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금일간 10월운세-2022년 10월(경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경금일간 일주별 월운
비견이 천간으로 드러나는 기운이라 주관성이 강해져 자신감이 생기지만, 유연성과 융통성의 부족해 주변 사람들과 불화나 갈등이 많을 수 있습니다. 
 
편인이 지지로 오는 운이라 편협되거나 부정적 시선으로 사물을 바라볼 수도 있고, 언행의 불일치로 인해 시댁문제나 구설수가 따르기도 쉽고, 무속이나 종교에 관심이 가는 시기일 수도 잇습니다.
 
식상을 극하는 기운이 강해 게을러지거나 방관하기 쉽고, 어려움이 생겨도 윗사람의 도움도 받기 힘듭니다. 추진하는 일에서는 중단사태도 생기는 기운이라, 직업이나 직장의 이동 변동도 따르기 쉽습니다.
  
 
[경인일주, 경오일주, 경술일주]
화개살은 예술적 재능도 뛰어나고, 학문이나 종교 등에 심취할 수도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또한, 화개살은 복구나 보전을 의미하는 기운이라, 옛날에 다니던 직장에 복직을 하거나 전에 하던 일을 다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부부 사이나 연인사이 또는 친구 동료간에 갈등이나 트러블로 인해 소원한 사이가 되어 있다면, 이런 시기에 화해를 하거나 재회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더구나, 경오일주는 삼합의 기운까지 포함이 되어, 주변의 동료들과 화합에도 좋은 기운입니다.
 
경술일주는 간지동운입니다. 유일해야하는 자신의 일주가 운에서 온 경우라 진짜와 가짜에 대한 시비나 사기수, 함정수에 주의해야 하고, 가까운 사람의 배신도 유의핸야 합니다. 
 
 
[경신일주, 경자일주, 경진일주]
월살로 고초살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고초살은 씨가 마른다는 의미도 포함되어 구설수나 송사같은 귀찮은 일도 생길 수 있고, 화개살이 충하는 기운이라 정신적으로 상당한 갈등도 느끼기 쉽습니다.
 
반면에, 이 월살은 캄캄한 밤중에 달빛을 얻은 격으로, 뚯밖의 횡재수가 따르기도 합니다. 주변의 환경적인 변화로 인해 상속이나 증여 같은 재물운이 생기기도 하고, 포기한 돈을 회수하는 기회도 될 수 있습니다.
 
경자일주는 편인과 상관이 암합을 하는 기운입니다. 다소 불법적인 문서에 주의해야 하는 운일 수 있습니다. 또한, 경진일주는 천동지충에 라망살이 함께 합니다. 처음에는 잘 풀리던 일들이 시간이 가면서 어긋나기 쉬운 달이라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쇠지이고 겁재는 관대입니다. 형제자매의 도움을 받기 힘들고, 추진력은 약합니다. 다만, 겁재가 관대에 속해 조심성이나 경계심으로 남을 의심하거나 경계하는 마음이 강하고, 지나치게 계산적인 행동도 나타나기 쉽습니다.
 
[식상-사업운]
상관이 쇠지, 식신이 관대지라 다른 사람에게 잘난체 하거나 생색을 내기보다는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도 강하고, 의식주도 여유가 있는 좋은 달입니다. 여명의 경우는 남편의 사업이나 일에 발전적인 운이라 사업이 확장되거나 승진도 가능한 좋은 달입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양지, 정재가 묘지에 속합니다. 사업상의 부침도 따르기 쉽고, 큰 재물이나 횡재수는 부족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도 따르고, 의식주의 곤란도 있는 시기로, 현상유지를 최선으로 차분하게 기다려야 하는 운입니다. 새로운 일은 불가합니다.
 
[관성-직장운]
정관과 편관이 양지와 묘지라, 직업운은 상당히 불리합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도 우호적이지 못하고,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주변 사람들과 화합하도록 노력하셔야 마음의 갈등이 줄어들 것으로 봅니다. 다만, 편관이 묘지라 자신을 누르는 억압은 사라지는 한달입니다.
 
[인성-문서운]
친인척이나 가까운 윗사람과 이별수가 따르기 쉬운 운이지만, 모친과의 사이는 조금씩 호전됩니다. 문서운도 상당히 약한 시기이니,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 등을 취득할 계획을 가지신 분들은 좀 더 숙과해, 시기를 저울질할 필요도 있어 보입니다. 다만, 이런 시기에는 학업을 계속하거나 수양, 기도를 위해서는 가장 좋은 때일 수도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일주별 10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인일주]
양력 10월 4일 : 간지동
 
 
[경오일주]
양력 10월 9일 : 천지합
양력 10월 14일 : 천동지충 
 
 
[경술일주]
양력 10월 18일 : 천지충
양력 10월 24일 : 간지동
양력 10월 29일 : 천지합
 
 
[경신일주]
양력 10월 4일 : 천동지충
양력 10월 28일 : 천지충
 
 
[경자일주]
양력 10월 8일 : 천지충
양력 10월 14일 : 간지동
 
 
[경진일주]
양력 10월 24일 : 천동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