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배우자운(1)-남명의 결혼운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2. 12. 5. 21:22

배우자운(1)-남명의 결혼운

 
 
 일반적인 결혼운 
가장 좋은 결혼운은 일간과 일지가 모두 합이 되는 운이 가장 좋은 결혼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간과 일지가 동시에 합이 되는 운은 천지합입니다. 위와 같이 인연을 새로 맺는 좋은 운이 되기도 하지만, 기존의 인연은 바뀌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1).일간 또는 일지와 합이 되는 정재운이나 정관운
2).신강사주는 식상운이나 재성운
3).신약사주는 인성운
4).재성과 관성이 동주한 운 - 아내와 자식의 의미
  
행운의 천간 정화는 정재라 아내의 의미가 되고, 지지의 미토는 정관으로 딸의 의미가 됩니다. 이 경우는 아내와 딸을 동시에 얻는 결혼운으로 봅니다. 
 
5).일지가 운의 십성과 합을 함으로 인해 재성으로 변화하는 운
 
6).원국의 재성이 합이 되는 운
  
갑술일주의 경우 편재인 일지 술토가 갑목일간의 아내입니다. 아내인 일지 술토의 입장에서 합이 되는 정관 묘운도 일간 갑목의 결혼운이 됩니다.  
 
7).건명의 일간과 곤명의 일간을 통관시키는 운
  
임수일간의 남자와 병화일간의 여성인 경우 두 사람의 일간을 통관 시키는 갑목이나 을목이 오는 온도 결혼운이 됩니다. 임수 여성 입장에서 통관운인 갑목이나 을목은 식상이라 자식으로 출산운에 해당하고, 병화 남성의 입장에서는 인성운이라 충돌이 없는 결혼운입니다.
 
 
[갑오년과 을미년]
임수 여성과 병화 남성 사이를 통관시키는 결혼운이지만, 통관운인 갑오년과 을미년이 지나고 나면, 
 
[병신년]
병신년은 화오행으로 남명에게는 비견운이라, 바로 아내인 임수 여성과 병임충의 문제가 발생하여 갈등관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정유년]
그 다음 해가 정유년으로 임수일간 여성에게는 정임합인 정재로 이혼 후의 위자료로 보기도 합니다. 이렇듯 두 사람의 궁합이 맞지 않은 가운데, 운의 도움으로 결혼을 하게 되면, 통상 3년 안에 파경을 맞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