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금일간 10월운세-2022년 10월(경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신금일간 일주별 월운
겁재가 천간으로 드러나는 기운이라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이 생길 수도 있고, 정재를 극하는 기운이라 정확한 일처리보다는 대충처리 하려는 경향도 나타납니다. 부모님이나 윗사람의 도움이 있지만, 유연성 부족으로 원만하게 매듭짓지 못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도움을 주고도 싫은 소리를 듣는 경우도 생기는 날이기도 하고, 결단력이나 추진력이 부족해 게을러지기 쉬운 날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문서운이 오는 날이지만,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일만 만들어 주기도 쉬우니 조심해야 상당한 주의도 필요합니다.
 
더구나, 양인살까지 함께하는 달이라 겁재의 오만과 불필요한 경쟁심이 도를 넘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갈등관계 주의하시고, 트러블이나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는 달입니다.
 
 
[신사일주, 신유일주, 신축일주]
반안살 기운입니다. 현역에서 물러나 전관 예우를 반든 것과 같은 기운이라 생활의 여유도 있고,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승진, 승급 등의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소식도 있을 수 있습니다. 
 
신사일주는 원진,귀문에 라망살까지 겹치니, 부부간이나 연인간처럼 가까운 사이에 불신과 시기 또는 질투, 원망등이 뒤엉켜 끝내 별거나 이별수로 이어질 수 있으니 화목에도 신경을 쓰야 합니다.
 
[신해일주, 신묘일주, 신미일주]
천살입니다. 태풍이나 홍수, 가뭄, 지진, 중풍이나 언어 장애 등 피할 수 없는 재앙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계획하는 일이 중도에서 좌절, 결과는 불합리한 상태가 되기도 하고, 남을 무시하는 경향도 생기니 주의해야 합니다.
 
신묘일주는 육합의 기운이라 대인과계나 이성간의 교제에서 다소 우너만한 한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관대라 자신감과 추진력, 성취욕이 왕성합니다. 타인의 도움도 있고, 생활의 여유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운입니다. 다만, 함부로 움직이면 일을 거르치는 경우도 많으니, 다소 주의도 필요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쇠지이고 상관이 관대에 속합니다. 추진하던 사업이나 일에서는 다소간의 손재수나 부침도 나타나기 쉽고, 의식주의 곤란이나 건강문제도 조심해야 합니다. 상관이 관대에 속해 법과 질서에 대해 무시하는 경향도 나타나기 쉽고, 직업운도 다소 문제점이 따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아들의 건강문제도 염려가 되고, 남편이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거나 남편과의 불화 갈등이 있기도 쉽습니다. 각방을 사용하거나 별거를 하는 등, 이별수도 상당히 신경을 쓰야 합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묘지, 정재가 양지에 속합니다. 사업상의 부침도 따르기 쉽고, 큰 재물이나 횡재수는 부족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도 따르고 의식주의 곤란도 있는 시기로, 현상유지를 최선으로 차분하게 기다려야 하는 운입니다. 새로운 일은 불가합니다.
 
[관성-직장운]
정.편관이 묘지와 양지라 직업운은 상당히 불리합니다. 직장에서도 불화와 갈등이 생기거나, 지위나 명예도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좌천이나 명퇴 등, 어려운 상황도 생기기 쉬우니, 윗사람이나 주변 동료들과의 관계에 각별히 유념해야 합니다. 
 
특히, 여자분들는 남편과 소원하기 쉽고, 다른 이성에 눈이 가기도 하는 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정에 좀 더 신경을 쓰야 하는 시기입니다.
 
[인성-문서운]
인성은 양지와 묘지라 다소 불리합니다.조상의 음덕이 있거나 윗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모친의 건강에 이상이 오기 쉬우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일주별 일진
일주별로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들만 요약해 봅니다.
 
[신사일주]
양력 10월 10일 : 천지합
양력 10월 25일 : 천동지충
 
 
[신유일주]
양력 10월 5일 : 천동지충
양력 10월 29일 : 천지충
양력 10월 30일 : 천지합
 
 
[신축일주]
양력 10월 9일 : 천지충
양력 10월 15일 : 간지동
 
 
[신해일주]
양력 10월 19일 : 천지충
양력 10월 25일 : 간지동 
 
 
[신묘일주]
양력 10월 5일 : 간지동
 
 
[신미일주]
양력 10월 15일 : 천동지충
양력 10월 20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