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플러스학습력-추가 변경 사항입니다.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3. 8. 6. 00:50

 플러스학습력 추가사항

플러스학습력은 명리학을 공부하기 위한 도구로 개발 되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명조를 구성해 가면서 오행이나 십성, 운세 등을 설정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이번에는 공부를 하면서 추가적으로 알고 싶은 내용은 별도 학습게시판으로 이동하지 않아도 많은 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 보강되었습니다.
 
 기본 모양  
학습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한 형태입니다. 좌측 제목 부분의 넓이가 조금 더 넓어지고, 연필 모양의 아이콘이 추가 되었습니다. 각 아이콘들은 해당란의 자료를 추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천간]이라는 글자 옆에 있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갑, 을, 병, 정, 무, 기, 경, 신, 임, 계 등의 오행에 에한 특성들을 알아 볼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제일 위쪽에 있는 [006.천간해설(1) - 갑목] 부분을 클릭해 봅니다.  
 
위 그림처럼  [006.천간해설(1) - 갑목] 의 포스팅 자료로 이동해, 해당 자료를 참조해 볼 수 있습니다. 사주풀이를 하면서 연관된 다른 자료들을 추가로 공부하거나 참조하실 때 도움이 될 것으로 봅니다. 현재는 새로이 시작하는 것이라 많이 부족할 수도 있지만, 추후, 명리학 공부의 대부분을 함축할 수 있도록 보강해 나갈 것입니다.
 
 
 기존의 모양
[플러스운세력]이나 [플러스학습력]의 기존 형태입니다. 
 
 
 추가된 모양
[플러스만세력]과 마찬가지로 좌측의 제목 부분을 제거한 모양입니다. 
이 부분들은 학습하시면서 단조로움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도록 추가된 것일 뿐, 기능적인 변화는 없습니다.
 
 
 플러스학습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