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해외운 - 외국이 편하거나 해외에서 살게되는 사주

 

 

1.명조의 성향

1).보수적성향

보수적 성향의 사람들은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부족합니다. 새로운 문화를 자신의 것으로 소화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 경우라, 갈등과 번민이 심할 수 있어 해외에서의 생활이 어렵습니다. 사주적으로는 인성과 관성이 강하거나, 비겁이 강한 분들도 대체로 보수적입니다.

 

 

2).개방적성향

개방적 성향의 사람들은 새로운 환경이나 문화에 대한 적응 능력이 탁월합니다. 개방적인 성향의 사람들은 해외에서의 생활도 만족하면서 잘 적응합니다. 사주적으로는 식상과 재성이 강하거나 용희신인 경우로 보시면 됩니다.

 

 

3).역마적 성향

사주원국에 인,신, 사, 해가 2개 이상이면 역마의 기운이 강하다고 봅니다. 인신사해가 원국자체에서 충이 되거나 운에서 충이 발생하면, 해외로 나가기 쉬운 명조가 됩니다. 연주나 월주가 역마충이면 성장기에, 일지나 시주가 역마충이면 중장년기에 해외로 나가게 됩니다.

 

일지가 역마살이거나 역마살이 인성이면 해외에서 공부하는 운으로 보기도 하고, 학문을 의미하는 인성이 시주에 강하게 자리해도 해외에서 공부할 수 있는 명조로 봅니다.

 

 

2.행운의 합과 충

일간가 행운의 천간이 충을 이루는 가운데 일지가 행운의 지지와 합을 이루면, 정신적인 갈등을 해소할 목적으로 해외로의 동경이 생깁니다.

 

 

3.사주의 구성

1).음양의 조화

사주원국에 음양의 균형이 깨진 경우는 해외로의 생활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양이 지극히 불균형을 이루는 경우, 멀리 해외로 이주를 하게되면 음양의 기운이 새로운 기운으로 일부 변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양적인 성향의 사람은 음적인 기운의 도움을 받게 되고, 음적으로 치우친 사람은 양적이 기운의 도움이 생긴다고 보기도 합니다. 해외로 나가면, 음적인 성향이 강한사람은사회적 활동이나 직업적인 면에서 도움이 되고, 양적인 성향이 강한 사람은 이성문제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오행의 조화

사주원국이 목화가 지나치게 강하거나, 금수가 지나친 분들은 해외에서의 생활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부족한 오행을 환경이 다른 곳에서 찾을 수도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3).일간에 따라

명주 자신을 의미하는 일간이 화오행(병화, 정화)이나 수오행(임수, 계수)인 분들이 해외를 선호하는 경향도 강합니다.

 

 

4.오행의 과다와 불급 

1).목:

목기운이 과다하면 목기운을 설기하는 화기가 강한 지역이 좋습니다. 밝고, 탁트인 장소가 유리합니다. 국가적으로 화의 나라는 일본이나 남미, 아프리카 등이 해당됩니다. 

 

목오행이 불급이이면 우리나라가 목기운의 나라로 국내가 좋을 수 있습니다.

 

2).화:

화기가 강하면 화를 설기하는 토기운이 강한 지역이 유리합니다. 토기운이 강한 나라는 중국이나 인도 등이 해당합니다.

 

화가 불급이거나 화가 필요한 명조는 일본이 유리합니다.

 

3).토:

토기운이 강하면 금기운이 강한 곳이 유리합니다. 지리적으로 암반이 많은 계곡 등이 좋을 수 있습니다. 금기운이 강한 나라는 미국이나 카나다 등이 해당합니다.

 

토오행이 필요한 경우는 중국이나 인도 등이 토의 나라라 유리합니다.

 

4).금:

금기운이 강하면 금을 설기하는 수기운이 강한 강이나 바다 섬 등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밝은 곳보다는 어두운 곳이 유리하고, 낮보다는 밤이 좋습니다. 수기운의 나라는 러시아나 북유럽이 해당됩니다.

 

금기운이 부족해 금이 필요한 경우는 카나다나 미국 등, 미주대륙이 유리합니다.

 

5).수:

수기운이 너무 강하면 수기운을 설기하는 목기운이 강한 곳이 유리합니다. 나무가 많은 수풀이나 휴양림 등이 유리합니다. 목기운이 강한 나라는 한국이 해당합니다.

 

수기운이 부족해 수가 필요한 경우는 유럽이 다소 도움이 된다고도 봅니다. 수기운이 강한 나라는 러시아나 북유럽이 해당합니다.

 

 

5.주요 국가별 오행

목 : 한국 

화 : 일본, 남미, 아프리카

토 : 중국, 인도, 터키 등 중동국가

금 :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등 북유럽

수 : 러시아,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등, 북유럽

 

.한국에서의 지리적 오행

목 : 강원도

화 : 부산, 대구 등 경상도

토 : 대전 등 충청도, 제주도

금 : 전남, 전북

수 : 서울,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