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의 중심에선 배우 이선균씨 사주풀이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3. 10. 26. 18:13

뉴스의 중심에선 배우 이선균씨 사주풀이

 뉴스 요약
최근에 배우 이선균씨에 대한 뉴스가 많이 나옵니다. 이선균씨는 부더러운 중저음 목소리에 가정적인 이미지를 더해, 펜들에게 많은 지지와 사랑을 받아온 것 같습니다. 그러나, 최근 마약투약혐의로 형사 입건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더구나, 가정적인 이미지와는 다르게 유흥업소 종사자와의 연류설까지 나돌면서, 더욱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연예인 지망생, 유흥업소 실장, 가수 연습생 등이 거론되며, 이선균씨와 여러차례 연락을 주고 받은 20대 유흥업소 여성은 구속되었다고 합니다.
 
 
 사건 파장
이선균씨의 경우, 워낙 이미지 관리를 잘해온 덕분에 출연하는 영화도 많고, 광고에도 많이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추락된 이미지로 인해 해당 광고들은 내리고 있는 실정이며, 이로 인한 위약금이 100억원대에 이른다고 합니다.
 
건강식품광고, 유튜브광고, 코골이방지 밴드 광고,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광고 등이 모두 중단사태에 이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약국 전면 창에 위치한 광고를 지우느라, 약국들도 비상이 걸린 상태라고 합니다. 
 
반응형

 

 사주원국 
O정무을
O미인묘
이선균씨는 1975년 3월 2일생입니다. 그러나, 출생한 시간은 알지 못하니, 3주만으로 간단히 살펴 보기로 합니다. 봄에 태어난 정화일간이 연주가 모두 인성이면서 일지도 불기운인 미토가 위치해, 상당히 신강한 명조입니다. 
 
격국판단 
공부삼아 격국을 살펴보면 월지 인목속의 여기인 무토가 월간에 투출하여 상관격입니다. 상관격은 대중지향적이고 인기지향적인 성향으로 활동적이면서 표현력이 탁월하다고 봅니다. 그러나, 호기심과 과시욕이 강하고, 가정이나 직장같은 일정한 틀이나 제도에 구속되는 것은 꺼립니다.
 
용신, 희신 판단
인성이 많아 신강한 명조라, 재성이 좋은 기운이지만 원국에 없습니다. 물론, 시주에 재성이 있을 수도 있지만, 출생한 시간을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3주만으로 판단을 하면, 용신은 식신인 토오행, 희신은 재성인 금오행입니다. 
 
성향 판단
상관격의 명조라 틀이나 제도, 규율, 규칙에 얽메이는 것을 꺼리는 타입입니다. 또한 타고난 근본도 편인이라, 예술이나 특수한 학문 등에 종사하기 쉬운 명조로 볼 수 있습니다. 정미 일주 자체도 음악이나 예술에 관심이 크고, 이성에 대한 호기심도 강하다고 봅니다.
 
또한, 무관성에 상관격의 명조이다 보니, 호기심도 많고 정해진 규율이나 규칙을 다소 어기려는 심정도 발동할 수 있어, 마약의 투약같은 일이 생긴 것이 아닐까 생각도 됩니다.
 
반응형

 

 행운 판단
사건이 일어난 현재의 대운과 세운 그리고 월운입니다. 여기서 어떤 운에서 조심을 해야하는 지 살펴보기로 합니다.
 
대운
신강한 명조라 식상과 재성이 용희신에 속하고, 관성도 길신 반열에 속합니다. 대운의 천간인 편관 계수는 앉은자리 통근을 하여 힘이 강합니다. 강한 편관이 길운이지만, 일간 정화와 강하게 정계충을 하게 되어 문제가 되기 쉽습니다. 
 
만약, 위 명조에서 월간이 무토 대신, 편관과 일간 정화 사이를 통관시키는 인성 목오행이 위치했다면, 굉장히 좋은 운이 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일간의 힘이 막강해 대운 천간 계수가 일간을 정계충으로 극하게 되지만, 스트래스가 다소 있을 뿐,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위 그림은 [플러스운세력]에서 대운의 길흉을 판단한 자료입니다. 보시다시피 편관이 일간을 충하는 운이지만, 길신이라 평운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세운
세운에서도 천간은 역시 편관 계수가 옵니다. 작은 물도 모이면 스나미를 일으킬만한 위력을 가집니다. 대운의 천간이 정계충으로 극하는 가운데 세운까지 가세하면, 일간 정화는 다소 힘든 상황이 됩니다. 더구나, 세운의 지지 묘목이 일지 미토와 삼합을 이룹니다. 길신인 일지 미토를 삼합으로 기신인 인성운으로 변하게 하여 상황이 좋지 못합니다.   
플러스운세력에서는 세운을 소흉으로 판단합니다.
 
월운
마지막으로 월운입니다. 월운의 천간 임수가 역시 관성운이지만, 일간과 정임합으로 기신인 인성으로 바뀝니다. 한마디로, 인성에 문제가 생기는 운입니다. 더구나, 월운의 지지 술토와 일지 미토가 술미형까지 이룹니다. 
 
대운과 세운의 편관이 칠살로 변해 일간을 충극하고, 세운의 지지는 일지와 삼합으로 기신인 인성 목오행을 생성하면서, 월운은 일지와 술미형을 이루는 운입니다. 개별운으로는 크게 나쁘지 않는 운이지만, 대운과 세운 그리고 월운이 합세하여, 전체적으로 기신만 포진하면서 술미형인 기운이라, 이런 불상사가 생긴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플러스운세력에서 월운의 길흉은 역시 소흉으로 나오네요.
회원분들의 관심이 지대해 잠시 찾아 보고,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참고삼아, 자신의 사주에서도 대운과 세운 그리고 일운이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어려운 운은 잘 넘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