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물상대체-형,충,살에 대한 액땜 및 물상대체, 업상대체

 

형이란 한쪽으로 치우치거나 편중된 것을 수정하려는 현상을 말합니다. 수정과 교정의 일환으로 충고나 간섭, 과태료, 벌금, 구금 등의 행위가 나타나기도 하고, 수술이나 상해 등의 신체상의 위해가 생기기도 합니다.
 
1.액땜, 물상대체, 업상대체
1).액땜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 각종질병이나 재액을 예방하는 행위들을 말합니다. 이 액땜에는 주술이나 굿, 부적, 특정물건 등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2).물상대체
물상대체란 장차 벌어질 좋지 않은 현상을 다른 행위로 대체하고자 하는 것을 말합니다. 겨울철 감기를 대비해 예방주사를 맞는 것과 유사하다고 봅니다.
 
3).업상대체
업상대체란 자신이 타고난 운명적 업보를 특정한 직업에 종사함으로써, 그 운명을 대체하는 것을 말합니다. 
 
 
2.삼형살 액땜, 물상대체, 업상대체
 
1).인사신 삼형살
인사신 삼형살은 역마의 기운을 가진 형살입니다. 이동으로 인한 사고나 관재구설이 따르기 쉽고, 건강상의 문제점도 노출됩니다.
 
역마의 형살을 피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나 자전거, 오토바이 등 탈것에 대한 교체도 도움이 됩니다. 자동차를 바꾸지 못하면 자동차의 바퀴를 교체해도 도움이 되고, 신발 등을 바꾸어도 도움이 됩니다. 
 
비행기나 전철, 버스 등을 이용한 여행, 헬스나 기구를 통한 운동, 주거의 이동, 변동은 물론, 전화번호의 변경, 병원에서의 방사선 치료나 촬영, 점, 기미 등 잡티 뺴기, 작은 상처로 피보기, 레이저 제모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강아지나 고양이 등 애완동물을 기러거나 금붕어 등의 방생, 헌혈이나 적선 등의 행위도 큰 도움이 되고, 먹으로 그린 제비 그림을 집안에 배치하는 것도 좋습니다.
 
2).축술미 삼형살
축술미 삼형살은 흙으로 인한 형이라 땀을 흘리며 농사를 짓거나 걷거나 뛰는 운동, 육체적인 노동, 등산, 이사 등으로 주거지를 변경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아니면 암자 등에서 108배를 하면서 기도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삼형살이 있는 경우 군인, 법관, 경찰관, 교도관 등의 직업을 택하면 액을 면하고 성공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 외에도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 약사는 물론, 칼을 사용하는 요리사 등의 직업을 택하면 좋습니다. 
 
삼형살은 사고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특히 백호살, 양인살 등이 원국에 있으면 몸에 상처를 입을 가능성도 크다고 봅니다. 크게 다치거나 몸에 흉터가 생기면 액땜이 되기도 합니다. 삼형살은 피를 보는 살이라 헌혈도 도움이 됩니다.
 
 
3.자형과 상형
상형에는 자묘형이 해당하고, 자형에는 진진형, 오오형, 유유향, 해해형이 해당합니다. 
상형이나 자형살에는 바느질이나 가위질, 꽃꽂이 등으로 현침의 흉의를 줄이거나 활인업에 종사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4.충이나 파
충이나 파는 부서지고 깨지는 흉살이라 치고 때리거나 찌르는 운동인 복싱이나 태권도, 검도 등이 도움이 됩니다. 요가를 하거나 청소, 목욕, 이발 등으로 신체적, 환경적 변화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집안에 오래된 물건, 그릇이나 숫가락, 젓가락 등을 교체하는 것도 도움이 되고, 화장실이나 거울 등은 깨끗이 잘 관리해야 합니다. 애완동물의 사육이나 금붕어 등의 방생, 기부, 적선 등의 선행도 큰 도움이 됩니다.
 
 
5.특정 사건에 대한 액땜
 
1).관재구설이 예상되면 
소송이나 구설, 시비 등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불가마나 찜질방에서 하루를 보내거나, 텐트 등에서 침낭을 덮고 자는 것이 좋다고도 합니다.
 
2).계약 파기나 직장해고
이발, 삭발 또는 공예나 가위질 또는 기물을 부심으로 액땜이 되기도 한다고 봅니다.
 
3).시험의 합격이 불안하면
다이빙, 번지점프, 낙하산을 타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미리 떨어진 경우라 액땜이 됩니다.
 
 
6.매사 막힘이 많고 잘풀리지 않으면
인터넷상의 닉네임을 좋은 의미를 갖도록 변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이버공간에서의 활동도 당사자의 일상생활 중의 하나입니다. 가상공간에서 비굴하거나 거짓된 행동을 하는 사람은 현실세계에서도 올바르게 살기 힘듭니다.
 
내 몸을 가장 가까이 감싸고 있는 이불이나 벼개, 메트리스 등, 침구를 교체하거나 깨끗이 관리하고, 옷이나 신발 등도 바꾸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연히 자신의 용신방향에 따른 두침방향을 변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재물상 어려움이 많다면 지갑 등을 자신의 재성색상에 맞추어 바꾸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음덕을 쌓는 길입니다. 음덕은 남들이 칭찬할 일이라도 자신을 위한 것이면 악으로 보고, 남들이 칭찬을 하지 않는 일이라도 남을 위해 한 일이면 선이 됩니다.
 
예를 들어, 깎듯이 인사를 하더라도 자신의 이미지 관리를 위해 한 것이라면 악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작은 일이라도 진심으로 다른 사람을 위하는 일이라면, 작더라도 적선이나 음덕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