니다.
   
[화개성향]
월지와 일지가 화개의 기운을 나타내어 예술적 재능과 감수성이 뛰어납니다. 서세원씨가 연예계로 뛰어든 동기 중의 하나가 될 수도 있습니다.
 
[병임충] 
인성과 상관의 충이라 추진하는 일에서 기복과 부침이 많이 따릅니다. 서세원씨가 추진하는 일들이 잘 진행되는가 싶으면, 바로 기복이 생기는 원인 중의 하나가 이 경우일 수 있습니다.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할 인성과 비겁이 충을 이루게 되어, 문서와 능력 간에 문제가 따릅니다.  
 
 
 육친 분석
[부모운]
부친궁인 월간에 모친인 정인이 위치해 상관 임수와 충을 이루는 경우라, 부모덕은 다소 약하다고 봅니다. 
 
[아내운]
정,편재가 혼잡하고, 재성이 너무 강한 경우라 아내덕이 크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또한, 아내인 재성이 월지와 일지에 나란히 위치하여, 두 집 살림을 할 수 있는 명조일 수 있습니다. 
 
[자식운]
시주를 알 수 없지만, 정관이 연지에 위치하면서 건재한 경우라, 자식덕은 있는 것으로 봅니다.
 
 
 원국 종합
토오행이 과다해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이 발생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직업적으로는 양적성향과 예술적 성향의 화개의 기운으로 인해 연예계로 뛰어 들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월지와 일지의 재성이 강하면서 혼잡된 경우라,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이 대단할 수 있습니다. 
 
코미디언 역할에 배우, 방송인, 영화감독, 건축업자 등 갖가지 사업에 손을 대게 되고, 크게 성공을 거두는 반면, 크게 실패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더구나, 아내인 서정희씨와 결혼 중에 다른 여인에게 자식을 둔 경우도 재성과다와 혼잡 등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말이나 재주로 자신을 나타내는 코미디언이나 배우, 순간 순간에 중요한 판단을 하는 사업에서는 식상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인성이 식상을 충하는 경우가 되면, 현실적으로 사업이든 가정이든 부침이 따르기 쉽습니다.
 
 
반응형

 

 대운 분석
서세원씨의 대운 흐름입니다. 전체적으로 상당히 운이 좋지 않게 흘러 갑니다. 이러한 운의 흐름이라 삶의 부침이 많았을 수 있습니다. 한편, 평탄하지 않은 운에서 대단한 삶을 이루었다고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현재 기해대운으로 평운입니다. 전체적인 대운의 흐름 속에서는 그나마 좋은 운에 속합니다.
 
 
 사고 당일 세운과 월운
세운도 천간과 지지가 용신운이라 좋습니다. 다만, 원숭이띠, 쥐띠, 용띠 분들에게는 눌삼재에 속하는 시기입니다. 삼재에서는 병원치료, 운전, 건설현장 같은 사고 위험이 있는 일들은 상당히 조심을 해야 합니다. 다만, 월운은 천간과 지지가 모두 기신이라 흉운입니다. 
 
 
 사고 당일 일운과 시운
사고 당일의 일진과 시진입니다. 일진은 무신일로 천간과 지지가 모두 기신운이라 흉운입니다. 다음으로 사고 시간이 오후 1시경으로 무오시입니다. 천간과 지지가 모두 기신이라 흉운인데, 축오원진까지 함께 오는 흉운입니다.
 
 
 종합적인 판단
대운과 세운은 무난하지만, 삼재인해에 속하고 월운과 일진, 시진이 모두 좋지 못합니다. 더구나, 삼재는 믿을 가치가 없다는 분들이 많지만, 의외로 삼재해에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삼재해에는 위험한 일들은 상당히 주의해 추진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운이나 세운, 월운이나 일진이 좋지 않는 날에는 예방주사, 성형수술, 위험한 일 들은 가급적 피하려는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구나, 서세원씨 같이 당뇨병 같은 지병이 있는 분들은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