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업운-개업운, 자영업 명조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2. 12. 2. 16:24

사업운-개업운, 자영업 명조

 
 
 자영업이 적합한 명조
1).음양과 오행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고, 충극이 없이 안정된 명조의 경우, 특별한 흉운만 아니면 개업을 하여 사업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2).자영업을 하려는 사람은 명예보다는 재물을 우선시 하는 명조라야 합니다.
   당연히 관성이나 인성보다는 식상과 재성을 향하는 명조가 유리합니다.
 
3).따라서, 현실적이고 실리적이면서 이재에 밝아야 합니다.
 
4).전체적으로 
  .눈치가 있어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을 잘 살필 수 있어야 합니다. 
  .돈냄새에 민감한 즉, 이재에 밝아야 합니다.
  .순발력, 민첩성, 과감성, 결단력, 추진력이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사주에 맞는 업종을 선택해야, 신나게 일할 수 있습니다.
 
 
 개업을 하거나 사업이 순조로운 운
1).신강사주가 충이 심한 경우는 그 충이 해소되는 운
2).식상의 역할이 필요한 명조는 식상이 운에서 오는 시기
3).식상은 있으나 재성이 없는 경우는 재성운
4).식상과 재성이 원국에서 역할을 다하지만, 일간이 신약한 경우는 비겁운
 
 
 개업운 예시 명조 
[신강신약 판단]
위 명조는 진월에 태어난 기토일간의 신강한 겁재격 남명사주입니다. 용신을 찾기 위해 신강신약 부터 따져 보기로 합니다. 일간 기토의 세력은 비겁인 토오행과 인성인 화오행입니다. 먼저 월지는 계절적 성향을 우선하고, 십성을 참고합니다.
 
진월은 봄에 속하는 계절이면서 물기를 머금은 흙이라 기토의 새력입니다. 다음으로 인성인 월간, 시간의 무토, 시지 진토가 일간의 새력이라 점수상으로는 60% 정도의 신강한 명조입니다. 신강한 명조의 용신 후보는 식상과 재성, 관성이 해당합니다.
 
[용신 판단]
재성인 계수가 있지만 연간에 위치해, 일간에게는 큰 영향력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 명조의 용신은 관성인 목오행이 됩니다. 용신이 목오행이면 희신은 목오행과 상생관계가 되는 오행으로 정해야 합니다.
 
목오행과 상생이 되는 오행은 화오행(목생화)과 수오행(수생목)이 해당합니다. 화오행은 강한 토오행을 생조하는 인성이라 일간에게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따라서, 희신은 용신인 목오행을 생조하는 수오행이 됩니다.
 
일간인 기토는 논밭이나 화단 같은 작은 땅입니다. 그런데 진월에 태어난 기토라 물기를 머금은 비옥한 땅입니다. 촉촉한 물기를 머금은 기토는 나무가 잘 자라게 하여 본연의 의무를 다하려 듭니다. 당연히 나무의 극을 받아 드리게 되고, 목오행은 용신 역할을 다할 수 있습니다.
 
[직업판단]
기토는 나무가 잘 자라게 하면 모든 역할을 다하는 명조입니다. 당연히 나무에 해당하는 목오행이 직업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목오행에 관련된 직업으로는 교육, 출판, 연구, 기획 등의 지식산업과 생명공학, 의류, 패션 등의 직종이나 청소년 관련 직종이 해당합니다.
 
[대운 풀이]
기토일간은 용신운인 갑인대운에 공직으로 진출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다음으로 기토 일간이 자영업을 한다면, 식상과 재성운인 신해대운이 될 것으로 봅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