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세 남자와 살았으나 모두 실패한 여성 사주풀이

 
 개략적인 내용
첫남자 : 20살 무렵에 납치되어 외딴 섬에서 함께 살며 아이까지 출산하였으나, 아이도 포기하고  섬에서 탈출하게 됩니다. 
두번째 : 30대에 다른 남자를 만난 결혼을 했으나, 뜻이 맞지 않아, 이혼을 하게 됩니다.
세번째 : 50대에 또 다른 남자를 만나 살았으나 역시 헤어지게 됩니다.
 
얼굴이나 몸매가 뛰어나지 않지만, 항시 남자들이 많이 따르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모두 함께 해로하지 못하고, 이 여성과 만나는 남자들도 한결같이 몰락의 길을 걷게 됩니다. 현재 직업은 주점을 하고 있는 여성의 사주풀이 입니다. 
 
 
 명조
위 명조는 유월에 태어난 갑목일간의 여명사주입니다. 월지가 왕지인 유금이라 정관격으로 볼 수 있지만, 월지가 묘유충이라 격국은 의미가 약합니다. 일간 갑목을 도우는 세력은 연간과 연지만 해당하여 신약한 명조입니다. 신약한 명조의 용희신은 인성과 비겁으로 수오행과 목오행이 해당합니다.
 
따라서, 수오행과 목오행이 오는 겨울과 봄은 좋은 운에 속하지만, 화오행과 토오행, 금오행이 오는 운은 여름과 가을은 좋지 못한 기신운입니다.  
 
 
 특징 
[토, 재성과다]
재성이 과다하면 돈에대한 집착이 강해 도박성이 나타나거나 직업의 이동 변동이 잦을 수 있습니다. 또한, 토오행이 과다한 경우라 위장과 비장 계통의 질병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화, 식상불급]
식상이 부족하면 표현력과 활동성에 적극성이 떨어지기 쉽고, 식상이 화오행이라 심장과 소장에 문제점이 생기거나 혈관계 질환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화오행은 적극성이나 활기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식상인 화오행이 부족하다 보니, 다른 사람들의 치근거림을 거절하지 못해 어린 나이에 납치라는 불행한 결과를 가져온 경우로 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도화와 화개]
도하는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는 기운에 해당하고, 화개는 예술적 재능이나 감수성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남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이 있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이런 명조의 여성이면 연예계로 대성할 수도 있는 명조로 볼 수도 있습니다.
 
[묘유충]
도화충이 생기면 자신의 끼를 강하게 나타내기 쉽습니다. 당연히 여성적 매력이 중만한 기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진술충]
화개충입니다. 화개가 충이되면 예술적 재능은 뛰어나지만,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기 힘들고, 학업에도 지장이 생기기 쉽습니다. 
 
 육친덕
[부모덕]
부친에 해당하는 재성이 과다한 경우라 부친덕이 부족하고, 모친궁인 월지가 묘유충으로 깨지는 경우는 모친덕도 부족합니다.
 
[남편덕]
남편이나 남자에 해당하는 정관이 충을 받으면서, 남편궁인 일지가 진술충이라 남편덕이 없다고 봐야 합니다. 그러나, 가을의 나무는 금으로 잘라 유용한 도구로 이용되어야 합니다. 남편덕은 부족한 명조이지만, 갑목 자신은 남자를 향하게 되는 명조입니다.
 
이런 명조의 경우 남자 문제에 신중하지 않으면 크게 어려운 상황을 맞을 수도 있다고 봐야 합니다.
 
[자식덕]
자식에 해당하는 식상이 원국에 존재하지 못하면서, 자식궁인 시지가 진술충으로 깨지는 경우는 당연히 자식덕이 부족합니다.

 
 원국분석 종합 
육친덕이 전혀 없는 여명 사주입니다. 도화와 화개의 기운이 강해 예술적 재능도 뛰어나고,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려는 기운이 강합니다. 당연히 벌, 나비가 많이 날아드는 명조로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재능을 살릴 수 있는 예술계통이나 연예계에 맞는 사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육친덕이 전무한 명조다 보니,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이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부모의 뒷바라지나 보살핌이 있었다면, 전혀 다른 삶을 살 수 있는 명조로 봅니다.
 
더구나, 원국에 충이 너무 많습니다. 연월지가 묘유충, 월일지가 유술해, 일시지가 진술충입니다. 이렇듯 충이나 합이 많은 사주는 삶에 부침이 크기 쉽습니다. 또한, 건강상의 문제점도 많이 노출됩니다.
 
 
 대운 흐름 
초년부터 53세까지의 대운은 보편적으로 좋습니다. 그런데 가장 어려운 시기는 이 좋은 시기에 다 일어난 것으로 봐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대운도 중요하지만, 사주원국과 세운, 월운의 흐름에 더 큰 영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대운이 대부분 기신운이로 좋지 못한 경우라,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번 정묘대운에서는 세운의 흐름에 신경을 써야 핧 것으로 보이고, 무진대운은 진술충, 기사대운은 사술원진이라 남자문제에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세운 흐름 
[2023년 계묘세운]
천간과 지지가 모두 용신운이면서, 지지의 묘목이 일지와 묘술합으로 생성되는 기운이 식상이라 좋은 운입니다. 주진하는 일이나 사업이 잘 풀려나가는 한해 입니다.
 
[2024년 갑진세운]
천동치충운입니다. 사업상 손재수나 남자 문제에 주의해야 합니다.
 
[2025년 을사세운]
천간은 용신운이지만 지지가 사술원진입니다. 남자문제에 주의해야 하는 한해 입니다.
 
 
 월운 흐름 
[양력 1-3월]
용신운이라 좋은 운입니다. 
 
[4월-5월]
지지충과 원진운이라 이성관계나 가정에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6월-8월] 
천간지지가 모두 기신운이라 주의가 필요하고. 8월은 천간이 갑경충이라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신경이 쓰입니다. 
 
[9월-12월]
9월은 기신운이지만 흉의가 약하고, 나머지 달은 좋은 운의 흐름입니다. 다소 중요한 일들은 이 시기에 추진하면 도움이 될 것으로 봅니다.
 
[전체적으로]
양력 4월과 5월은 지지충과 원진살이 오는 운이고, 여름은 기신운이라 매년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마도 여름철의 물놀이도 신경을 쓰야 하는 명조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