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토일간 10월운세-2022년 10월(경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무토일간 일주별 월운
식신이 천간으로 드러나는 기운이라 새로운 일이나 계획을 세우려는 욕구가 강하게 나타납니다. 금전적 혜택도 주어지고 의식주도 안정되는 좋은 운으로 승진이나 승급, 부서이동 같은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기운입니다.
 
형제 자매나 친구 동료 등의 도움도 있고, 환경적으로도 우호적인 분위기라  화합을 위해 지출이 많아지는 기운입니다. 무리한 일 추진이나 과로에 의한 건강에는 다소 주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무인일주, 무오일주, 무술일주]
 화개살은 예술적 재능도 뛰어나고, 학문이나 종교 등에 심취할 수도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또한, 화개살은 복구나 보전을 의미하는 기운이라, 옛날에 다니던 직장에 복직을 하거나 전에 하던 일을 다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부부 사이나 연인사이 또는 친구 동료간에 갈등이나 트러블로 인해 소원한 사이가 되어 있다면, 이런 시기에 화해를 하거나 재회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더구나, 무오일주는 삼합의 기운까지 포함이 되어, 주변의 동료들과 화합에도 좋은 기운입니다.
 
[무신일주, 무자일주, 무진일주]
월살은 고초살로 불리기도 합니다. 고초살은 씨가 마른다는 의미도 포함되어 구설수나 송사같은 귀찮은 일도 생길 수 있고, 화개살이 충하는 기운이라 정신적으로 상당한 갈등도 느끼기 쉽습니다.
 
반면에, 이 월살은 캄캄한 밤중에 달빛을 얻은 격으로, 뚯밖의 횡재수가 따르기도 합니다. 주변의 환경적인 변화로 인해 상속이나 증여 같은 재물운이 생기기도 하고, 포기한 돈을 회수하는 기회도 될 수 있습니다.
 
무자일주는 비견과 정재가 암합을 하는 기운입니다. 남자분들의 경우 여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나, 불법적이거나 구설수가 따르는 일은 삼가해야 합니다, 암합운에 생긴 일들은 그 운이 지나고 나면 밖으로 반드시 드러난다고 봅니다. 
 
무진일주는 진술충에 라망살이 오는 시기입니다. 뜻밖의 사건이나 사고, 건강 이상, 손재수 등에 상당히 주의해야 하고, 다른 사람들과 시비나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양지와 묘지에 위치해 자신감이나 경쟁력이 대단히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자신은 물론, 형제자매의 건강에도 신경을 쓰셔야 하고, 너무 의기소침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신신이 쇠지이고 상관이 관대에 속합니다. 추진하던 사업이나 일에서는 다소간의 손재수나 부침도 나타나기 쉽고, 의식주의 곤란이나 건강문제도 조심해야 합니다. 상관이 관대에 속해 법과 질서에 대해 무시하는 경향도 나타나기 쉽고, 
 
직업운도 다소 문제점이 따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아들의 건강문제도 염려가 되고, 남편이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거나 남편과의 불화 갈등이 있기도 쉽습니다. 각방을 사용하거나 별거를 하는 등, 이별수도 상당히 신경을 쓰야 합니다.
 
[재성-재물운]
정재가 쇠지라 알뜰한 저축은 다소 부족하지만, 편재가 관대에 속해 횡재수도 있는 운입니다. 다만, 편재의 경우는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바람기도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정.편관이 묘지와 양지라 직업운은 상당히 불리합니다. 직장에서도 불화와 갈등이 생기거나, 지위나 명예도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좌천이나 명퇴 등, 어려운 상황도 생기기 쉬우니, 윗사람이나 주변 동료들과의 관계에 각별히 유념해야 합니다. 
 
특히, 여자분들는 남편과 소원하기 쉽고, 다른 이성에 눈이 가기도 하는 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정에 좀 더 신경을 쓰야 하는 시기입니다.
 
[인성-문서운]
친인척이나 가까운 윗사람과 이별수가 따르기 쉬운 운이지만, 모친과의 사이는 조금씩 호전됩니다. 문서운도 상당히 약한 시기이니,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 등을 취득할 계획을 가지신 분들은 좀 더 숙과해, 시기를 저울질할 필요도 있어 봅입니다. 다만, 이런시기에는 학업을 계속하거나 수양, 기도를 위해서는 가장 좋은 때일 수도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일주별 10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인일주]
양력 10월 22일 : 천동지충
 
 
[무오일주]
양력 10월 2일 : 천동지충
 
 
[무술일주]
양력 10월 12일 : 간지동
양력 10월 17일 : 천지합 
 
 
[무신일주]
양력 10월 22일 : 간지동
 
 
[무자일주]
양력 10월 2일 : 간지동
양력 10월 27일 : 천지합
 
 
[무진일주]
양력 10월 12일 : 천동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