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부부궁합 - 남녀의 공망으로 살펴보는 궁합관계

category 궁합 2021. 9. 11. 11:43

 

부부궁합 - 남녀의 공망으로 살펴보는 궁합관계

 

1.공망 空亡

공망을 글자대로 해석을 한다면 비어있어 망한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그렇다면 비어 있다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비현실적이거나, 실생활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일, 상상이나 망상 또는 취미활동 등이 해당합니다. 

 

따라서, 부부간이나 친구간에 공망이 같다는 것은 일상적이지 않는 일에 관심이 같다는 것입니다. 일상적인 일은 직업활동에 준하는 것이라 재미가 없지만, 비일상적인것은 오락이나 도박, 취미 활동 등 각자 개인이 선호하는 일에 속합니다.

 

당연히 공망이 같은 사람끼리는 같은 놀이문화나 취미활동을 공유하고 있어, 단합이 잘 된다고 봅니다.부부간의 인연은 물론, 동호회 같은 취미활동으로 모이는 경우도 공망이 같거나 유사한 사람들이 많다고도 합니다.

 

 

2.공망의 종류

[공망조견표]

 

 

 

1).자축공망

일주가 갑인, 을묘, 병진, 정사, 무오, 기미, 경신, 신유, 임술, 계해인 경우

 

2).인묘공망

일주가 갑진, 을사, 병오, 정미, 무신, 기유, 경술, 신해, 임자, 계축인 경우


3).진사공망

일주가 갑오, 을미, 병신, 정유, 무술, 기해, 경자, 신축, 임인, 게묘인 경우


4).오미공망

일주가 갑신, 을유, 병술, 정해, 무자, 기축, 경인, 신묘, 임진, 계사인 경우


5).신유공망

일주가 갑술, 을해, 병자, 정축, 무인, 기묘, 경진, 신사, 임오, 계미인 경우

6).술해공망

일주가 갑자, 을축, 병인, 정묘, 무진, 기사, 경오, 신미, 임신, 계유인 경우

 

반응형

 

3.공망이 같으면

부부간이나 친구간에 공망이 같으면 일상생활은 물론, 취미생활도 같거나 유사한 경우가 됩니다. 또한, 공망이 같다는 것은 전생의 인연으로 보기도 합니다. 공망이 같으면 부부로써 인연을 맺거나 부모, 형제 또는 가까운 친구 등으로 인연을 맺고 지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공망이 같은 남녀가 부부로 맺어진 경우는 해로하는 경우가 많다고도 알려집니다. 어떤 사유로 부부로 만나지 못하고, 내연의 관계로 만나게 되드라도 인연의 끈이 깊어 관계가 오래 지속되고, 쉽게 헤어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게 됩니다.

 

또한 공망이 같지 못하드라도 이웃하는 공망인 사람 사이에는 비록 취미활동이 같지는 않아도 그 이해의 폭이 넓은 편이라고 합니다. 예컨데, 공망이 자축인 사람과 공망이 인묘인 경우는 이웃하는 공망이라 상대방의 취미활동을 인정하는 경우가 됩니다.

 

그러나, 이웃하지 않는 진사공망인 사람과 신유공망인 사람의 관계는 상대방의 취미 활동을 전혀 이해 못하는 관계로, 상대방의 취미생활이 마음에 들지 않아 부부로 맺어진 경우라도 해로하기 힘든다고 봅니다. 따라서, 부부간에는 공망이 같거나 이웃하는 경우가 좋다고 봅니다.

 

 

4.공망 궁합

1).동일공망

부부간에 공망이 같으면 전생에 인연이 있는 경우로 매우 좋은 궁합으로 봅니다. 더구나, 공망이 같으면 일상생활은 물론, 취미활동도 같은 경우라 부부간에 마음이 잘 맞는다고 봅니다. 공망이 같지 않드라도 이웃하는 공망을 가진 사람과 인연을 맺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웃하는 공망을 가진 사람 간에는 상대방과 같은 취미생활을 하지는 못하드라도, 생대방이 하는 일이나 취미생활을 이해하고, 응원할 수 있는 사이가 됩니다. 공망이 같거나 유사한 사람간에는 헤어지는 경우도 더물지만, 헤어지드라도 다시 재결합하는 경우도 많게 됩니다.

 

위 그림에서 갑진 남자의 경우는 [인묘공망], 정사 여자의 경우는 [자축공망]입니다. 이 경우, 남자와 여자의 공망이 같지는 않지만, 이웃하는 경우라 상호간의 취미활동이나 생활역역을 이해하고 응원할 수 있는 사이가 됩니다.

 

예컨데, 남자가 낚시가 취미라면 같이 낚시를 취미로 함께 할 수는 없어도, 어쩌다 한두번 동행할 수도 있는 사이가 됩니다. 물론, 낚시를 하느라 다른 일을 조금 소홀하게 되드라도, 이해의 폭이 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플러스궁합의 점수가 95%나 됩니다. 

 

반응형

 

2).일지공망

상대방의 일지에 자신의 공망이 있으면, 공망 궁합에서는 최악의 경우로 봅니다. 이 경우는 배우자가 배우자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됩니다. 공망이 있는 상대방과 지내게 되면, 건강문제나 성격상의 문제 등이 발생해, 부부로써의 역할을 기대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 경우, 자신이 아무리 노력핵고 잘해 주어도 상대방은 불평, 불만만 가지는 되는 궁합으로, 배우자덕은 고사하고, 원망과 배신만 따르는 사이가 됩니다. 결국은 모든 노력이 헛수고가 되고, 상대방으로부터 상처를 받고 헤어지기 쉬운 사이가 됩니다.  

 

남자인 갑오일주는 공망이 진사입니다. 여자가 계사일주라 이 경우 여자의 지지인 사화가 남자인 갑오일주의 공망 글자가 됩니다. 이렇듯이 남자의 공망인 글자를 여자가 일지에 가지게 되면 여자가 아내역할을 하기 힘든다고 보는 경우라, 가급적이면 피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봅니다. 

 

3).월지공망

월지가 공망이면 성장기에 황경에 문제가 있거나, 부모형제덕이 박하고 사회생활에서 문제가 따른다고 봅니다.

 

4).시지공망

시지가 공망인 사람과 만나면 자식과 인연이 박하기 쉽습니다. 자식덕이 없어 자식에 흠결이 있는 경우도 생기기 쉽고, 자식을 갖지 못하거나 자식을 두어도 불효하거나 도움이 되지 않아, 노년이 외롭고 쓸쓸하다고 봅니다. 

 

5).기타공망

자신의 공망이 상대방 사주의 원국 어디에 있어도 불리합니다.

가급적이면 자신의 공망을 가진 사람과는 피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