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남명사주(9) - 부동산의 매도, 매수, 이사운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0. 10. 17. 18:47

남명사주(9) - 부동산의 매도, 매수, 이사운

 

 

1.부동산의 매도운

부동산을 매도하는 것은 세운과 월운의 영향이 큽니다. 

세운이 흉하지 않으면서 정재월이나 식상과 정재, 정관과 정재, 정인과 정재 등이 동주한 달이 부동산을 처분하는 달에 해당됩니다. 

 

때로는, 갖정의 의미를 포함하는 일지 십성이 운과 합을 하여 길신역할을 하는 경우도 매매가 성사됩니다. 참고로, 부동산을 매도하면 반대 급부로 금전이 들어오게 되어, 재성운이 매도운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 명조는 신월에 태어난 경금일간의 신강한 남명사주입니다. 이런 명조의 남성이 부동산을 매도한다면 세운이 흉하지 않은 해의 위와 같은 양력 2월인 임인월이 가장 좋은 운이 된다고 봅니다. 그 다음달인 계묘월은 일지와 월운의 지지가 자묘형살이라 좋지 못합니다.

 

부동산의 매도나 매수에 대한 경우는, 운보다 그 사람의 현재 가지고 있는 부동산이나 자금력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보셔야 할 것으로 봅니다.

 

참고: 부동산 매도가 잘 되지 않는 경우

이 경우는 부동산이 팔리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손재수가 많이 따르는 시기로 봅니다. 계약이 원할하지 않거나 상대방이 작은 꼬투리로 트집을 잡거나, 계약을 차일 피일 미루는 등의 문제가 따르는 것으로 보시면 될 것입니다. 

 

 

2.부동산 취득운

부동산의 취득운은 부동산 취득으로 인해 문서를 손에 쥐게되는 문서운을 말합니다.

 

문서운인 부동산의 취득운과 이사운은 운의 영향보다 본인의 재력과 의지가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1).신강사주의 문서운

.식상운이나 재성운 또는 식상과 재성이 동주한 운이 오는 달이나

.일간과 합이되는 정관운인 달,

.조후상 또는 통관상 길운이 오는 달 등이 부동산 취득운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신강사주에서는 용희신이 들어오는 시기가 좋은 문서 취득운이 됩니다. 그 중에서도 식상과 재성운이면 더더욱 길한 시기로 보시면 됩니다.

 

 

2).신약사주의 문서운

.정인운이 기본적인 문서운이자 이사운이 됩니다.

.일간과 합이되는 정관운이나 정재운이 오는 달

.정인과 정재 또는 정인과 정관이 동주한 운

.조후상 길운인 경우가 문서 취득운입니다.

.원국의 일간이 관성의 극을 받는 경우는 통관시키는 인성운이 문서운이 됩니다.

 

위 명조는 해월에 태어난 정화일간의 신약한 남명사주입니다. 이런 명조에서 좋은 문서 취득운은 위 예시처럼 천간과 지지가 일주와 합을 하면서, 그 생성된 기운이 길신인 경우는 최고의 운이 됩니다. 

 

천간 임수는 기본적으로 정관이면서 일간과 정임합을 이루어 용신인 목기운을 형성하고, 지지는 지지대로 묘술합으로 길신인 화기운을 생성합니다. 이런 기운에서의 부동산 취득이나 자격증 취득은 최고로 좋은 시기라 할 것입니다. 

 

비단, 문서운 뿐이 아니라, 사업운이나 직장의 승진 등 명예운도 좋아 지는 시기로 보시면 됩니다. 이런시기에는 사업이나 하는 일에서도 크게 호조를 띠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